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입자동차

BMW X8 가격 제원 디자인

모터르로라 2021. 1. 8. 13:00

BMW X8 가격 제원 디자인

메로나 바이러스로 차박 열풍의 인기를 얻어 SUV 가 인기가 많습니다. 국내차 수입차 모두 새로운 suv 차량이 나오면 관심을 갖게 되는데요. BMW도 SUV가 인기가 많습니다. 신차를 잘 만들고 있는 BMW 인데요. 작년에 출시한 X7으로 인기를 얻으면서 이번에 엑스세븐과 비슷하면서 더 고급스러운 더 비싼 X8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BMW SUV에서 2,4,6 짝수로 끝나는 모델은 크로스오버 쿠페형의 스타일입니다. 비엠떠블류 X6를 보면 육중한 쿠페형 모델이어서 디자인은 괜찮았고 x5는 좀더 많이 볼 수 있었는데 일반적인 SUV 스타일이죠. 비엠떠블류 X3 더 많이 봤는데 비엠떠블류 2, 4, 6, 짝수 모델은 그렇게 많이 보지는 못했습니다. BMW x8 역시 x7을 쿠페형으로 만든 모델로 예상이 됩니다.

X5는 자주보는데 X6 만 되어도 꽤  크죠. X7,  x8은 더 큼직하게 보이겠네요. 아우디 Q7 만 봐도 꽤 큰데 말이지요. 이번에 공개된 X8 스파이샷을 보았습니다. 디자인을 그냥 공개하면 되지 꼭 이렇게 위장막을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디자인이 변경 될 것 같아서 그런 것 아니면은 파파라치 때문일까요?  쿠페형의 느낌이 들고 전통적인 전형적인 suv입니다. X7 느낌을 그대로 이어 받았습니다. 루프라인이 엑스세븐 보다 낮아졌습니다. 멀티 크로스오버 쿠페형의 느낌을 내기 위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엑스팔은 전통적인 전형적인 suv의 느낌이 짬뽕 되어 있습니다.

BMW에서 두 가지 컨셉의 균형을 시도하는 것 같습니다. 요즘 같은 시기에 매력적인 SUV로 나온다면 정말 인기가 많을 것 같습니다. 너무 비싸서 많이 판매가 되진 않겠죠. x8 어떤 차량인지 가격 제원 디자인 출시일 알아봅니다. 

해외 모터매거진 전문 업체 오토 익스프레스에 나오는 예상도를 봅니다. 엑스팔 최신 테스트자동차를 기반으로 하였습니다. x8은 비엠떠블류에서 가장 럭셔리하고 고급스러운 대형 큼직한 SUV로  전면부의 디자인은 BMW의 새로운 패밀리룩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올해 하반기 츨시된다고 하는데 기대가 됩니다.
x8은 x7과 형태는 비슷합니다. 전통적인 모델의 홀수 라인업과 쿠페형 모델의 짝수 라인업으로 자동차 이름을 운영하는 비엠떠블류인데요. x8은 짝수 라인업 임에도 불구하고 전통적인 전형적인 SUV와 비슷한 지붕선을 가지고 있습니다. 벤츠 GLS,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 아우디 Q7, 링컨 에비에이터, 쉐보레 트래버스 등과 경쟁 하겠습니다.

엑스팔에 앞면을 보면 큼직한 키드니그릴과 새로운 디자인의 보닛이 보입니다. 주간주행등과 분리된 헤드램프는 이전 BMW SUV 보다 더 낮게 배치되었습니다. 주간주행등은 보닛 밑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엑스팔에 안면부 디자인 모습은 X7 페이스리프트 7시리즈 풀체인지 차량에도 적용이됩니다. 엑스세븐의 경우 위와 아래에 길다란 그릴이었는데 이 것과 다르게 X8의 경우 스파이샷을 본다면 좌우로 좀 더 넓어진 형태가 될 것 같습니다.

x8은 후륜구동 SUV 특유의 옆면 프로포지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필러부터 매끄럽게 떨어지는 지붕선은 대형 SUV X6 보다는 전형적인 전통적인 SUV X7에 가깝습니다. 엑스팔은 4인승과 5인승 있습니다. 뒷면은 얇고 길게 디자인된 테일램프와 듀얼머플러가 보입니다. 뒷면은 역동적인 모습인데요. 짝수를 사용하는 해치백 크로스오버 모델답게 공격적입니다. 엑스팔에는  X7 보다 면적이 넓은 테일램프가 자리잡고 있고 크램쉘 문 스타일의 트렁크를 사용하는 엑스세븐가 달리 엑스에잇은 해치 형태로 개방되는 트렁크입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엑스7가 비슷합니다. 12.31 디지털계기판 및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BMW 라이브콕핏, 나파가죽시트 등 비싼 것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비엠떠블류 최신 아이드라이브 인포테인먼트시스템 장착되어 있습니다. 엑스 팔은 4.4리터 V8 터보엔진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이브이가 들어갑니다. X7을 기본으로 하고 있는만큼 X7과 같은 직렬 6기통 3리터 가솔린과 디젤엔진 들어갑니다. 엑스팔의 경우 V8 트윈 터보 엔진을 장착한 x8m 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장착한 EV모델도 출시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X8 출시일

 

언제 나올지 아직은 모르지만 스파이샷이 공개된 것과 X7 출시일을 생각해보면 2021년 올해 가을쯤 공개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가격은 X7의 경우 시작가격이 1억 2천 2백만 원부터이고 1억 6천 5백만 원까지 트림별 가격이 있습니다. 엑스팔의 경우 가격이 x7과 비슷하거나 조금 더 높은 가격으로 나오겠습니다.
비엠떠블류 플래그십 모델 suv 차량인만큼 비싼 가격이지만 비엠떠블류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기다려지는 차량이 아닐 수 없습니다, 엑스팔은 레인지로버 라이벌로 포지션 하는 것이 비엠떠블류 내부적인 전략이라고 하는데요, 벤틀리 벤테이가 와 롤스로이스 컬리난 등과 함께 고급 SUV 시장의 새로운 다크호스로 생각이 됩니다. x8m M45e는 bmw745e와 같은 3리터 직렬 6기통 가솔린터보엔진과 전기모터가 조합되어 시스템 총출력 389마력을 보여 줍니다. BMW 고성능 M 브랜드에서 개발하고 있는 x8m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해 최고 출력 750마력 이상을 발휘 한다고 하네요. 대단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컨텐츠>

 

 

내년 출시 앞둔 BMW 전기차 iX3 가격은 얼마

내년 출시 앞둔 BMW 전기차 iX3 가격은 얼마 BMW가 2021년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X3 를 기반으로 하는 순수한 전기차 SUV ix3 가 유럽의 판매 가격을 공개하였습니다. BMW X3 BMW X5와 비슷하게 생

motorora.tistory.com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 가격표 제원 연비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 가격표 제원 연비 벤츠 C 클래스 강남에서 정말 많이 볼 수 있는 차량입니다. BMW 4시리즈 5시리즈와 함께 정말 많이 볼 수 있는 벤츠 C 클래스 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motoror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