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유 맛집 엘림 들깨수제비 칼국수 전문점

수유리 국립재활원앞 사거리에 위치한 엘림 들깨칼국수 집에 다녀왔어요. 토요일 점심 시간인데 손님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저희 일행 4명은 미리 예약을 하고 가서 편하게 자리를 잡고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수유 맛집 엘림 들깨수제비 칼국수 전문점 정말 맛있더라구요. 주차공간이 좀 좁아서 가게 입구에 차들이 꽉 들어차 있네요...손님들이 밖에서 대기하고 계시더라구요.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30분 부터 오후 9시 30분 까지에요.. 

간판이 노란색이라서 멀리서도 잘 보이더라구요.. 엘림 들깨수제비 칼국수 전문점 안으로 들어가서 자리에 앉으니 벽면은 한지로 도배가 되어 있고 붓글씨로 메뉴가 표시되어 있네요.

엘림 들깨 칼국수, 수제비, 칼제비, 고기만두, 보쌈, 수육 등이 있어요. 가격대도 적당하고 양도 푸짐하고 맛도 일품인 엘림 들깨수제비 칼국수 전문점이에요.

 좌식으로 전부 되어 있고 넓은 홀 하나와 안쪽에 방으로 구성된 내부 인테리어 입니다. 벽면에는 들깨의 효능과 함초, 톳의 효능이 표시되어 있네요..들깨는 간을 윤택하게 하고 몸의 기운을 돋워준다고 하네요. 식물성 지방인 들깨기름은 리놀렌산을 함유, 혈관을 막히게 하는 콜레스테롤의 침착을 감소시켜 혈관의 노화방지와 동맥 경화를 예방한다고 합니다. 

한쪽에 바쁘게 움직이는 주방이 있고 넓은 홀안에 손님들이 맛있게 식사를 하고 계시더라구요..바쁜 점심시간에는 예약을 하고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편안함이 느껴지는 시골집에 온듯한 분위기 이더라구요.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소문만 엘림 들깨수제비 칼국수 집이였네요. 앞으로 자주 방문해야 겠어요.  주문을 하면 바로 나오는 보리밥 이에요. 에피타이저로 괜찮네요. 고추장, 무채, 콩나물과 함께 비벼먹으면 맛있어요. 

오랜만에 보리밥도 먹으니 기분이 좋네요.  모양이 예쁜 고기만두도 나왔습니다. 만두피는 부드럽고 속은 맛있는 고기와 야채들이 알차게 들어있어서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더라구요.

수육의 고기 육질이 정말 예술이었습니다. 육즙이 좔좔 흐르는 것이 정말 맛있더라구요.
 기본 밑반찬으로 겉절이와 묵은지 김치가 나왔어요.

드디어 나온 엘림 들깨수제비 입니다. 칼국수로 할까...칼제비로 할까 하다가 수제비로 선택하였어요. 들개가 정말 넉넉하게 들어있고 국물도 걸쭉하고 수제비도 알맞게 익어 있어서 정말 맛있습니다. 소화도 정말 잘되는 것 같아요.
들깨는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고 피부미용에 좋다고 하는데요. 건강 웰빙 식사로 아주 좋을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요즘 같은 폭염이 계속되는 여름철에 보양식으로 아주 좋습니다. 걸죽한 들깨 국물 맛이 아주 일품이네요.  작은 사발에 떠서 엘림 들깨수제비를 폭풍흡입 해주었어요...들깨수제비 정말 오랜만에 먹는데 정말 맛있더라구요..추천드려 보는 여름 보양식 입니다. 

중간 중간 수육도 맛있게 먹어주었어요. 육즙이 살아 있네요..부드럽게 잘 넘어갑니
엘림 들깨수제비 칼국수 전문점은 지나다니면서 몇번 간판을 보았지만 이날 처음
방문해보았는데요. 입소문난 곳으로 손님들이 줄서서 기다리시기도 하고, 정말 맛있는
들깨수제비와 들깨칼국수를 맛볼 수 있습니다. 강북문화예술회관에서 국립재활원 쪽으로
직진하면 되는데요. 사거리에 있어서 찾기도 쉽더라구요.

서울특별시 강북구 수유동 521-20

 같이 보시면 좋은글

음주운전 벌급조회 해보기

액취증 암내 없애는 방법

맛있는 피자 순위 2022 TOP 10

50대 주부 취미생활 추천 10가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