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핸드폰 사진 동영상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

 

사진과 동영상을 핸드폰으로 쉽게 촬영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전문적인 DSLR 카메라를 이용하여 동영상을 촬영해야 좋은 퀄리티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스마트폰만으로도 유튜브에 올릴 수 있는 영상을 촬영하기 쉬워졌습니다. 또 예전에는 맛집 블로그 운영도 해서  DSLR 카메라로 음식사진이나 제품 사진도 많이 찍고 그랬는데 지금은 스마트폰 하나로 사진도 찍고 영상 촬영도 해서 스마트폰 하나로 해결하니 정말 편합니다. 유튜브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하기도 정말 좋아졌습니다. 저는 지금 LG V40과 LG v50 이렇게  LG 스마트폰 2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영상화질도 좋아졌습니다. 오늘은 핸드폰 사진 동영상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영상 플랫폼이 많이 발달하면서 동영상 촬영하고 편집하는 분들이 많아 졌습니다. 핸드폰만으로도 동영상을 많이 저장할 수가 있고 편집를 위해서 컴퓨터로 옮겨야만 하는데요. 사진이나 동영상을 핸드폰으로 찍어서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 충전용 USB 케이블을 이용해서 핸드폰과 컴퓨터를 연결해 줍니다. 연결되었다는 표시가 핸드폰에 나타나게 됩니다.

핸드폰와 컴퓨터를 연결 한 다음 미디어파일전송, 이미지전송, MIDI 디바이스 연결, 충전 등 다양한 기능을 할 수 있는데요. 핸드폰 사진과 동영상을 컴퓨터로 옮기는 법을 하려고 하기 때문에 미디어 파일 전송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다시 컴퓨터로 돌아와서 내컴퓨터 아이콘 눌러 들어가줍니다. 한 번 연결 해 봤더니 그다음부터는 자동으로 연결이 되어서 바로 윈도우 탐색기가 뜨면서 나타납니다. 내컴퓨터로 들어가서 보니 휴대폰 폴더가 나오고 본인 핸드폰에 남은 용량 및 데이터를 알 수 있습니다.

 핸드폰 폴더로 들어가면 여러가지 폴더가 나오는데 각 폴더도 볼 수가 있고 전화번호부 및 기록로까지 나타납니다. 핸드폰 사진 동영상 컴퓨터로 옮기기 위선 DCIM이라는 폴더로 들어가면 됩니다. DCIM 폴더에서 사진과 동영상 파일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기본 카메라로 동영상을 촬영 했다면 카메라 폴더에 저장 되어 있을 것이므로 참고 하면 되겠습니다. 폴더에 저장된 사진과 동영상을 컴퓨터로 옮기면 되겠습니다. 또는 usb 메모리를 사용한다면 사진과 영상을 촬영할 때 외부 디바이스로 저장 선택을 해 주고 이용한다면 usb 메모리에 저장을 하게 된다면 훨씬 간편하게 사진과 영상을 컴퓨터로 옮길 때 편할 것 같습니다.

usb만 빼서 다시 컴퓨터 연결해 주면 되니깐요. 그리고 iPhone 이나 스마트폰 종류에 따라서 다른 방법이 있을 수 있겠습니다. 또는 카카오톡 같은 SNS를 이용해서 카카오톡에 사진을 올리고 PC에 있는 카카오톡에서 다운 받는 방법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때는 카카오톡에 사진을 올릴때 원본으로 올린다면 PC에서 다운로드 받을때 화질 저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핸드폰으로 사진 동영상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방법 외에 더 클라우드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USB 케이블을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방법을 쓰는게 가장 편리할 것 같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컨텐츠>

2020/12/26 - [생활과건강] - 자동차 블루투스 연결법

2020/12/26 - [생활과건강] - KT 멤버쉽 포인트 사용방법

2020/12/26 - [생활과건강] - 경기도 드라이브 코스 추천

2020/12/26 - [수입자동차] - 세계 자동차 판매순위

 

세계 자동차 판매순위

세계 자동차 판매순위 이번 포스팅에서는 세계 자동차 판매순위 1위부터 5위까지 알아보겠습니다. 각 나라마다 세계적으로 잘 팔리는 품목이나 종목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는 반도체가

motorora.tistory.com

2020/12/26 - [생활과건강] - 베이킹소다 활용법

2020/12/25 - [생활과건강] - 정리정돈 잘하는법

2020/12/25 - [생활과건강] - 화재사고 대처법과 화재사고 예방방법

'생활과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복운전 신고방법 처벌기준  (0) 2020.12.27
표고버섯 효능  (0) 2020.12.27
신용카드 분실후 재발급 방법  (0) 2020.12.27
SNS 종류와 특징  (0) 2020.12.27
자동차 블루투스 연결법  (0) 2020.1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