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플카 현대자동차와 공동개발

 

2021년 1월 8일 금요일 주말을 앞두고 현대자동차그룹에 주가가 엄청 오르고 있습니다. 주식 하시는 분들은 좋겠습니다. 저는 주식을 모릅니다. 애플과 현대자동차가 콜라보 하여 전기차 애플카를 만든다고 발표하여 현대차 그룹의 관련주가 모두 엄청 올랐습니다.

애플이 자율주행전기차 애플카를 만들기 위해 현대자동차그룹과 콜라보 하기로 하였습니다. 처음에 스티브 잡스는 자동차 매니아였습니다. 그가 살아있었다면 애플까는 벌써 길거리에 다니고 테슬라와 경쟁 구도를 잘 형성했을 텐데 아쉽죠

언론사의 취재 결과 애플은 애플카 출시를 위해 현대차그룹에 협력을 제안하였고 협상을 진행 중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현대차그룹 내부에서는 이미 검토가 마무리 된 상태로 정의선 회장의 결정만 남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애플카 배터리는 비용을 낮추고 주행거리는 늘리는 쪽으로 만든다고 합니다. 애플이 추진하는 배터리 형태와 기술력, 그리고 향후 양산 계획은 아직 비공개입니다. 테슬라 차량 품질은 사실 그닥 좋지 못합니다.

애플이 만든다면 디자인과 성능 차량 품질은 테슬라 보다 더 한수위 일 듯한데 현대자동차와 콜라보 한다면 제네시스 보다 더 엄청난 디자인으로 나올 듯 합니다.
현대차 그룹 주가 애플카,  현대 자동차 공동 개발 한다는 좋은 소식을 통해 주식 시장 시작과 동시에 초반에 엄청난 강세를 보였습니다. 현대자동차는 10% 이상 엄청 올랐고 시가총액 4위까지 금새 올랐습니다.

 

애플카 전망과 언제나올지 궁금하시죠? 애/플/카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애플은 2014년 프로젝트 타이탄으로 불리우는 자율주행차 사업부를 만들었고 2017년에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교통 당국으로부터 자율주행차 기술을 시험 하기 위한 공룡 도로 주행 허가도 받았습니다. 애플이 애/플/카를 만든다면 전기자동차라는 새로운 시장에서 엄청난 반향을 불러일으킬 듯 합니다. 애플빠들은 모두 애플카 타고 싶겠죠. 저도 꼭 타고 싶습니다. 

테슬라에서 일을 했던 더그 빌드가 2018년 애플로 들어와서 프로젝트 타이탄에 도움이 되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맥킨지는 전체 자동차시장에서 전기차가 차지하는 비중은 2019년도는 2.6%에서 2025년도까지 30%까지 올라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탄소배출량이 매우 낮고 환경에 좋은 정책으로 전기차시장 매출규모는 연평균 24% 정도 엄청난 성장을 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애플과 현대차그룹이 콜라보 하여 최종 결정이 되면 현대차그룹에 생산능력과 기술능력 모두 짧은 시간 안에 전기차 시장에 선봉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애플카의 출시일은 2027년으로 예상이 됩니다. 앞으로 6년만 지나면 됩니다. 제 아들이 중학교에 들어가면 애/플/카를 볼 수 있을 듯 한데요. 그러나 모르지요. 애플카 애플의 자율주행 전기차가 나오기를 학수고대하는 블로커 한 사람으로서 새로운 정보가 나온다면 이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카 가격은 아래에 정리해 두겠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컨텐츠>

 

내년 출시 앞둔 BMW 전기차 iX3 가격은 얼마

내년 출시 앞둔 BMW 전기차 iX3 가격은 얼마 BMW가 2021년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X3 를 기반으로 하는 순수한 전기차 SUV ix3 가 유럽의 판매 가격을 공개하였습니다. BMW X3 BMW X5와 비슷하게 생

motorora.tistory.com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 가격표 제원 연비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 가격표 제원 연비 벤츠 C 클래스 강남에서 정말 많이 볼 수 있는 차량입니다. BMW 4시리즈 5시리즈와 함께 정말 많이 볼 수 있는 벤츠 C 클래스 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motoror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