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1 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 S500 

 

2020년 9월 초 벤츠는 유튜브를 통하여 벤츠 S클래스를 생중계로 공개를 하였습니다. S클래스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자존심 인데요. 굉장히 럭셔리한 세단으로 이번 풀체인지 모델은 10세대 입니다.  10세대 S클래스로 쿠페, 카브리올레 모델은 안 나옵니다. 쿠페아 카브리올레를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쉬운 소식이 되겠습니다. S클래스의 앞면 디자인을 보면 풀 체인지가 되어 급격한 변화 보다는 이전 모델과 디자인을 조화롭게 다듬은 느낌입니다. 절제미가 돋보이는데요. s클래스는 초대형 세단으로 디자인을 너무 과하게 표현할 필요 없이 거대한 크기에서 압도 됨을 느낄 수 있습니다.

2021 S클래스의 문 손잡이는 안쪽으로 들어가서 공기저항을 줄였습니다. 헤드램프에서 시작되는 캐릭터 라인은 뒤쪽으로 흐릿하게 이어져서 마무리 됩니다. 스포티함 보다는 중후한 디자인입니다. 디자인은 역삼각형의 리어램프가 인상적입니다. 양쪽에 리어램프가 크롬 라인으로 연결되어 있어서 차폭이 더 넓어 보입니다. 외형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절제된 모습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2021 S클래스의 실내디자인은 굉장히 럭셔리합니다. 초호화 럭셔리 합니다.

대부분의 작동은 디스플레이 화면을 통해서 이루어지는데요. 센터콘솔에 12.8인치 대형디스플레이 화면이 있습니다. 테슬라 전기차를 보는 느낌이 듭니다. 대부분의 기능들은 말을 하거나 터치를 해서 음성인식 또는 터치패널로 조작합니다. 운전대는 운전 중에 손을 감지하여 운전자가 손을 떼는지 잡고 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시트는 무려 10가지 모드의 마사지 시트가 적용되었다고 하네요. 장거리 운전 시 피로를 줄일 수 있는 멋진 기능입니다. 차체 내부를 전체적으로 감싸는 엠비언트라이트는 S클래스의 내부를 더욱 럭셔리하게 보여줍니다.

엠비언트 빛은 화려한데 단순하게 켜지거나 꺼지는게 아니라 온도와 음악에 따라서 변화가 됩니다. 벤츠 신형 s클래스 실내에서 큰 특징으로는 중앙에 가운데 위치한 12.8인치의 큼직한 터치스크린 입니다. 뒷열에는 11.6인치 모니터가 헤드레스트 뒷부분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7명의 다른 프로필 저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기능을 음성인식 터치컨트롤을 통하여 조작이 가능합니다. 4개의 수평방향의 통풍구가 대시보드 상단에 위치에 있습니다. 웅장한 하이엔드급 4디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되어서 음악 감상도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벤츠를 타면 랩 음악을 듣는 것보다는 확실히 클래식 음악을 듣는게 정말 잘 어울리는데요. 2021 S클래스의 S500 파워트레인은 3리터 직렬 6기통 터보의 부스트가 적용되어 최고출력 429 마력을 보여줍니다.

실내를 감싸는250개의 빛나는 화려한 엠비언트 조명은 뒷면까지 이어지고 있고 음악, 온도, 좌석 배치에 따라서 조절 가능합니다. 이후에 주목받는 것은 바로 mbux입니다. 12.8인치 대형 터치스크린은 기존 엘씨디와는 다르게 오엘이디가 적용되어 있어서 검은색은 더욱 검은색으로 보여지도록 자연스러운 색상과 함께 에너지 소비도 30% 줄였으며 mbux 인포테인먼트시스템이 음성인식 기능을 통해 마치 비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블루투스 연결과 같은 기본기능과 통화 연결외에 27개국 언어도 알아듣는 똑똑한 벤츠 신형 S클래스네요. 뒷열탑승객도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편하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 벤츠

신형 s클래스는 휠베이스가 1.3 인치에서 2인치 길어졌습니다. 프론트 오버행은 짧게 가져가고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2021 S클래스 s500 의 또 하나의 특징은 리어 액슬 스티어링이 적용되어 뒷바퀴 조향이 가능해요. 긴 휠베이스와 짧아진 휠베이스로 분리되어 운행이 가능하고 긴 휠베이스는 짧은 휠베이스보다 무려 11cm 가 깁니다. 2021 S클래스의 한국 출시 일은 아직 모르겠지만 벤츠에서는 한국 시장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지요.

올해 2021 상반기에는 출시가 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뒤에 탄 사장님이나 회장님, 또는 부모님을 적극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뒷좌석에도 에어백이 빵빵하게 잘 터집니다. 벨트 백과 연계해서 뒤에 타신 회장님, 사장님, 또는 가족의 머리, 척추 등의 부상 위험을 최소화 시켜 줍니다. 출시가 빨리 되었으면 좋겠네요. 가격도 빨리 공개가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벤츠 S 클래스 가격은 아래에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컨텐츠>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 가격표 제원 연비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 가격표 제원 연비 벤츠 C 클래스 강남에서 정말 많이 볼 수 있는 차량입니다. BMW 4시리즈 5시리즈와 함께 정말 많이 볼 수 있는 벤츠 C 클래스 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motorora.tistory.com

 

 

볼보 XC60 가격 프로모션 6천만원대

볼보 XC60 가격 프로모션 6천만원대 이번 포스팅에서는 볼보 스웨덴의 명차 볼보 xc60 SUV 차량의 가격과 제원, 스펙 등을 알아보고 프로모션 가격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남이나

motoror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