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과건강

선풍기 VS 써큘레이터 차이는?

모터르로라 2021. 7. 25. 18:19

선풍기 VS 써큘레이터 차이는?

이번주도 더웠지만 다음주에도 지금보다 한 단계 강한 폭염이 덮친다고 합니다.

폭염 강도도 세지고 고령화로 폭염 피해 인구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더위에 잘 대비해야 하겠습니다.

 

에어컨을 하루종일 틀수는 없으니 써큘레이터나 선풍기를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써큘레이터와 선풍기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써큘레이터와 선풍기의 차이점

써큘레이터는 좁게, 멀리 바람을 보내 공기를 순환시킵니다. 선풍기는 넓고 짧게 바람을 보내서 사람에게 시원한 바람을

제공합니다. 

써큘레이터는 공기를 골고루 섞어 주어 대기의 질 (온도와 습도 등)이 균일해지기 때문에 에어컨, 제습기, 공기청정기, 

가습기와 함께 사용하면 효율이 향상 됩니다. 따라서 4계절용이 됩니다. 

선풍기는 여름용입니다. 

 

써큘레이터와 선풍기 뭐가 더 시원해?

2가지 모두 별도의 냉각 기능은 없습니다. 30도 이상의 실내에서 단독으로 사용하면 시원함을 느끼기는 힘듭니다. 에어컨은 필수 입니다. 다만 에어컨과 함께 사용한다면 선풍기보다는 써큘레이터가 더 시원합니다. 

선풍기로도 냉방 효율을 높일 수는 있지만 써큘레이터를 사용하면 차가운 공기의 순환을 빠르게 하여 실내의 온도를 낮출 수 있어서 전기 요금을 줄일 수 있습니다. 

 

 

 30도를 넘지 않는다면?

실내가 30도를 넘지 않는다면 선풍기로도 충분하게 시원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선풍기는 풍량을 아무리 세게 한다 하더라도 넓고 짧게 바람을 보내므로 바람이 닿는 곳만 시원한 반면

써큘레이터는 직진으로 뻗어나가는 바람이 실내 공간을 순환하기 때문에 바람이 직접 닿지 않는 곳에서도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써큘레이터와 선풍기 어떤것을 구입하는 것이 좋을까?

에어컨과 함께 사용할 목적이 아니라면 선풍기가 경제적으로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에어컨이 있다면 써큘레이터가 더 좋습니다. 

하지만 짬짜면, 반반치킨이 왜 있을까요? 우리는 써큘레이터, 선풍기 하나만 구입하는 것이 아닙니다.

써큘레이터형 선풍기가 있기 때문입니다. 

두 제품의 기능을 합쳐놓은 제품입니다. 공기 순환이 되면서 선풍기의 역할도 합니다. 

집에서 사용하던 선풍기가 힘이 없어 이번에 써큘레이터형 선풍기를 구입하였는데 에어컨과 함께 사용하니 일반 선풍기와는 차원이 다르게 바람이 정말 멀리 뻗어나가고 시원합니다. 

에어컨을 보조해줄 써큘레이터나 선풍기가 없으시다면 폭염이 오기전에 한번 준비해서 모두 시원한 여름 보내시길 바랍니다. 저는 7월초에 SK 7모바일 알뜰폰으로 번호이동을 하니 사은품으로 써큘레이터를 2개나 보내주더라구요. 셀프개통을 해서 사은품을 받았어요. 모기퇴치기와 써큘레이터를 선택하였는데 모기퇴치기가 품절인지 써큘레이터를 사은품으로 2개나 보내주었네요..하나는 사용하고 하나는 친구한테 2만원에 팔기로 하였어요. 

 

>> 신일산업 스탠드 써큘레이터형 선풍기 35cm SIF-P14PEA 하나는 추천드려 보네요. 

 

 같이 보시면 좋은 컨텐츠

2021년 가격정보 캐논 카메라 인기순위 EOS 5D Mark IV EOS M50

 

2021년 가격정보 캐논 카메라 인기순위 EOS 5D Mark IV EOS M50

2021년 가격정보 캐논 카메라 인기순위 EOS 5D Mark IV EOS M50 캐논 카메라 인기순위에서 추천 카메라 제품 리스트를 정리해보았어요. 제품 클릭하시면 제품의 상세정보와 구매 후기 모두 한번에

motorora.tistory.com

2021년 가격정보 니콘 미러리스 카메라 인기순위 Z5 Z6 Z7 BODY LENS KIT

 

2021년 가격정보 니콘 미러리스 카메라 인기순위 Z5 Z6 Z7 BODY LENS KIT

2021년 가격정보 니콘 미러리스 카메라 인기순위 Z5 Z6 Z7 BODY LENS KIT 니콘 카메라 인기순위에서 추천 카메라 제품 리스트를 정리해보았어요. 제품 클릭하시면 제품의 상세정보와 구매

motorora.tistory.com

2021년 가격정보 소니 카메라 인기순위 A7MIII 미러리스카메라 ZV1 A6400L

 

2021년 가격정보 소니 카메라 인기순위 A7MIII 미러리스카메라 ZV1 A6400L

2021년 가격정보 소니 카메라 인기순위 A7MIII 미러리스카메라 ZV1 A6400L 소니 카메라 인기순위에서 추천 카메라 제품 리스트를 정리해보았어요. 제품을 클릭하시면 카메라 상세 정보,

motoror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