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단양 펜션 추천 베스트 5 (+충북 여행 숙소)

오늘 글에서는 충북 여행 숙소로 좋은 단양 펜션 추천 베스트 5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청주 맛집 베스트 10과 대전 카페 베스트 6 그리고 공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8곳에 대해서 궁금하시면 이 글 중간이나 맨 아래에 해당 글의 링크를 기재해 놓았으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단양 펜션 추천 베스트
단양 펜션 추천 베스트


단양군은 대한민국 충청북도 북동부에 있는 군 입니다. 서쪽으로 제천시, 북쪽으로 강원도 영월군, 동남쪽으로는 소백산맥을 경계로 경상북도 영주시, 남쪽으로는 문경시와 접하고 있습니다.

또한 단양은 도담상봉, 고수동굴, 소백산, 소백산국립공원, 만천하스카이워크, 단양다누리아쿠아리움, 수양개빛터널, 온달관광지, 대한불교천태종 구인사 등의 관광명소로 유명한 매력적인 곳 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충북 여행 숙소로 좋은 단양 펜션 추천 베스트 5 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한옥

- 주소 : 충청북도 단양 가곡면 대대한옥길 35
- 시설 및 서비스 : 주차, 바베큐, 계곡 인접, 한옥


단양 펜션 추천 첫 번째! 단양 우리한옥은 소백산 자락 최고봉(비로봉)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 좋은 곳에 자리잡은 한옥단지(21세대) 내에 있답니다.

 

충청북도와 단양군이 한옥민박마을단지로 선정한 장소로서 1차로 입주(2013년 10월)한 한옥입니다.

 

전통 한옥 기법에 현대식으로 생활하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신축되었습니다.

객실에서는 화장실, 주방시설, 인터넷(WIFI), TV ,에어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양 전통한옥휴양마을펜션

- 주소 : 충청북도 단양 가곡면 새밭로 443
- 시설 및 서비스 : 계곡 인접, 노래방, 바베큐, 식사 가능, 주방, 주차, 무료 와이파이


단양 펜션 추천 두 번째! 단양 전통한옥휴양마을펜션을 둘러싸고 있는 소백산 자락의 크고 작은 산봉우리는 정말 아름다워요.

 

안쪽으로 들어갈수록 겹겹이 층을 이루는 그 모습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절경입니다. 굳이 높은 산을 증가해지 않아도 볼 수 있어 아주 좋습니다.


단양 전통한옥휴양마을펜션은 행정구역상 충청북도에 속해 있지만 강원도, 경상북도와 경계를 이루며 가깝게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서인지 주민들의 이야기를 들으면 충청도 사투리와 강원도 사투리, 경상도 사투리가 절묘하게 섞여 있습니다.

단양뜰 펜션
단양뜰 펜션



단양뜰 펜션


- 주소 : 충청북도 단양 단성면 선암계곡로 1424
- 시설 및 서비스 : 에어컨, 냉장고, 무료 와이파이

단양뜰 펜션
단양뜰 펜션


단양 펜션 추천 세 번째! 단양에 자리한 단양뜰 펜션은 공용 지역 무료 무선 인터넷 등이 완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수영장, 노래방, 컨퍼런스룸 등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각 객실에는 에어컨이 완비되어 있다고 하며 냉장고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양뜰 펜션
단양뜰 펜션



별빛한옥펜션

- 주소 : 충청북도 단양 가곡면 대대한옥길 23-11
- 시설 및 서비스 : 바베큐, 주차, 무료 와이파이


단양 펜션 추천 네 번째! 별빛한옥펜션은 펜션 주인이 정성과 사랑으로 직접 만든 한옥 펜션입니다. 전통한옥의 멋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또한 단양 별빛한옥펜션에서는 고수동굴까지도 쉽게 갈 수 있습니다.

단양 소백산 한옥펜션


- 주소 : 충청북도 단양 가곡면 대대한옥길 26
- 시설 및 서비스 : 주차, 수영장


단양 펜션 추천 다섯 번째! 단양 소백산 한옥펜션은 수영장도 완비되어 있습니다. 모던한 분위기의 객실을 제공하고 있고 각 객실에는 투숙객에게 필요한 기본적인 가구와 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단양 소백산 한옥펜션에서는 고수동굴까지 쉽게 이동해볼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충북 여행 숙소로 좋은 단양 펜션 추천 베스트 5에 연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항상 좋은 여행 많이 하시기를 바랍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강화도 펜션 추천 베스트 8 (+인천 여행 숙소)

 

강화도 펜션 추천 베스트 8 (+인천 여행 숙소)

강화도 펜션 추천 베스트 8 (+인천 여행 숙소) 오늘 글에서는 인천 여행 숙소로 좋은 강화도 펜션 추천 베스트 8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강화도 맛집 베스트 10과 인

motorora.tistory.com

대전 카페 추천 베스트 6 (+베이커리 카페)

 

대전 카페 추천 베스트 6 (+베이커리 카페)

대전 카페 추천 베스트 6 (+베이커리 카페) 오늘 글에서는 대전 베이커리 카페를 비롯한 대전 카페 추천 베스트 6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대전 맛집 베스트 10 과 태안

karkass.tistory.com

공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8곳(+충남 여행지)

 

공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8곳(+충남 여행지)

공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8곳(+충남 여행지) 오늘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중 공주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8곳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태안 펜션 베스트 5 와 대전 맛

karkas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