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입자동차

외제차 종류 수입차

모터르로라 2021. 1. 11. 01:30

외제차 종류 수입차 

외제차 종류
외제차 종류 수입차 

사회초년생들이 외제차를 구입하고 싶어하는데요. 외제차 종류 알아봅니다. 다양한 프로모션이 있고 선금을 어느정도 내고 나머지 금액은 할부로 할 수도 있고 리스나 렌트도 이용해서 차들을 쉽게 타고 다닐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외제차를 타고 다니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외제차는 어떤 점이 좋을까요? 디자인도 좋고 성능도 좋고 일단은 돈을 잘 버는 분들이라면 당연히 수입차를 선호 할 것 같습니다. 외제차 종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대나 신촌 이태원 강남을 가보면 외제차를 정말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외제차라고 하여 다 같은 외제차는 아니겠습니다. 외제차도 종류에 따라 가격과 디자인이 많이 다릅니다. 나이에 따라 각 나이대별로 성별로 선호하는 외제차종류가 모두 다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외제차종류를 알아 보고 좋아하는 외제차가 무엇인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외제차 마크만 보고 자동차 종류 외제차 종류 어느 국가의 차량인지 알아두면 좋은 되요. 모르시는분들도 많습니다. 외제차 경우 기어 중립이 안 되는 경우가 많고 외제차는 쉬프트락 버튼도 없습니다. 외제차를 타보지 않으신 분들은 모르죠. 이번 포스팅에서 외제차종류에 대해 알아봅니다. 생각보다 완성차를 만드는 나라가 많지는 않습니다. 업체도 많지는 않습니다. 미국 이탈리아 영국 독일 프랑스 한국 일본 중국 정도입니다. 다른 대부분의 나라에서는 이러한 완성차를 수입합니다. 동남아시아 중앙아시아는 중고차도 많이 수입해서 타고 다닙니다. 개인적으로 완성차 브랜드를 많이 보유하고 있는 한국이 자랑스럽습니다. 외제차종류는 유명브랜드만 따져보면 약 16 가지가 있습니다. 새롭게 시장에 진입하는 업체는 제외 하였고 신규 완성차 업체로 테슬라가 있고 곧 머지않아 애플카도 있을 텐데요. 나라별로 알아보고 정리해 보았습니다.

외제차 종류
외제차 종류 수입차 

독일

 

외제차 수입차로 가장 많이 알려진 것이 독일 3사입니다. BMW 벤츠 아우디 폭스바겐 가장 흔한 외제차 종류인데요. 가격은 높은 편입니다. 유지비도 많이 듭니다. 카푸어라는 말이 그래서 나왔습니다. 독일에서는 중저가 차량 브랜드인 폭스바겐도 많이 탑니다. 한국에서는 고급 마케팅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아우디의 대표적인 차량 모델로 A3 A4 A5 A6 A7 R8 Q7 등 정말 많이 있습니다. SUV인 Q3 q5 Q7 q8 정말 많습니다. 그리고 2020년에 아우디 A8L A6 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벤츠의 대표적인 차량 모델로는 C클래스 CLA 클래스 A클래스 세단 벤츠 GLC 클래스 GLC 쿠페 S클래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E클래스, 마이바흐 등 정말 종류가 많습니다. 전기차도 벤츠에서 많이 나올 것 같습니다. 프리미어 세단의 대명사입니다. 가장 인기가 많은 모델은 플래그십 세단 부분이 되겠습니다.
BMW 프리미엄 브랜드 외제차 수입차에 속합니다. 외제차가 우리나라에서 대중화되기 전부터 부자들만 타고 다니는 자동차라는 인식이 강했습니다. bmw 7시리즈 타고 다니던 연예인들이 초기에 많았습니다. 공격적인 프로모션 할인과 외제 디젤차량이 인기가 높아지면서 벤츠 E클래스와 함께 가장 인기가 많은 국민 외제차에 수입차의 위치를 요구했습니다. 2014년까지 외제차 수입차 판매순위 항상 1위에 오르는 BMW 였습니다. 인구가 오천만명 밖에 되지 않는 우리나라에서 전 세계 판매량 4위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BMW는 우리나라에서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여전할 것 같습니다.

폭스바겐은 대표적인 독일의 국민차 모델로 티구안 suv도 입고 투아렉, 아테온, 파사트, 폭스바겐 비틀 등 많이 있습니다. 플래그십 세단으로 볼 수 있는 대형 세단 급에서 벤츠 위상은 다른 수입차와의 경쟁 차량들을 판매량에서 크게 따 돌리고 있습니다. 고급세단의 기준점은 바로 벤츠입니다.
독일 차 중에 가장 프리미엄 브랜드는 포르쉐가 있습니다. 포르쉐도 마크 디자인이 방패모양이고 독특한 디자인으로 인상적인데 저는 처음에 포르쉐가 이탈리아 차량인줄 알았습니다. 페라리와 헷갈리기도 하네요. 포르쉐 파나메라 포르쉐 카이엔 마칸 등 3가지 정도 차를 많이 볼 수 있었는데요. 포르쉐는 폭스바겐을 창립 하기도 해서 폭스바겐 비틀과 포르쉐 디자인 아이덴티티는 비슷한 점이 많이 있습니다. 앞부분 그릴을 보면은 조금 비슷해보이지만 꼭 그런것 같지도 않네요. 

외제차 종류 수입차
외제차 종류 수입차 

미국

 

최근 전기차 테슬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미국의 자동차 브랜드 알아보겠습니다. 유아인씨가 지난번 예능 방송에서 팔콘윙 도어로 뒷문이 열리는 전기차 모델X를 타고 나와서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요. 이번에 눈길에서 타이어가 펑크가 나서 고장 났다는 뉴스를 인터넷 뉴스를 통해 볼 수 있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외제차 마크 종류 테슬라와 포드가 있습니다. 미국 내에서 일본차도 많이 팔리지만 그래도 미국내 점유율 1위는 포도입니다. 포드는 한국에서 익스플로러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포드 익스플로러 정말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럽에서 정말 많이 팔리는 브랜드가 되겠습니다. 테슬라 포드 쉐보레 GMC 지프 닷지 켄워스 램, 뷰윅, 크라이슬러, 링컨 캐딜락 등 미국 차도 많은 브랜드가 있습니다. 미국차는 일단 중형차만 봐도 크기가 육중합니다. 크라이슬러도 차가 대형차인데 요즘 중고차로 1년에 한번 정도 잠실역에서 본 것 같네요. 크라이슬러 이름때문에 저는 독일차로 알고 있었는데 미국차였네요. 

외제차 종류 수입차 

영국

 

영국에도 많은 자동차 브랜드가 존재합니다. 영국에 가면 택시들도 모습이 아주 클래식한데요. 신사의 나라 라고 알려져 있듯이 럭셔리 자동차가 영국 브랜드인데요. 벤틀리 롤스로이스 재규어 사막의 롤스로이스로 불리우는 랜드로버가 영국 차 입니다. 랜드로버도 종류가 정말 많고 랜드로버 타시는 분들 정말 많습니다. 재규어도 정말 많이 타고 다니시고 벤틀리와 롤스로이스는 몇 번 봤는데 롤스로이스는 기어봉이 벤츠랑 비슷한데 차량 가격에 비해 기어봉은 저렴해보이고 일단 뒷문도 특이하고 우리나라 주차장에 맞지 않는 전폭이라서 특이하였어요. 정말 특이했고 벤틀리는 정말 차가 묵직해 보였습니다. 벤틀리 SUV도 아주 독특하였어요. 포르쉐, 벤틀리가 모두 시동걸때는 왼손으로 해야 됩니다. 영국 차는 외제차 종류 중에 다른 차들을 압도할 수 있는 포스를 지니고 있는데요. 재규어 만하더라도 디자인이 참 특별하며 벤틀리는 우리나라 오피러스가 생각나기도 하고 롤스로이스는 그 포스가 정말 엄청납니다. 벤틀리도 그렇고요. 비오는날 롤스로이스의 우산을 사용할 수 있을지도 궁금하네요. 그냥 편의점에서 5천원짜리 우산 쓰는게 날것 같기도 하구요. 

외제차 종류 수입차
외제차 종류 수입차 

이탈리아

이탈리아는 슈퍼카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람보르기니 페라리 마세라티가 있죠. 람보르기니와 페라리는 모두 럭셔리카 슈퍼카입니다. 람보르기니는 압구정역 근처 성형외과 근처에서 한번 본것 같고 페라리는 강북에서도 고급 주상복합아파트 주차장에서 오래 주차해있던 모습을 보기도 하였고 마세라티는 강남역, 잠실역에서 정말 흔하게 봅니다. 해당 외제차마크종류는 많이 보아와서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페라리 마크는 말이 각인 되어 있으며 람보르기니는 황소가 각인되어 있습니다. 람보르기니는 페루치오 람보르기니가 설립한 이탈리아에서 만들어진 스포츠카 회사입니다.
페라리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슈퍼카를 전문으로 만드는 회사입니다. 페라리 보다 빠른 자동차를 만들자라는 회사의 철칙이 있을 정도로 라이벌 구도 있습니다. 람보르기니는 유튜버들이 영상에서 많이 보여 주는 그런 차가 되겠는데요. 외제차 종류 중에서도 특히 미래지향적이고 남성적인 직선 위주의 날카로운 디자인으로 유명합니다. 최근 박미선의 미선임파서블 유튜브에서 람보르기니 차량도 리뷰로 나왔는데요. 페라리나 람보르기니도 종류가 많습니다. 요즘은 항공기를 본딴 디자인을 이용하여 차를 만들어 출시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이 굉장히 유니크해서 내부 인테리어도 인기가 많고 라이벌인 페라리에 판매대수는 제한적이지만 가격은 엄청나게 높습니다. 춤꾼 팝핀현중님도 여러 차를 소유하고 있는데 벤츠와 함께 람보르기니, 페라리 차량도 소유하고 있더라구요. 

페라리도 가격이 높고 자주 볼 수는 없었는데요. 페라리는 람보르기니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이태리에서 만들어진 스포츠카 회사로 파워트레인 기술에 있어서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슈퍼카들의 공력 특성을 무조건적인 저항 줄이기에서 다운포스를 최대한 극대화시키는 쪽으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기도 하였습니다. 페라리는 세계 정상급 엔지니어링과 설계를 자랑합니다. 잔고장이 많은 혹평도 있습니다. 최근에 좀 나아졌다고 하지만 꼼꼼한 독일 차들에 비하면 아직 문제가 있다는 평이 많습니다. 페라리 특유의 엔진과 디자인 덕분에 페라리 매니아층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굉장히 많습니다. 
마세라티는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창설된 회사입니다. 과거의 마세라티는 럭셔리 세단의 만드는 회사가 아닌 슈퍼카를 전문으로 만드는 회사였습니다. 다른 명문 수퍼브랜드 마찬가지로 마세라티의 1939년 인디애나폴리스 500 레이스에서 이탈리아 메이커중 최초로 우승 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1957년까지 24개 챔피언십과 33개 F1 그랑프리 대회 등에서 400호 우승을 기록하였습니다. 이후 경주용 차량에 대해서 럭셔리 세단을 만드는데 주력하였습니다. 경영이 어려워지자 프랑스의 시트로엥, 이태리의 드 토마소를 전전한 뒤에 이태리의 거대 자동차 회사인 피아트 그룹의 밑으로 들어갔습니다. 덕분에 페라리와 같은 회사에 소속 되게 되었습니다.
페라리와 같은 부품과 엔진을 공유하는 경우가 자주 생겼습니다. 2016년 페라리가 피아트그룹에서 나와 자매회사가 되어도 르반떼 엔진 공유는 계속 유지하고 있습니다. 마세라티의 디자인에 대해서 소개해 보면 상어가 입을 벌린듯한 모양의 라디에이터 그릴 가운데에 마세라티 특유의 포세이돈의 창을 상징하는 삼지창 로고가 보입니다. 마세라티 엔진 구동소리는 많은 매니아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 구동소리를 만들기 위해 엔진 튜닝 전문가 피아니스트 작곡하기도 자문위원으로 초빙해서 정도로 공을 많이 들인 엔진 소리라고 합니다.

국내에서 마세라티는 페라리에 비해 인지도가 떨어집니다. 최근 외제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유명 여성 연예인들이 마세라티 차량을 많이 타면서 알려지면서 일반인들에게 많이 알려졌습니다. 2007년 강남구 신사동 전시장을 시작으로 2013년에는 부산과 분당신도시의 매장을 오픈하였습니다. 2015년에는 대구 대전 광주에 새롭게 전시장 오픈하였습니다. 마세라티 판매량은 급증하고 있는데요. 이거를 타는 강남 젊은이들이 증가하였습니다. 판매량 급증은 우리나라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벤츠 BMW 아우디 A8 마세라티는 독특함에서 가치가 있고 디자인도 럭셔리해서 특유의 엔진소리 때문에 이탈리아 감성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외제차 종류 수입차
외제차 종류 수입차 

프랑스에도 자동차 브랜드가 많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대중차가 있습니다. 부가티는 슈퍼카 아이고 푸조와 시트로앵은 일반적인 국민 일반 자동차 브랜드입니다. 푸조 시트로엥 우리나라에서 가끔 볼 수 있는데요. 시트로엥은 외제차 마크를 알아 보는 사람은 조금 적습니다. 푸조는 suv 차량으로 타시는 분들이 좀 있고 시트로엥은 아직 타시는 분들이 많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조금 생소한 DS 차량은 제 블로그에서 한번 포스팅을 하였는데 저도 많이 알지 못하지만 매니아들은 좋아하는 프랑스 차량입니다. 자동차 잡지에서는 자주 소개가 됩니다. 그리고 스웨덴 일본 브랜드가 빠졌는데요. 스웨덴 하면은 볼보 차량이 있고 일본에도 자동차 브랜드가 엄청 많은데 다음 기회에 스웨덴의 차량 브랜드와 일본 차량 브랜드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컨텐츠>

 

내년 출시 앞둔 BMW 전기차 iX3 가격은 얼마

내년 출시 앞둔 BMW 전기차 iX3 가격은 얼마 BMW가 2021년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X3 를 기반으로 하는 순수한 전기차 SUV ix3 가 유럽의 판매 가격을 공개하였습니다. BMW X3 BMW X5와 비슷하게 생

motorora.tistory.com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 가격표 제원 연비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 가격표 제원 연비 벤츠 C 클래스 강남에서 정말 많이 볼 수 있는 차량입니다. BMW 4시리즈 5시리즈와 함께 정말 많이 볼 수 있는 벤츠 C 클래스 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motorora.tistory.com

 

 

누누티비 noonoo tv 드라마 영화 예능 무료보기

누누티비 noonoo tv 드라마 영화 예능 무료보기 집에서는 케이블 지역 방송으로 TV를 보고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상 생활이 바쁘다보니 TV는 자주 안보지만 뉴스나 예능 정도만 보는 편이

karkas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