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벤츠 E클래스 하이브리드 가격과 연비는 얼마나?

벤츠 E클래스는 서울 강남이나 잠실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고급 세단인데요. 아주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워서 품격이 높은 차량 같아요. 우리나라에는 2016년에 출시되어 여전히 사랑을 받는 수입 중형차 세단으로 판매량도 높아요. E클래스는 국내에서 판매되는 벤츠 전모델 중에서 점유율이 32.5% 라는 수치가 엄청 대단한 수치더라구요. 경쟁 모델인 BMW 5시리즈나 아우디 A6 차들과 같은 우수한 차들과 자주비교되는데요. 벤츠는 좀더 우수한 하차감이 좋다라는 평이 나올정도로 고급 브랜드의 입지를 확고하게 가지고 있답니다. E클래스에도 하이브리드 모델이 있는 것을 이번에 알았어요. 정확한 명칭은 벤츠 E300e 익스클루시브 PHEV 모델입니다. 익스클루시브 모델과 아방가르드 모델 2종류로 나누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벤츠 E클래스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에는 익스클루시브 모델만 국내에 출시가 되었다고 합니다. 

벤츠 E300e PHEV 3세대 

E300e 이외에도 GLC350e, C350e 차량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GLC350e, C350e 차량의 경우에는 2세대 PHEV 모델이기 때문에 현재 판매되고 있는 3세대 PHEV 모델인 E300e 경우 한층 더 좋아져서 나왔네요. 총4가지 주행모드를 선택할 수 있네요. 운전자의 운전 습관에 따라 하이브리드, E모드, E세이브, 충전모드를 지원합니다. 각각의 주행모드는 시스템이 자동적으로 선택을 하거나 운전자가 직접 선택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이브리드 모드의 경우 전기와 엔진의 힘을 주행 조건에 따라 같이 사용하는 주행모드에요. 저속에서는 전기의 힘으로 주행하고 고속에서는 전기와 엔진의 힘을 같이 사용해서 효율성이 뛰어나죠. E모드의 경우에는 전기의 힘으로만 주행하는 것입니다.

전기로만 최대 31km 까지 주행이 가능하고 최고 속력 130 까지 끌어낼 수 있어요. E세이브 모드는 전기 소모를 최소화하여 전기의 충전 구동과 동시에 최소한의 전기동력을 사용하는 모드에요. 충전모드는 순수 엔진의 힘으로 구동하면서 그 구동력을 이용해서 전기 배터리를 충전합니다. 이런 놀라운 기능을 갖춘 벤츠라니 놀랍네요. 연비도 아주 좋을것 같아요. 하이브리드 차량은 후면 배기구에서 나쁜 매연도 안나올 것 같네요. 주행시 더욱 정숙할 테구요. 벤츠 E300e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특징을 가지고 2.0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을 달고 있어요. 전기모터는 90킬로와트 짜리네요. 신형 E300e 가솔린 엔진의 최고출력과 최고 토크가 각각 211, 35.7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탑재되어 있는 벤츠 E300e 의 경우 13.5 킬로와트의 전기 모터를 사용해서 순수 전기로만 주행 가능한 거리가 기존 2세대 보다 2배 이상 늘어났어요. 

가격을 보면 충전시간이 기존 4~5시간 이었는데 현재는 1시간 50분으로 엄청 쾌속 충전이 가능해요. 충전시간이 절반이하로 단축이 되었어요. 벤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경우 현재 급속 충전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충전 완충 시간은 중요한 요소로 작용을 합니다. 연비는 가솔린 엔진을 기준을 하였을때 10.3 이 나오는데 전기 모터만 사용사였을때 2.5가 나온다고 합니다. 가격은 7890만원이에요. 리스 혹은 장기렌트 또한 생각을 해보시면 좋겠죠. 또한 리스와 장기렌트의 차이점도 알아보겠습니다.

리스가격과 렌트가격을 카눈 사이트에서 조회해보았어요. 

선수금을 30% 내고 이용기간을 4년으로 하엿을때 리스 가격은 월76만원이 나오네요. 장기렌트 가격은 100만원 정도로 나옵니다. 선수금을 더 내면 리스가격은 더 내려가겠죠. 차량 유지비를 생각하면 선수금을 더 내면 좋은데 잘 결정을 해야 하겠습니다. 벤츠 이삼백이 하이브리드 세단을 구매하는 분들께서는 다른 분들과는 다른 이클래스를 타고 싶거나 연비가 좋은 차량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알맞을 꺼에요.

구매를 하신다면 연료를 통해서 주행이 가능하나 전기차량의 이점을 살리기 위해서는 충전기 인프라가 주변 거주 지역에 잘 되어 있는지를 확인하고 구매하면 좋겠네요. 테슬라 전기차를 사는 것보다는 더 좋을 수 있으니 심사숙고하여 결정해야 하겠어요. 지금까지 벤츠 하이브리드 세단 차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현대자동차 신형 투싼 N라인 하이브리드

캠핑카 4대 추천

현대차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 장점과 단점

 

현대차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 장점과 단점

현대차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 장점과 단점 그랜저는 전년대비 동월 24.8% 판매량이 늘어났습니다. 신차 중에서 현대자동차 그랜저가 매우 높은 인기로 판매 순위 1순위를 기록하였어요. 강

motorora.tistory.com

국산 전기자동차 가격

올 뉴 렉스턴 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