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입자동차

BMW X5 가격

모터르로라 2020. 11. 5. 08:00

BMW X5 가격

BMW X5면 아이가 둘이상 있는 가정에서 타기 좋은데요.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지만 볼보와 함께 안전성도 좋아보여서 꽤 마음에 드는 SUV 차량입니다. 4가지 트림이 있어서 S드라이브 40i는 6천만원이 넘어가고 x드라이브 40i는 거의 7천만원대이고 x드라이브 50i는 8천 5백만원이 넘고 M50i는 9천만원대 네요. 성능도 뛰어난 만큼 가격도 그만큼 고가인데요. 여기에 알맞은 모델이 BMW X5로 xDrive 40i 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제로백은 4.8초라서 꽤 힘과 출력이 좋은데요. 스포츠-세단 가속이 가능합니다. 4륜구동도 함께 제공이 되고 이 가격대에 이 기능이라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대라고 생각이 듭니다. 750만원을 추가하면 전후방 열선 내장 시트를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열선내장 스티어링 휠 포함이에요. 헤드업 디스플레이 4존 자동 실내 온도 조절, 시리우스XM 위성라디오 (1년 구독 포함), 원격 엔진 시동 기능, 무선 전화 충전 및 와이파이 핫스팟에 300만원이면 프리미엄 패키지 추가가 가능합니다. 

 

BMW X5 중형 SUV로 계속 발전해가는 SUV 차량입니다. 스포티한 주행을 우선으로 하는 자동차에서 평균 이상적으로 도로 주행이 탁월하고 럭셔리하며 정교함의 균형이 잘맞는 SUV 차량입니다. 2020년에 새롭게 출시된 BMW X5 라인업에는 현재 가격과 성능 상승의 세가지 모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BMW X5는 아우디 Q7, 메르세데스 벤츠 GLE 급과 같은 차량과 경쟁이 되는데요. X5는 정교한 터보차지 엔진인 6기통과 V-8엔진, 뛰어난 가속성능, 안정적인 코너링 으로 스포티함의 장점을 잘 살린 차량이에요. 인테리어도 럭셔리하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잘되어 있습니다. 운전자 보조기술이 최신으로 들어가 있어서 프리미엄급 SUV 차량의 선봉에 서는 차량이에요. 

 

BMW X5의 연비

GLE 등급의 4기통 엔진이 탑재되어 연료 효율성이 뛰어나고 4기통 아우디 Q7보다 연료 효율이 조금더 높습니다. V-8s 엔진을 사용하면 EPA 등급이 조금 떨어지지만 연지히 랜드로버 디스커버리의 슈퍼차지 V6과 비슷한 연료효율성이에요. 40i 모델과 50i 모델 모두 고속도로 등급에서는 만족스럽스럽니다.  BMW X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연비가 4등급으로 11.4 정도 네요. 배기량은 2998씨씨입니다. 하이브리드보다 연비가 좀 부족하겠지만 차량 크기를 생각하면 만족스러운 연비가 아닐 수 없습니다.  

 

BMW X5 인포테인먼트 및 연결

트윈 12.3인치 디스플레이는 조종석 같은 느낌의 운전석에서 잘보이고 현대적인 느낌을 선사합니다. 하나는 고급 자동차에서 더 보편화되고 있는 기능인 디지털 게이지 디스플레이의 역할을 수행하고 다른 하나는 BMW 의 iDrive 소프트웨어의 최신 버전을 실행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대한 접근을 제공합니다. 운전자는 제스처 컨트롤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시스템을 조작할 수 있네요. 화면을 터치하거나 중앙 콘솔에 장착된 회전 노브를 사용하는 것보다는 직관력은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뛰어난 기능이네요. 애플 카플레이 기능은 기본이고 안드로이드 오토는 아쉽게도 옵션에서 빠져 있습니다. 

 

BMW X5 안전 및 운전자 지원 기능

 

X5는 고속도로 안전보험연구소의 최고 영예인 안전성 탑을 수상하였습니다. 미국도로교통 안전청으로부터 별4개를 받았습니다. 자동긴급제동 등 기본적인 운전자 지원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그러나 반자율주행 모드 등 보다 고급스런 기능은 선택사항입니다. 주요 안전 기능으로는 보행자 감지 기능이 있는 표준 자동 비상 브레이크, 표준 차선 이탈 경고, 후방 교통량 경고를 포함한 표준 사각지대 모니터링 

 

4세대 BMW X5는 대형 SUV로 분류됩니다. X7과 동일한 플랫폼을 사용하면서 조금 더 사이즈가 커졌습니다. 3세대까지는 X5의 2열공간이 조금은 좁은 느낌이었지만 4세대 BMW X5 의경우에는 좀 더 개선되었습니다. 더 발전한 운전자 보조기능, 승차감 등으로 상품성은 매우 높아졌습니다. 

 

단점으로는 전자 장비가 늘어나면서 불량이나 불편함이 발생하는데요. 가장 지적을 받은 부분은 스마트폰 블루투스 접속이 불안정합니다. 전자식 계기판이 먹통이 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특히 전자식 계기판의 겨웅 속도계나 RPM은 작동하는데 BC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꽤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HUD 창에서 라디오 채널이 바뀌지 않고 음성 인식 기능이 먹통이 되기도 하는등 불편함이 있는데 빨리 개선되면 좋겠네요.  

 

BMW X5의 외부디자인을 보면 매력이 있는 차량이에요. 전면에 키드니 그릴이 큼직하여 가장 눈에 띕니다. 3세대보다 훨씬 커진 그릴이에요. 그릴 테두리에 엣지가 들어가고 선명해졌습니다. 헤드램프는 그릴과 이어진듯한 촉감의 외관을 변화시켜 분리를 시켰으며 풀 LED를 적용하였습니다. BMW 를 타시는 분들을보면 디스플레이에 엔진오일 교환, 타이어 교환 등의 경고문구가 나와도 교환 비용이 비싸니 한참이나 지나서 정비소에 가더라구요. 타이어 교체 비용도 비싸니 그런 것 같네요. 그렇다면 국산 대형 SUV를 타면 더 좋을텐데 말이죠. 후면 디자인을 보면 수평적인 느낌입니다. 테일램프도 가로형태이고 디퓨저 또한 깔끔하게 양쪽에 하나씩 되어 있습니다. 20인치 휠은 직경은 작지만 전륜은 275이고 후륜은 305로 광폭 휠을 장착하였습니다. 

 

가격으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BMW X5의 디젤모델인 엑스드라이브 삼십디는 옵션을 최소하하면 9천만원대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옵션을 빼도 그정도라는 것은 그만큼 엑스파이브가 꽤 비싼 SUV 라는 것입니다. 다른 모델인 엠오공디의 경우에는 약 일억 사천만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카푸어가 되지 않으시려면 감가가 많이 된 중고차를 알아보시거나 국산 대형 SUV를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텐데요. 연비와 유지비, 편의사양, 그리고 아웃도어활동시 캠핑도 할 것인가 그렇다면 차박도 가능한지 등을 다 알아보시고 결정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BMW X3, X4, X5, X6 등 시리즈도 많은데요. X7도 있구요. 아이가 둘 이상 있는 가정에서 패밀리카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아주머니들도 많이 타는 BMW 엑스시리즈 SUV가 아닐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