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차박하기 좋은 차 차박 차량 추천 베스트 10


나름의 기준을 가지고 차박하기 좋은차 차박차량 추천 베스트 10을 정리해봤습니다. 차 안에서 먹고 자고 놀고 모든 것을 다 하는 스텔스 차박을 원하신다면 무조건 넓고 크고 특별히 침상을 만들고 앉았을 때 허리를 펴고 앉을 수 있는 전고가 높은 차가 좋겠지만 차 이외에 쉘터나 텐트도 이거 하고 싶다면 현재 어떤 차종을 보유하고 있던지는 크게 관계가 없습니다.

 

인터넷을 보고 정리한 차량들로 개인적으로 차박차량 선택할 때 아래에서 선택하면 아주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현대 팰리세이드

현대 팰리세이드현대 팰리세이드
현대 팰리세이드

대형 SUV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입니다. 뒤에 트렁크를 보면 전체 폴딩시 가로 2m 세로 5m 가까운 길이가 나옵니다. 트렁크 쪽 버튼으로 2열과 3열을 전동으로 폴딩 할 수 있는데 폴딩시 완벽하게 평평하게 됩니다.

 

차량 곳곳에 USB 충전 포트와 220볼트 플러그도 있어서 몇가지 전기 제품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성인 3명도 뒤에서 누워서 지침할 수 있으므로 가족여행 차박자동차로 아주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쉐보레 올란도

쉐보레 올란도

올란도는 디자인은 그닥 좋지는 않습니다. 저렴한 suv 차량으로 생각되었는데 suv 차량 같아 보이지만 실제로는 mpv 다목적 차량입니다. 차박하기 좋은차로 저도 이번에 알았는데요. 다른 SUV에서는 전폭이 좀 좁지 않을까 생각되었습니다.

 

전장의 길이는 긴편이지만 전폭이 좀 좁은 느낌이더라구요. 1열 조수석을 앞으로 최대한 당겨 놓으면 가로 1m 새로 2.1에서 2.2m 길이가 확보가 됩니다. 심지어 완전 평평하게 하는 것이 가능하여 평탄화 매트를 구매 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옵션이 빈약하여 풀옵션으로 구매해야 좀 좋을 것 같습니다. 중고차구매시 천에서 1,400만원 사이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가성비가 좋습니다. 일열을 최대한 땡겨서 접으면 가로 1m, 세로는 2.1 에서 2.2m 확보가 가능합니다.

 

자체적으로 완전 평탄화가 가능합니다.


르노삼성 QM5 QM6

르노삼성 QM5 QM6
르노삼성 QM5 QM6
르노삼성 QM5 QM6
르노삼성 QM5 QM6

역시 가성비가 좋은 르노 삼성의 QM5 QM6입니다. 트렁크를 연장하면 트렁크에 밑부분이 길고 평탄하게 열려서 가로 130cm 세로 210cm 길이 확보가 가능합니다. 평탄화 제품이 필요 없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QM6의 구형이라서 그리 흔하지 않다는 것이 매력이라면 매력입니다. 르노삼성 qm5 는 중고차로 구매시 천만원에서 1,100만 원 사이에 구매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트렁크 연장시 가로 130cm 세로 210cm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자체 평탄화가  가능합니다..

기아 올 뉴 쏘렌토

기아 올 뉴 쏘렌토
기아 올 뉴 쏘렌토

QM6 보다 실내가 조금 더 넓습니다. 뒷자석이 180도로 완전하게 폴딩이 됩니다. 4인 가족 캠핑시 여유가 있습니다.

 

기아 카니발 

기아자동차의 4세대 카니발풀체인지 차량은 전면만 보면 올뉴쏘렌토와 비슷한 느낌이지만 대형 SUV 로 현대자동차의 팰리세이드와 함께 내부공간이 매우 넉넉하여 차박차량으로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기아 카니발 하이리무진 이면 더욱 좋겠습니다.

지프 글래디에이터 파아웃

지프 글래디에이터 파아웃
지프 글래디에이터 파아웃

지프차량 중에서 차박하기 좋은차는 매우 많은데요. 이번에 알게 된 글래디 에이터 파아웃은 3.0 디젤 V6 엔진을 장착해서 험준한 비포장 길도 잘 달리므로 아웃도어 차량 차박 차량으로 최적인 차량입니다.

260마력과 61.74 토크를 제공하며 멀리 자유롭게 여행을 떠나기에 좋습니다. 내부에 냉장고 와 스토브, 수납 선반 등이 내재되어 있습니다. 가장 반할 만한 포인트는 풀사이즈 맞춤형 루프 텐트가 기본옵션으로 되어 있습니다.

 

길이는 약 4.8m 높이는약 2.2 미터로 최대 4명까지 취침이 가능합니다. 텐트 설치도 간편하므로 진정한 차박차량으로 좋을 듯합니다.

폭스바겐 캐디 캘리포니아

폭스바겐 캐디 캘리포니아
폭스바겐 캐디 캘리포니아

작은 캠핑카로 알찬 폭스바겐 캐리 캘리포니아입니다. 속이 꽉찬 실속성 캠핑카는 캐디 캘리포니아 인데요. 컴팩트한 캠핑카를 찾으신다면 추천드립니다. 캐디 캘리포니아는 특히 캠핑을 위한 옵션이 아주 좋은데요. 접이식 침대가 내재되어 있습니다. 접이식 침대는 실제 매트리스와 스프링이 깔려 있습니다.

 

3분의 1 사이즈로 접혀서 평소에는 전에 방해 되지 않습니다. 트렁크에는 쿡탑이 있고 주방도구를 보관할 수 있는 선반이 있습니다. 차체 전장은 약 1.4 제곱미터의 유리로 옵션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변경하면 하늘에서 쏟아지는 별을 보며 잠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캠핑 의자 두 개와 테이블 한 개가 제공되고 지정된 가방에 넣어서 침대 아래에 보관이 가능합니다. 추가 인원을 위한 텐트도 제공됩니다. 

 

현재 유럽에서 출시되었지만 아쉽게도 국내에는 출시는 미정입니다.

 

쉐보레 2021년형 뉴 콜로라도

쉐보레 2021년형 뉴 콜로라도
쉐보레 2021년형 뉴 콜로라도

쉐보레 차량 중에도 차박을 하기 좋은 SUV 차량이 많습니다. 육중한 아메리칸 픽업트럭 뉴 콜로라도입니다. 2021년형 뉴 콜로라도 타고 여행하면 정말 대박이겠는데요. 거칠고 터프한 스타일의 여행을 즐긴다면 쉐보레 2021년형 뉴 콜로라도가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최고출력 312마력 최대토크 38의 3.6리터 V6 엔진 8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차체는 전장 5.4m 전폭 1.88m 전고 1.83m로드 굉장히 큼직한 콜로라도 차량입니다. 국내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아메리칸 픽업트럭입니다. 3.25m 휠베이스로 실내공간이 아주 넉넉합니다.

 

1,170리터 화물을 실을 수 있어서 캠핑과 함께 다양한 레저 활동도 가능합니다.  이지리프트, 로워 테일게이트, 적재와 하차를 편리하게 하는 코너 스텝 적재함을 비출수 있는 카고 램프 등 다양한 옵션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여러가지 레저 활동을 모두 하기에 좋은 진정한 어드벤처를 위한 차로 쉐보레 suv 차량 중에 차박용으로 가성비가 아주 좋은 대형 중형 SUV도 있으니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쌍용 티볼리 에어

쌍용 티볼리 에어
쌍용 티볼리 에어

쌍용 코란도도 좋지만 코란도는 정말 어쩌다 한번 강남이나 서울 잠실에서 보는데 티볼리 에어는 자주 볼 수 있는 차량입니다. 뛰어난 가성비 차박용 차량입니다. 진정한 국내 차박은 2021년형 티볼리 에어로 생각이 됩니다. 잠시 생산이 중단되었던 티볼리에어가 컴백하였습니다.

 

쌍용차 2021년형 티볼리에어는 1.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163마력 최대토크  26.5 를 보여줍니다. 이전 버전 보다 꽤 성능이 높아졌습니다.

 

잠시 생산이 중단되었던 티볼리에어가 컴백하였는데요. 쌍용차 2021년형 티볼리 에어는 1.5L 가솔린 터보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163마력 최대토크 26.5를 보여 줍니다.

 

반면 가격은 좋아져서 가성비 SUV 자동차로 판매량도 좋은편 같습니다. 트렁크 기분 용량은 720리터, 2열 시트를 접으면 적재공간은 1440 리터로 늘어납니다.

 

2열 시트 폴딩시 뒷좌석 공간은 훨씬 넓어져 활용도가 올라갑니다. 너비는 1m 10cm 길이는 1m 80cm로 바닥 매트만 깔면 두 명이 누워서 쉴 수 있을 정도의 공간이 나옵니다.

기아 레이

기아 레이
기아 레이

차박을 하기 위해서 꼭 SUV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할 필요는 없습니다.  기아 레이로 차박 하는 분들도 의외로 많이 있습니다.  TV를 보면 레이를 개조하여 캠핑카로 만들어서 판매하는 것을 본 적이 있는데요. 개조된 레이를 구입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의자를 폴딩 했을 때 나오는 공간이 생각보다 넓습니다.

 

모든 좌석을 접으면 2미터 이상의 길이가 나오기 때문에 성인 남성 두 명이 드러누워도 되는 공간확보가 가능합니다. 물론 평탄화를 위해서 평탄화 매트를 사용해야 하는 것이 아쉬운 점이기도 합니다. 

 

티비를 봤을 때 차 지붕 위에 텐트를 설치해서 취침도 가능할 것 같네요. 그보다는 차량 자체가 1000cc라서 목적지까지 가는데 좀 느린 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싸게 먹히는 가성비가 좋은 차량이라서 최고입니다. 가장 저렴하고 중고차 구매시 천만 원 이하로 구매도 가능합니다. 전좌석을 접으면 2m 이상 공간도 나옵니다.

 

양쪽 문을 열면 개방감이 아주 좋으며 경라라도 전고가 높아서 허리 펴고 쉴 수 있습니다. 단 평탄화 매트를 사용해야 하는 점이 있습니다.

이외에 럭셔리한 suv 차량으로 레인지로버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차량도 차박으로 아주 좋습니다. 링컨에비에이터 차량이나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차량도 아주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하면 꽤 큼직한 대형 SUV로 차 안에 여러명이 쉴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리고 현대 그랜드 스타렉스 페이스리프트 차량도 아주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캠핑 관련 유튜브 채널을 보면 스타렉스 차량으로 캠핑카로 만들어서 여행을 다니시는 분도 있고 버스를 개조하여 다니시는 분도 있고 폐차된 소방차 구입 해서 캠핑카로 개조하여 여행을 다니시는 분도 있더라고요.

 

그럼 여기까지  차박하기 좋은차 차박차량 추천 베스트10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버 내차찾기 전과장님 처럼 중고차 딜러를 통해 캠핑카나 차박용 SUV 차량을 중고로 구입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앗..생각해보니 쌍용 렉스턴, 투리스모 같은 차량도 차박으로 좋겠네요. 

 

같이 보시면 좋은글

2022년 자동차 판매순위 알아보기

 

2022년 자동차 판매순위 알아보기

2022년 자동차 판매순위 알아보기 2022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동안의 자동차 판매 순위를 알아봅니다. 우리나라에서 어떤 브랜드가 많이 판매가 되었고 어떤 차량이 가장 많이 판매가 되었는지 판

motorora.tistory.com

2023 벤츠 E클래스 가격과 제원

 

2023 벤츠 E클래스 가격과 제원

2023 벤츠 E클래스 가격과 제원 2023년형 벤츠 E클래스 신차의 가격와 제원 등을 알아봅니다. 최근 벤츠 E클래스의 가격은 어느정도 이고 벤츠 E클래스의 제원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봅니다. 벤츠 E

motorora.tistory.com

 

강원도 차박하기 좋은곳

강원도 차박하기 좋은곳 날씨가 추워졌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사회적 거리두기 2.5 단계 상황인데요. 내년 1월까지 코로나 2.5단계 상황이 계속 진행이 될 것 같습니다. 3월 이후에 봄이 되면

motorora.tistory.com

 

벤츠 GLE 쿠페 SUV 풀체인지 AMG 63 4MATIC 제원 가격

벤츠 GLE 쿠페 SUV 풀체인지 AMG 63 4MATIC 제원 가격 벤츠 GLE 쿠페 풀체인지 AMG 63 가격 제원 특징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독일 벤츠가 작년 아니 그냥 올해 2020년 2월 달 벤츠 GLE 쿠페 풀체인지 AM

motorora.tistory.com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가격 제원 디자인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가격 제원 디자인 쉐보레 하면 가성비가 좋은 차로 생각이 됩니다. 저희 집 빌라 이웃집이 이번에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차량을 구입하여 주차장에 주차해두고 있습

motorora.tistory.com

 

벤츠 E클래스 세단 F/L (5세대) 그릴이 달라졌네요

벤츠 E클래스 세단 F/L (5세대) 그릴이 달라졌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벤츠 E클래스 세단 페이스리프트 5세대 벤츠 E클래스 모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점은 전면부

motorora.tistory.com

 

쌍용 렉스턴 가격 성능 디자인

쌍용 렉스턴 가격 성능 디자인 오늘 알아볼 차는 쌍용자동차 suv 차량 렉스턴입니다. 쌍용 렉스턴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최근 쌍용자동차는 티볼리 차량의 활약을 메인으로 해서

motorora.tistory.com

 

가성비 좋은 경차 레이 자동차

가성비 좋은 경차 레이 자동차 오늘 알아볼 자동차는 경차, 소형 자동차인 기아의 레이가 되겠습니다. 초보운전자들이 많이 타기도 하고 여성운전자들이 많이 타기도 하고 또 가격대가 저렴

motoror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