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과건강

자동차 블루투스 연결법

모터르로라 2020. 12. 26. 23:00

자동차 블루투스 연결법 

 

 

요즘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블루투스 헤드폰 정말 많이 사용하고 자동차를 이용해서 운전을 할 때도 스마트폰 이용하기 위해서 스마트폰에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하여 유튜브나 폰 안에 노래를 간편하게 차에서 차량에서 즐길 수가 있습니다.

 

요즘은 자동차에 블루투스 기능이 잘 되어있고 스피커 기능도 좋아서 자동차로 들으면 정말 좋은데요.

 

USB에 노래를 저장해서 듣는 방법도 있겠지만 간편하게 자동차 블루투스 연결 하여 노래를 들으면 정말 간편합니다. 이번 시간에 자동차블루투스 연결방법 쉽게 하는 방법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블루투스-연결법
자동차-블루투스-연결법

자동차 블루투스 연결법

 

시동을 걸고 정차된 상태에서 연결을 해야만 합니다. 운행중에는 하면 안 되겠습니다.

스마트폰과 자동차에 블루투스 기능을 먼저 켜줍니다. 자동차 메뉴를 보면 설정메뉴가 있습니다.

이런 기능이 있는데요.

자동차마다 연결방식은 거의 비슷합니다.

자동차 블루투스 연결법으로 중간 메뉴 보면 정보 설정에 들어가서 설정을 눌러 줍니다.

블루투스 메뉴에서 전화를 누르면 연결 설정하는 메뉴가 나옵니다. 스마트폰에 블루투스 기능도 켜줍니다.

자동차 화면에서 블루투스 기기에서 검색을 누르고 스마트폰에 블루투스 메뉴를 보면 자동차 이름이 나오게됩니다.

스마트폰에서 자동차 이름을 선택해줍니다.

자동차의 인증 번호가 스마트폰에 팝업으로 뛰면서 연결을 할 것인지 인증번호를 확인하라고 나옵니다. 이때 폰에서 확인을 눌러 줍니다.

스마트폰 화면을 보면 파란색으로 통화 및 오디오로 연결됨이라고 표시가 나옵니다. 매우 간편합니다.

이렇게 연결해 놓으면 자동차 탈 때마다 스마트폰에 블루투스만 켜 주면 자동으로 되어서 별도의 설정이 필요가 없습니다. 자동차 블루투스연결 되었으니 스마트폰에 있는 노래를 들어 보면 좋겠죠.

스마트폰에 있는 노래 나 유튜브로 실행한 다음 자동차에 미디어 관련 버튼을 눌러주면 자동으로 나옵니다.

자동차에 타자마자 실행하지 말고 스마트폰 화면에 위쪽에 블루투스 연결 모양을 확인한 다음 실행해 주면 되겠습니다.


자동차 운행 중 모드변경

 

블루투스 연결 하고 나서 노래 말고 라디오를 듣고 싶다거나 메뉴를 변경 하고 싶으면 자동차 핸들에 있는 스티어링휠에 있는 버튼만 눌러주면 됩니다.

스티어링 휠에 모드 버튼을 누르면 한 번씩 누를 때마다 스마트폰노래, 라디오, DMB 등의 메뉴로 바뀝니다.

 

운행할때 차량 메뉴얼 바꾸면 바꿀 필요가 없고 핸들에 모드 버튼만 누르시면 대해서 더욱 안전하게 운전을 집중해서 할 수가 있습니다.

 

노래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으로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는 분들도 블루투스 연결하면 길을 안내하는 내비게이셩 음성도 차량 스피커를 통해서 더 크게 들을 수 있어서 네비게이션 어플 사용 할 때도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음악을 차량 스피커로 들으면서 신나게 들으면서 안전 운전만 하면 되겠습니다. 혹여라도 입력을 하고 높이면 주변 차량들이 좋아하지 않을 수가 있으므로 적당한 음량으로 틀어놓고 주행을 하면 그렇게 매너를 지키면서 운전을 하면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블루투스 연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컨텐츠

 

2020/12/22 - [수입자동차] - 내년 출시 앞둔 BMW 전기차 iX3 가격은 얼마

 

내년 출시 앞둔 BMW 전기차 iX3 가격은 얼마

내년 출시 앞둔 BMW 전기차 iX3 가격은 얼마 BMW가 2021년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X3 를 기반으로 하는 순수한 전기차 SUV ix3 가 유럽의 판매 가격을 공개하였습니다. BMW X3 BMW X5와 비슷하게 생

motorora.tistory.com

2020/12/22 - [수입자동차] - 테슬라 모델3 전기차 가격 보조금은 얼마?

2020/12/22 - [국산자동차] - 팰리세이드 가격 제원

2020/12/21 - [수입자동차] - BMW 7시리즈 가격, 제원, 특징

2020/12/21 - [수입자동차] -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 가격표 제원 연비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 가격표 제원 연비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 가격표 제원 연비 벤츠 C 클래스 강남에서 정말 많이 볼 수 있는 차량입니다. BMW 4시리즈 5시리즈와 함께 정말 많이 볼 수 있는 벤츠 C 클래스 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motorora.tistory.com

2020/12/18 - [수입자동차] - 볼보 XC60 가격 프로모션 6천만원대

2020/12/18 - [국산자동차] - 기아 쏘렌토 2020년 신형 가격 3천만원대

2020/12/18 - [수입자동차] - 신형 폭스바겐 파사트 GT 가격 제원

'생활과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용카드 분실후 재발급 방법  (0) 2020.12.27
SNS 종류와 특징  (0) 2020.12.27
KT 멤버쉽 포인트 사용방법  (0) 2020.12.26
경기도 드라이브 코스 추천  (0) 2020.12.26
베이킹소다 활용법  (0) 2020.1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