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과건강

백종원 양파요리 양파 효능

모터르로라 2022. 9. 20. 00:55

백종원 양파요리 양파 효능

양파는 보통 요리의 주재료는 아닙니다. 그러나 다양한 요리에 부재료가 되어 맛과 영양을 더해줍니다. 특히 중국집에서 탕수육, 짬뽕, 짜장면에 양파는 정말 많이 들어갑니다. 그런데 백종원씨가 오로지 양파를 메인 재료로 사용한 요리를 만들어서 화제가 된적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양파 효능 및 양파 요리 레시피를 알아봅니다. 

 

 백종원 양파요리

백종원의 유튜브 채널인 <백종원의 요리비책>을 보면 양파요리 영상이 총 5편이 올라와 있습니다. 양파 손질법, 양파 보관하는 법, 양파로 응용할 수 있는 양파 요리 레시피 등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직접 15킬로그램 대용량 양파의 껍질을 까고 볶는 모습을 보여줘서 유튜브 조회수가 엄청나게 나옵니다. 

 

양파 농가를 응원합니다! 만능양파볶음 대작전 1편: 양파 손질과 보관법 ㅣ 백종원의 쿠킹로그

https://youtu.be/0hYm1QOJZeo

만능양파볶음 대작전 1편에서는 손질과 보관법이라는 제목의 첫 영상을 올린 뒤에 대작전 2편, 양파게티, 양파덮밥, 양파스프를 2일에 한번 꼴로 업로드 하였습니다. 

각 영상의 조회수는 272만회, 169만회, 185만회, 120만회, 320만회를 기록하였습니다. 

양파볶음 하나만으로 여러 가지 요리에 응용할 수 있다는 점이 네티즌들의 관심을 집중시킨 것이 인기의 비결이 되었습니다. 영상이 올라간 뒤 양파소비량과 가격이 올랐다는 뉴사가 나올 정도 였습니다. 

 

백종원의 양파요리 레시피처럼 양파를 볶으면 단맛이 납니다. 양파 속 자극성 유황화합물이 분해되면 설탕보다 50배나 단맛을 내는 프로필머캅탄이라는 물질이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양파 속의 영양소와 효능은 열에 강하여 가열해도 파괴되지 않습니다. 

백종원-요리비책-양파볶음
백종원-요리비책-양파볶음

 

 양파 효능

양파에는 알리신 성분이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이 알리신 성분은 유해균이 자라는 것을 억제하고 혈당수치를 줄이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강한 살균 및 항균 작용을 하여 혈액순환을 돕고 소화를 좋게하고 암을 예방하는 데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양파 요리를 할때에는 썬 직후 조리하기보다는 실온에 15~30분 정도 놔둔 후에 조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파가 산소와 닿으면 매운 성분인 황화합물이 체내에 좋은 효소로 변하기 때문 입니다 이렇게 하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혈전을 예방하는 효능이 아주 좋아진다고 합니다. 양파를 많이 많이 먹어줘야 하겠습니다. 

 

 

추천글

크릴오일 부작용 효능 하루권장섭취량

액취증 암내 없애는 방법

당뇨에 나쁜 과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