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과건강

차박하기 좋은곳 베스트10

모터르로라 2021. 12. 27. 23:47

차박하기 좋은곳 베스트10

요즘 겨울이지만 차박하는 분들 많으시죠. 유튜브를 보면 차박을 하시는 분들의 영상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하기가 어려우니 차박을 즐기는 분들이 더 많아진 것 같습니다. 물론 해외여행을 시작한 유튜버들도 많아졌습니다.

 

일반 캠핑이 아닌 차박 캠핑이 여전히 유행하고 있습니다. 차박은 말그대로 차에서 자는 것 입니다. 캠핑을 좋아하는 분들은 텐트의 부피가 크므로 텐트를 가지고 다니지 않는 것 부터 큰 장점으로 느낍니다.

 

차박을 위해서 테슬라 모델Y의 지붕에도 차박을 하기 위한 장비를 단 차량을 많이 보았습니다. 네이버 까페도 검색해보면 차박 카페가 많이 생기었고 예전에는 네비게이션과 블랙박스 카페였는데 지금은 캠핑, 차박 카페로 바뀐 곳도 있습니다. 

 

 가평 대성리 국민관광지

산책로, 피크닉장, 야영장, 숲길 등이 잘 조성되어 있고 여러가지 편의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봄이면 벚꽃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예전에는 대학교 MT 장소로 유명하였지만 지금은 차박이 유행하면서 차박 여행객들이 많이 몰리고 있습니다.

 

국민 노지캠핑장이라고도 불리웁니다. 국민이라는 단어가 붙을 정도로 많이 알려진 장소입니다. 공터도 많이 넓습니다. 바로 옆으로 강물이 흐르고 있고 카약과 낚시를 즐기는 분들도 많습니다.

 

축제기간에만 화장실을 개방합니다. 

취사가능하고 텐트 설치 가능하고 무료주차장이 있습니다. 

가평-대성리
가평_대성리

 중랑 캠핑숲

서울 수도권에 살지만 장거리를 가기 바쁘신 분들을 위한 곳 입니다.

 

수도권에서 가까운 곳으로 오래전부터 개발이 제한된 구역이어서 서울에서 자연환경을 느낄 수 있는 몇 안되는 한 곳 입니다. 

중랑 캠핑숲
중랑 캠핑숲

 

 경남 통영 통제영 오토캠핑장

경상남도 쪽으로 차박하기 좋은 곳도 많이 있지만 통제영 오토캠핑장을 추천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임진왜란 당시 삼도수군 통제영이 최초로 자리를 잡은 한산도에 위치하고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한산도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정말 말로 표현할 수 없을정도로 아름답습니다. 또한 일몰과 일출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그러한 곳 입니다. 편의시설 또한 잘 갖추어져 있어서 추천드립니다. 

통제영_오토캠핑장
통제영 오토캠핑장

 

 인천 소무의도

소무의도는 무의도에 딸린 작은섬을 말합니다. 산과 바다가 있고 한적하게 트레킹과 낚시도 즐길 수 있는 그러한 곳 입니다. 소무의도는 차량이 들어갈 수 없어서 무의도내에서 차박을 할 수 있습니다.

 

하나개해수욕장 공영주차장이나 광명한 가는쪽으로 차박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변에 화장실이 있어서 편리합니다. 

소무의도_앞바다
소무의도앞바다

 

 포천 한탄강 지질공원 

한탄강 지질공원은 강가에서 차박이 가능합니다. 지질공원이 매우 넓습니다. 산책이나 피크닉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화장실과 노점도 있습니다. 코로나 시기에 차박을 금한다는 푯말이 있지만 조만간 다시 차박이 가능할 것 입니다.

 

여기로 방문하실 것이면 미리 확인해보고 가시면 좋겠습니다. 또는 근처에 있는 비둘기낭캠핑장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포천-한탄강
포천-한탄강

 

 전라북도 진안 운일암반일암

전라북도 진안에 위치하고 있는 운일암반일암은 수풀이 울창하고 절벽에 둘러쌓인 풍경이 멋진곳 입니다. 주변으로 차박할 곳도 많고 주변에 전망대와 옥정호 드라이브를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전망대에서 차박하기 좋고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정말 아름다운 곳 입니다. 

운일암반일암
운일암반일암

 홍성 속동 갯벌마을

속동 갯벌마을은 물때를 맞춰서 가면 고동이나 소라를 잡을 수 있습니다. 운이 좋으면 해루질로 낙지도 잡을 수 있습니다.

 

뒷편으로는 소나무 숲이 있어서 차박하기에 좋고 봄에는 유채꽃단지가 조성되어 있고 가을에는 코스모스 단지가 조성되어 정말 아름다운 광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차박시에는 바닷가쪽으로 위치를 잡으면 위험할 수 있으므로 소나무 숲 쪽으로 차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홍성_속동_갯벌마을
홍성 속동 갯벌마을

 

 고성 삼포해수욕장 소나무숲 

노지 캠핑, 차박 캠핑이 모두 가능한 곳으로 무료로 이용가능한 곳 입니다. 매우 유명하여 좋은 자리를 잡으려면 새벽에 가서 자리를 맡아야 합니다.

 

캠핑족이 많이 찾는 성지와도 같은 곳입니다. 

고성-삼포해수욕장
고성 삼포해수욕장

 

 충남 태안 몽산포 오토캠핑장

캠핑으로 매우 유명한 곳 입니다. 뷰가 매우 아름답고 유명합니다. 몽산포 오토캠핑장은 1구역과 2구역으로 나뉘어 지는데 차박을 하려면 꼭 2구역으로 해야 차박이 가능하므로 예약시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바닷가 캠핑장이어서 편의 시설과 샤워장 등 모든 시설이 매우 잘 되어 있습니다. 또한 시간이 맞으면 갯벌체험도 가능하므로 물때를 잘 맞춰서 가는 것이 좋습니다. 

몽산포-오토캠핑장
몽산포 오토캠핑장
몽산포-오토캠핑장
몽산포 오토캠핑장

 

 

 충남 당진 왜목마을

충남 당진 왜목마을은 일출과 일몰이 매우 유명합니다. 편의시설도 잘 되어 있고 차박하기 좋은 곳으로 꽤 좋습니다. 차량에서 아무리 편하게 잔다고 해도 다음날 피로가 잘 안풀릴 수 있는데 추운 겨울철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그러나 다음날 일어나서 일출을 본다면 그러한 피로감을 한방에 날릴 수 있는 곳이 바로 충남 당진 왜목마을 이기도 합니다. 

왜목마을
왜목마을

 

 경기도 연천 당포성

연천 당포성은 밤에 별을 보기에 좋은 곳으로 매우 많이 알려진 캠핑 장소입니다. 최근에 별을 보면서 차박을 할 수 있어서 푸드트럭도 들어섰고 인기가 많아졌습니다. 별을 보려면 날씨는 꼭 체크하고 가야되겠습니다.

연천-당포성
연천 당포성

 

 경기도 남양주 북한강변

북한강변도 차박하기에 매우 좋은 곳입니다. 노지 캠핑장이고 여름에는 수상레저도 즐길 수 있습니다. 강근처라서 겨울에는 더 춥습니다. 텐트도 넓은 공터에 자유롭게 설치가 가능하고 낚시도 가능합니다.

 

화장실 있고 취사도 가능하고 텐트설치 가능하고 무료주차장도 있고 낚시도 가능합니다. 

북한강변
북한강변

 

 경기도 여주 신륵사

강가를 바라보면서 차박을 할 수 있는 신륵사 노지 캠핑장 입니다. 많이 알려진 곳으로 사람은 많지만 대체적으로 한적하고 조용합니다. 또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서 차박을 즐기기 위해 일찍부터 준비하여 오는 캠퍼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2020년 이후로 차박이 막힌 부분도 있고 열려있는 부분도 있다고 합니다. 화장실과 무료주차장 있고 취사와 텐트 설치 가능하고 낚시도 가능하고 매점도 있습니다. 

경기도-여주-신륵사
여주 신륵사

 

 인기글

 

 

차박 준비물 자동차 캠핑 준비물

차박 준비물 자동차 캠핑 준비물 메로나 때문에 차박캠핑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유튜버 중에 차박캠핑 많이 하는 유튜브도 있고 차박캠핑용으로 개조한 차들을 소개하는 유튜브도 있습니다.

motorora.tistory.com

 

소형 SUV 차량 인기순위

소형 SUV 차량 인기순위 2020년도 얼마 안 남았습니다. 시간이 정말 자동차 제로백마냥 무척 허벌라게 빠르게 갑니다. 소형 SUV 차량 인기순위 알아보려 합니다. 2021년이 내일모레 입니다.올해 SUV

motorora.tistory.com

 

경기도 드라이브 코스 추천

경기도 드라이브 코스 추천 저는 서울 강북 쪽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경기도 드라이브 코스를 추천드려봅니다. 국내 드라이브코스로 서울에서 가까운 경기도에 드라이브 코스를 알려

motorora.tistory.com

 

차박 즐기기 좋은 푸조 508SW

차박 즐기기 좋은 푸조 508SW 푸조 508SW는 스타일리시한 왜건입니다. 날렵한 실루엣을 자랑하는 SUV 차랴응로 레저, 캠핑, 일상생활 등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추어 타기 좋은데요. 트렁크의

motoror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