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형 폭스바겐 파사트 GT 가격 제원

 

가성비가 좋아서인지 연비가 좋아서인지 폭스바겐 파사트 차량도 많이 볼 수 있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차의 창문 쪽에 프레임이 없고 벤츠처럼 그렇게 차량 유리만 있어서 조금 불편하지 않나 생각도 되는데 이번에 폭스바겐 파사트 GT 의 새로운 광고 모델은 조진웅 씨가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아침에 출근시 조진웅씨의 목소리로 들을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폭스바겐 파사트 GT의 특징 가격 제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2년 첫 선을 보인 4세대 파사트 세대의 새로운 모델인 폭스바겐 파사트는 조용하고 안락한 승차감과 뒷자석이 넓고 또한 트렁크 공간도 넓어서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편입니다.
2020년에는 새로운 외부 스타일과 업데이트된 인테리어 그리고 터보차져의 초코 추가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및 첨단 기능이 더해져서 폭스바겐은 2020년 새로운 내부 디자인과 약간 바뀐 스타일 업데이트된 엔진 등 좋은 기술이 들어간 신차로 나왔습니다. 그렇다면 폭스바겐 파사트 GT 가격과 스펙 특징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폭스바겐 파사트 GT 의 좋은 점을 알아 보면 신형 제타를 보았을 때의 가격보다 더 큰 장점이었던 보증연장서비스로 5년 동안 15만 km라는 점이었습니다. 더 뉴 파사트 GT 를 사전예약하면 같은 신차 보증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한 것 보다 소비자들에게 이목을 더 끄는 보증기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수입차를 구매할때 가장 생각해야 되는 부분이 신차보증기간 입니다. 보증기간이 지나고 발생하게 되는 고액의 수리비를 생각 안할 수 없습니다.

5년 10만 km 보증연장 혜택을 받는다는 것이 개이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벤츠나 BMW 차량을 보면 거의 3년 지났을 때 타이어 가 많이 달아 있는 것을 보게 됩니다.  빨리 교체하지 않고 시간을 질질 끄는 것을 보면 그만큼 수리비가 많이 들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심지어 단 한 번의 차량 점검 및 액체류 부품 서비스 제공 그리고 첫 공식 서비스 이용을 한다면 30% 할인도 제공이 됩니다. 

폭스바겐 파사트 GT 연비

연비는 14.9 굉장히 좋습니다. 프레스티지 연비는 비슷하고 프레스티지 4모션 연비는 14 정도 입니다. 그래도 연비가 개좋은 폭스바겐 파사트 GT가 되겠습니다. 연료 탱크 용량 66리터 트렁크 용량은 576리터, 2열을 접어주면 1152리터이고 최고속도는 236 이 나옵니다.

 스펙을 보겠습니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폭스바겐 새로운 패밀리 디자인과 도트 모양의 피아노 페인트 패널을 활용해 럭셔리한 분위기를 보여줍니다. 신형 파사트 GT는 전륜구동 기반 차량으로 프리미엄, 프레스티지, 프레스티지 4모션 3가지 등급으로 나뉘어 판매가 됩니다.  모든 트림의 엔진은 직렬 4기통 디젤 터보 차저 엔진 그리고 7단 dsg 변속기가 채택됩니다. 최고출력은 190마력, 최대토크는 40.8입니다.  이런 성능은 BMW 520D 와 비슷한 출력으로 시내에서나 고속도로에서 괜찮은 드라이빙을 선사합니다. 제로백은 7.7 초입니다.

레이아웃을 보면 차량을 운전자 쪽으로 전체적으로 이동하여 운전자가 차량이 기능 버튼을 보다 잘 조작할 수 있도록 하고 차량 안전성도 좋아졌습니다. 10.2인치 풀 엘시디 대쉬보드가 있고 9.2인치 LCD 터치 스크린이 있습니다. 겉에 외관을 보면 차세대 파사트가 세련되고 눈길을 끄는 디자인입니다. 날렵한 세단으로 디자인도 아우디보다 저는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폭스바겐 브랜드 모바일 리듬, 도트매트릭스 수평 풀인원 그릴, LED 헤드라이트, 풀엔진 커버 등이  좋아져서 젊고 스포티한 느낌입니다. 

대형 프론트 에어 그릴은 양쪽 헤드라이트와 잘 연결되어 있고 회전식 LED 헤드라이트를 더 확장하면 전면에 시각적 효과를 넓게하고 정교함을 좋게 합니다. 후드 아래에는 장기 터보차저 2.0l 4기통엔진 있습니다. 동력은 6단 자동 변속기를 통해 앞바퀴로 전달이 됩니다. 오래된 옵션인 V6 엔진인 아아스는 더 이상 사용하지 않습니다. 6단 자동변속기를 통해 전륜구동으로 전달이 됩니다.

 

넓은 트렁크 공간이 있고 2열도 넓은 편이며 고속도로에서 원활한 주행이 좋은 꽤 괜찮은 폭스바겐 파사트 인데요.

 

가격을 알아보면 지금 사전계약 하게 되면 3,800만 원대면 구매 가능합니다. 최상의 등급인 프레스티지 4모션도 4600만원의 사전계약을 받고 있습니다. 더 뉴 파사트 GT 프리미엄은 4490만 원에서 할인 가격인 3800만원, 프레스티지는 할인 가격 4,200만원, 프레스티지 4모션은 할인가격이 4650 만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큰 할인율을 자랑하지 않지만 8% 할인도 좋은 할인이 아닐 수 없습니다.

주행보조 기능

주행보조 시스템도 좋아졌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특징으로 파사트 GT 모든 트림에 들어있는 트래블 업데이트 기능이 좋은데요. 앞차와의 거리를 고려하여 속도를 조절하고 차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서 정지된 구간에서 운전자의 피로도를 줄여줍니다. 전방카메라와 레이더를 통해서 레벨 2에 해당하는 반자율주행을 지원합니다. 큰 장점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전방추돌경보시스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보행자 모니터링 시스템, 에어리어뷰, 카메라 어라운드뷰 탑재되어 있습니다. 운전자의 안전을 위해서 주행시 편의를 위해서 좋은 기능이 아닐 수 없습니다.


파사트 GT 페이스리프트 실내에는 운전자를 위한 최첨단 시스템이 있습니다. 계기판과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를 통해 운전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10.25 인치 TFT 컬러 디스플레이와 디지털 콕핏를 통해서 내비게이션, 연비, 운전자보조시스템에 대한 기능을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계기판에서 내비게이션도 제공되어 아우디에 적용되었던 기능들을 그대로 파사트 GT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센터페시아 인포테인트먼트 시스템은 9.2 인치 TGT 터치스크린이 장착되어 음성인식도 되고 제스처컨트롤 되어서 편리합니다. 제스처 기능은 운전하면서 쓰지 않지만 새로운 기술이 들어 있는 점이 좋은 감성이 아닐 수 없습니다.

 

폭스바겐 파사트 GT 가격을 표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최저 가격 3800만원대 프리미엄 모델을 구매를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럼 오늘 폭스바겐 파사트 GT의 가격 제원 특징 디자인등을 알아 보았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컨텐츠>

2020/12/16 - [국산자동차] - 전시차량 구입방법

2020/12/16 - [생활과건강] - 자동차세 납부기간과 조회 및 방법

2020/12/14 - [생활과건강] - 운전면허증 분실 신고 재발급 받기

2020/12/13 - [생활과건강] - 1종대형면허 취득방법 취득자격

2020/12/12 - [수입자동차] - 아우디 q7 가격표 스펙 프로모션 8천만원에 가능?

 

아우디 q7 가격표 스펙 프로모션 8천만원에 가능?

아우디 q7 가격표 스펙 프로모션 8천만원에 가능? 아우디 Q7 SUV 차량의 프로모션 가격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모션에 대해서 같이 알아볼텐데요. 프로모션이란 제품 판매를 위한 선전

motorora.tistory.com

2020/12/12 - [수입자동차] - 2021 BMW 6GT 페이스리프트 가격 제원 성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