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입자동차

테슬라 모델3 가격 보조금

모터르로라 2021. 2. 14. 15:43

테슬라 모델3 가격 보조금

 

테슬라 모델3 가격과 보조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올해 많은 변화가 있게 됩니다. 테슬라가 엄청난 화두의 기업으로 떠오르면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테슬라 모델3 차량을 구입하고 싶어하는데요. 상당히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테슬라 모델3입니다. 오늘은 테슬라 모델3 가격과 보조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 모델3 가격 보조금

해당 보조금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해서 테슬라 한국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먼저 확인을 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우선 회원 가입을 해 줘야 합니다. 회원 가입 방법은 간단합니다. 한국에서 테슬라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이 홈페이지를 활용해야만 하기 때문입니다.

홈페이지에 가입하게 되면 혜택 이라든지 이벤트 혹은 새로운 차량이나 추가 행사 등에 대한 연락을 받을 수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3 가격이 궁금하거나 차량 구입 계획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꼭 홈페이지 가입을 해 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테슬라 모델3 가격 보조금

테슬라 모델 3 가격과 종류는 어떻게 될까요?

 

크게 테슬라 모델3의 경우 세 가지 종류 차량으로 나뉘어집니다. 가장 기본적인 스탠다드 모드, 롱레인지 모드 그리고 마지막으로 퍼포먼스 모드가 있습니다.
각 모델이 디테일하게 어떤 차이가 있는지 정리를 해 보겠습니다.

스탠다드 모델의 가격은 5479 만 원이고 352 km 주행이 가능합니다. 배터리를 완충하였을때 기준입니다. 사륜구동이 아닌 후륜구동의 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해외 모델 차량은 이렇게 후륜구동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롱레인지 모델의 가격은 6479만원이고 이 차량의 경우 스탠다드 보다 조금 더 킬로수가 잘 나온다고 합니다. 완충 하였을 때 446km 까지 주행이 가능합니다. 사륜구동 방식을 이용합니다. 스탠다드에 비해서 거기수도 늘어나고 더 많이 갈 수 있는 점에서 이름이 롱레인지라고 지어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퍼포먼스 모델의 가격은 7479만원입니다. 주행거리는 롱레인지 보다 적지만 스탠다드 보다는 길게 갑니다. 주행 거리 가능한 킬로수는 415 km 정도입니다. 상시 4륜 구동을 이용합니다.
가격이 롱레인지 보다 비싼 이유는 주행 성능을 상당히 높힌 차량이기 때문입니다. 연비가 상당히 좋아서 이 차량의 경우 테슬라 모델3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테슬라 모델 3 보조금 얼마일까요?

 

얼마 전에 신문 기사를 보았더니 테슬라 차량의 경우 보조금 지급 2 조금 적다는 내용을 보았습니다 우리나라 차량이 넥소 날은 전기차 등에 비해 테슬라 차량 이정우 보조금 지급이 조금 적은 편인데요 가장 큰 이유는 아무도 배차를 수입하는 것이다보니 그렇습니다 외제차와 국산차의 경우 보조금 지급이 좀 더 많았던 것 같은데요 넥쏘수소차의 경우는 3천만 원 정도의 차량을 구입할 수 있을 정도로 차량 절반을 보조금으로 지원해 준다고 합니다 테슬라 모델 3 가격 알아보았고 이제 보조금을 얼만큼 주는 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 모델3 가격 보조금

 

테슬라 모델 3 보조금은 차종마다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차량이 스탠다드 모델의 경우 684 만원의 보조금이 지급됩니다. 그리고 롱레인지 모델의 경우 341 만원의 보조금 지급이 됩니다. 가장 적은 보조금을 받는 차량은 퍼포먼스 차량으로 329 만원의 보조금을 봤습니다. 이런 차이는 차량의 가격에 대비하여 더 적어지는 것을 보여줍니다.

2021년 올해부터는 전기차에 대해서 6000만 원이 넘는 차량의 경우 보조금의 반만 지급하겠다는 법이 통과됨에 따라서 이렇게 적은 보조금이 지급됩니다. 9천만 원 이상의 차량의 경우 전기차를 구매하면 보조금은 없다고 합니다. 테슬라 같은 경우에 S모델 같은 경우 9000만원이 넘기 때문에 보조금이 없습니다.

 

테슬라 모델3 가격 보조금

따라서 돈이 많으신분들이 이런 테슬라 전기차를 구매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보조금을 받고 나서 구매하는 실구매가격의 경우 스탠다드 모델의 경우 4795만 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롱레인지 차량의 경우 6138 만원이고 퍼포먼스는 7150만원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보조금이 많아지면 좋을 텐데 아쉬운 부분이 아닐 수 없습니다.

테슬라 모델 3 가격 낮추지는 방법 있을까요? 

 

올해 2021년부터 전기차 성능이나 여러가지 국가적 기준에 따라서 국비보조금 외에도 지방비 보조금이 지급됩니다. 각 거주지에 대한 보조금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데요. 이 계산법은 내가 구매 하려고 하는 차량의 국비지원액을 국비 최대 지원액인 800만원으로 나누고 나서 지자체별 지원단가를 곱해주는 공식으로 적용이 됩니다.

테슬라 모델3 가격 보조금

 지원되는 단가의 경우에는 각 도나 지자체에 따라서 다릅니다. 서울의 경우에는 테슬라 모델3의 스탠다드모델의 보조금은 684 만원이라고 되어있는데요. 여기에 800만 원을 나누게 되면 0.855 라는 수치가 나옵니다. 서울의 경우 지자체 지원금 400만 원을 곱해줍니다. 이것이 지자체 지원 단가가 됩니다. 이렇게 곱해 주게 되면 342만원이 나오게 됩니다.

테슬라 모델3 가격 보조금

마지막으로 말씀드리면 국비보조금인 684만원과 더불어서 서울에 거주할 경우 342 만원을 추가로 받아서 총 1026만원을 보조금으로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이 아니라 다른 도 지자체에 거주할 경우 해당 지자체별로 지원 단가를 알아봐서 계산을 해 보면 얼마를 지원받을 수 있는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테슬라 모델3 가격 보조금

테슬라 모델 3 보조금 및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비싸지는 않지만 보조금이 우리나라 국산 차량보다는 많이 지급 되지 않아서 조금 아쉽습니다. 그래도 테슬라 모델3에 대해서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약 천만 원 정도 지원을 받을 수 있으므로 확실히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지난 한 해를 돌아보면 테슬라 차량을 타시는 분들이 꽤 많이 보았습니다. 잘 알아보고 좋은 테슬라 차량 구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테슬라 모델 3 보조금 확인하러 가기

 

 

 

Electric Cars, Solar & Clean Energy | Tesla

Tesla is accelerating the world's transition to sustainable energy with electric cars, solar and integrated renewable energy solutions for homes and businesses.

www.tesla.com

 

 

<같이 보시면 좋은 컨텐츠>

 

2021 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 S500

2021 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 S500 2010년 9월 초 벤츠는 유튜브를 통하여 벤츠 S클래스를 생중계로 공개를 하였습니다. S클래스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자존심 인데요. 굉장히 럭셔리한 세단으로

motorora.tistory.com

 

 

벤츠 S클래스 가격표, 제원

벤츠 S클래스 가격표, 제원 독일 수입차 벤츠 S클래스 가격표 제원을 알아봅니다. 메르세데스 벤츠에서 만든 대형 S클래스 세단으로 후륜구동과 풀타임 4륜구동으로 최상위급 세단 럭셔리 차

motorora.tistory.com

 

 

벤츠 가격표 정리

벤츠 가격표 정리 벤츠는 고급차입니다. 세계적으로 그 이미지 때문에 대한민국에서도 강남이나 잠실만 가도 가장 많이 보이는 수입차가바로 벤츠입니다. 높은 신뢰도를 유지하고 서울 강남

motoror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