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과건강

신용카드 분실후 재발급 방법

모터르로라 2020. 12. 27. 03:00

신용카드 분실후 재발급 방법

 

저는 아침에 출근할 적에 주머니에 신용카드 한 장만 들어 있습니다. 주로 사용하는 신용카드는 신한카드 입니다. 그다음 삼성카드 입니다.  온라인으로 구매할 적에도 신용카드를 등록해 놓고 구매를 많이 하고 있고 지하철을 탈 때 맥도널드 햄버거를 사 먹을 때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편의점에서 결제시에는 스마트폰의 결제 어플인 모바일팝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 외 신용카드를 이용해서 식당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신용카드로 결제를 많이 하고 있는데요. 대형 마트 할인 마트 또 집에서 가까운 슈퍼마켓 마트에 갈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신용카드는 신용등급만 좋다면 발급을 받고 언제 어디서든 한도 내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와 체크 카드는 가지고 다니기 매우 쉽고 간편해서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도 신한카드, 삼성카드, 그리고 옥션 이용을 위한 현대카드 그리고 롯데 체크카드 하고 어린이집 보육료 결제시 필요한 신한카드, 와이프 핸드폰 결제할 때 필요한 우리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편리함만큼 분실 하게 되면 불편함이 찾아옵니다. 누군가 몰래 사용할지도 모른다는 불안감도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용카드 분실 대처법을 숙지하고 있어야 문제를 사전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신용카드 분실 후 재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용카드 분실 재발급 방법

신용카드를 분실할 경우가 생깁니다. 이럴 때 누가 내 카드를 가지고 결제를 하지 않을까 걱정도 됩니다. 아침에 출근하다 보면 신용카드 떨두고 다니는 직장인도 있고 자동차 주변에 주차장에서도 많이 발견되는 것이 신용카드입니다. 신용카드와 같은 물품은 잃어버리면 안 되는 것인데요. 신용 카드 도난 분실 방법을 알아봅니다. 기본적으로 카드 뒷면에 서명을 꼭 해야 합니다. 은근히 지나치는 부분입니다. 서명을 해놓으면 나중에 분실 후에 부정사용이 나오더라도 보상이 가능합니다.

그다음 예방법으로는 결제 승인 알람 서비스를 신청해둡니다. 그럼 부정사용시 사용된 위치를 알 수가 있습니다. 또한 양도는 절대 하지 말아야 합니다. 휴면 카드는 사용하지 않을 때 해제해야합니다. 휴면카드 해지란 사용하지 않는 신용카드를 해지하는 것입니다. 소지하고 있다가 자칫 잘못하다가는 분실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사용하지도 않는데 연회비도 나오니깐요. 그런 신용카드 분실 재발급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만약 신용카드를 잃어버렸다면 해당 카드사에 문의를 해야 합니다. 거의 모든 전세계 카드사는 24시간 분실 도난 신고를 할 수 있는 서비스 시스템이 되어 있습니다. 만약 분실한 상태에서 부정사용 일어난다면 보상도 받을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24 시간이라서 매우 빠르게 도난 분실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분실신고 분실 즉시 카드회사에 알리고 보고 고객센터로 분실신고를 합니다. 분실신고를 하고 나서 60일 이전까지 발생한 부정사용에 기대해선 납부의무가 면제되기 때문에 꼭 해 주어야 한다. 만약 카드 뒷면에 서명이 없거나 비밀번호 누설, 카드를 빌려준 경우, 너무 늦게 분실 신고한 경우 등 사용자의 과실이 있을때에는 보상을 받기가 어렵습니다.

카드를 발급 받았을 때 바로 카드 뒷면에 유성펜으로 서명을 꼭 해 두어야 합니다. 폭력이나 생명을 위협, 협박 등으로 비밀번호를 누설한 경우에는 사용자의 과실에서 제외되므로 상담사에게 정확히 상황을 알려야 하겠습니다. 모바일 신용카드의 경우에도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신고하면 됩니다. 신용카드 분실 재발급 내용을 정리해 보면 분실 신고를 먼저 해야 하고 부정사용이 확인되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카드 뒷면에 서명은 필수입니다. 양도 및 대여는 절대 하면 안 됩니다.

  재발급은 내가 쉬운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금융회사의 서비스 센터에 전화해서 재발급 요청을 하기만 하면 끝입니다. 다만 재발급 신청 후에는 분실카드의 분실신고 해제를 할수 없음으로 참고해야 하겠습니다.

 

신용카드분실 예방 팁 알아보겠습니다.

필요한 카드만 발급 받아서 카드 갯수를 줄이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이용 한도를 적게 설정하고 생일이나 전화번호 뒷자리 같이 유추하기 쉬운 비밀번호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신용카드를 잃어버린 다음 재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신용카드는 눈에 보이는 물건이어서 분실할 가능성이 큽니다. 잘 소지해야 하며 이 방법을 숙지하고 있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는 LG 스마트폰, 삼성 스마트폰 사용한다면 LG 페이 나 삼성 페이를 이용해서 신용카드 대신에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결제하는 방법도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컨텐츠>

2020/12/26 - [생활과건강] - KT 멤버쉽 포인트 사용방법

2020/12/26 - [생활과건강] - 경기도 드라이브 코스 추천

2020/12/26 - [수입자동차] - 세계 자동차 판매순위

2020/12/26 - [생활과건강] - 베이킹소다 활용법

2020/12/25 - [생활과건강] - 정리정돈 잘하는법

2020/12/25 - [생활과건강] - 화재사고 대처법과 화재사고 예방방법

2020/12/24 - [생활과건강] - 주차 잘하는법

2020/12/24 - [생활과건강] - 자동차 폐차보상금 폐차방법과 필요서류

'생활과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표고버섯 효능  (0) 2020.12.27
핸드폰 사진 동영상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  (0) 2020.12.27
SNS 종류와 특징  (0) 2020.12.27
자동차 블루투스 연결법  (0) 2020.12.26
KT 멤버쉽 포인트 사용방법  (0) 2020.1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