생활과건강

음주운전 벌급조회 해보기

모터르로라 2022. 9. 16. 00:50

음주운전 벌급조회 해보기

살다보면 절대 해서는 안되는 실수를 할 때가 있습니다. 특히 연예인들이 이러한 음주운전을 많이 하여 잠시 자숙의 시간을 많이 갖는 것 같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많이 저지르는 실수 중에 하나가 바로 술을 마시고 운전대를 잡는 입니다.

예전에는 음주운전이 자주 일어났습니다. 지금은 인식이 많이 바뀌어 죄의 처벌이 많이 강해져서 정말 많이 줄어들었으나 그래도 음주운전을 하는 사람이 아직도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만약 자동차를 운전하다가 음주운전 및 어떠한 벌금을 선고 받았다면 어떻게 조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음주운전 벌금조회 방법

벌급조회는 형사사법포털을 통하여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법무부 형사사법 포털 사이트에 접속하여 벌과금조회 메뉴로 들어갑니다.

법무무 형사사법포털 사이트 바로가기 

여기서 벌금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왼쪽에 있는 미납벌과금조회로 이동하면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형사사법포털
법무부-형사사법포털
벌과금납부안내

검찰청에서는 2009년 7월 1일부터 벌과금을 수납하지 않으므로 금융기관으로 납부해야 합니다. 위에 납부 방법 중 편리한 방법을 선택하여 납부할 수 있습니다.

금융기관에 직접 납부할 수 있고 가상계좌(입금계좌번호)로 납부할 수 있꼬 금융결제원의 인터넷지로로 납부할 수 있고 금유기관의 인터넷 뱅킹을 통해 납부할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 또는 지문 로그인이 필요하다는 창이 열립니다. 확인을 눌러줍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으나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간편합니다.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완료하면 미납 벌과금 및 완납 벌과금 조회가 완료가 됩니다. 여기서 상세조회도 가능합니다.

현재 나라에서 세수를 늘리고 있습니다. 미납된 벌금과 추징금 등을 조회해서 납부 먼저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직 조회를 안하신 분들은 알려드린 음주운전 벌금조회를 통해서 빠르게 조회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설 차례상 간소하게 차리는법

침수차 보험처리 기준, 보상 안되는 경우

파친코 드라마 무료다시보기(+등장인물 원작소설 줄거리 애플TV+ 무료로 보는방법)

KTX 할인받는 방법 할인권 정보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