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과건강

표고버섯 효능

모터르로라 2020. 12. 27. 15:51

표고버섯 효능 

 

표고버섯 많이 드시나요? 우리가 음식에 식지로 많이 볼 수 있는 버섯 중에 안으로 표고버섯이 있습니다. 우리 식재료로 흔하게 접할 수 있는 표고버섯 효능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지요? 표고버섯 많이 드시고 효능도 이번 시간에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표고버섯은 식재료로 풀리기 전에 약제에 가깝다고 할 정도로 섭취하면 몸에 좋은 점이 많은 버섯입니다. 송이 과에 속하는 표고버섯입니다. 마른나무에서 잘 자랍니다. 자연의 임야에서 자기도 하고 인공재배를 통해서도 많이 생산할 수 있습니다. 몸 속에 염증을 치료하는데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버섯 자체가 몸에 이로운 성분들을 많이 포함하고 있어서 꾸준히 먹어주면 좋은 효과를 내는 식재료인 표고버섯이 되겠습니다. 표고버섯의 다량 함유되어 있는 베타글루칸은 면역력을 높여주고 바이러스가 많으시기에 먹어주면 가장 좋은 식품이 될 것입니다.

 

  한의학에서 표고버섯은 위장을 튼튼하게 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소화가 잘 안 되거나 식욕이 떨어지는경우 표고버섯 달인 물을 먹었을 경우 바로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당뇨가 있어서 다른 버섯 달인 물을 마시고 있는데요 혈당을 낮춰 주는데도 좋은 버섯 달인 물입니다. 표고버섯은 독성이 없어서 몸 속에 원기를 해보 시켜줍니다 양도 잘 보충시켜 줍니다. 혈압이 돕거나 혈액이 잘 들리지 않을 경우 생기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도 합니다.

염증 관련하여 피부 속에 있는 여드름이나 종기에 독성을 바깥으로 배출시켜주기 도해서 피부를 좋게 해주는데도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표고버섯에 많이 들어있는 베타글루칸 성분은 수용성 식이섬유 진로 위를 위안을 깨끗하게 해 염증을 치료해 주는 데에도 좋다고하고 면역력도 높이는데 좋다고 합니다.

표고버섯에는 베타글루칸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몸속에 면역체계를 관리해 줍니다. 그냥 바꿔 물질인 인터뷰 여성분 생성을 빠르게 해 주고 인터페론은 느끼함을 치료하거나 바이러스를 막아주는 그런 질병치료에도 좋다고 하니 표고버섯을 많이 먹고 자주 먹으면 체해 인터페론이 많이 생성 된다고 합니다. 또한 렌티난이라는 항암성분이 들어 있어서 신체의 면역 기능을 높여줍니다. t-임파구 와 면역을 높이는데 도와주어 암을 예방해주고 암을 치료하는데 좋은 효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최근에 베트남유튜버 쌍둥이 채널을 보면 동생분이 직장암에 걸려서 강북삼성병원 입원해 계신데요. 이러한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좋은 식품들 많이 먹어서 건강해 지시면 좋겠습니다. 빠른 쾌유를 바랍니다. 직접적으로는 암세포를 파괴하는 역할을 하지는 않아도 암세포가 스스로 살 수 있는 몸 상태를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표고버섯은 일상생활에서 자주 먹어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표고버섯에는 에리타데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는 역할을 하여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해주고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저희 어머니가 동맥경화가 있었고 저의 경우도 고지혈증이 있어서 표고버섯을 많이 먹어야 하겠습니다. 표고버섯을 물도 차로 많이 마셔 줘야겠습니다. 표고버섯은 간단히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구워져서 소금만 풀어서 먹어도 괜찮은 맛이더라구요.

심혈관 질환 예방에 더 좋은 효과를 줍니다. 그룹과 동맥경화 당뇨병을 가진 사람들이 표고버섯을 많이 섭취하면 표고버섯이 흡수한 비타민 D 성분을 전달하여 받게 되는데 내일 비타민 D가 많이 부족해 섭취를 해야 하는 구루병이나 빈혈을 예방할 수 있어 표고버섯은 말린 것보다꼭 햇볕에 직접 말려 먹는 것을 좋다고 합니다.

  표고버섯은 식이섬유를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체중을 줄이려는 사람들에게 좋은 식재료입니다. 체중을 줄이려는 사람들의 의견이나 도시락에는 늘 버섯볶음이 빠지지 않는 이유가 되겠습니다. 또한 표고에 항산화 성분은 피부미용과 노화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체중을 줄이거나 미용 목적으로 하는 분들에게 표고버섯을 많이 추천해 하겠습니다. 그곳을 먹을 때 주의할 사항은 무엇일까요? 표고버섯은 생으로 섭취하게 되면 약간의 독성이 발견된다고 하니 생표고버섯을 그냥 섭취할 경우 몸속에 독성이 쌓이게 되어 좋지 않은 결과 있을 수 있으므로 가능하면 표고버섯은 이것보다는 조리를 하여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햇볕에 말려서 칼로 자른 다음 라면에 넣어 먹어도 맛있을 것 같습니다.

 표고버섯을 잘고르기 위해서는 신선한 표고버섯을 고르기 위해서는 제철 시기부터 알면 좋겠습니다. 표고버섯의 제철은 3월분부터 9월 초가을까지로 봄에서 초가을까지 하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가장 좋은 향과 쫄깃한 맛을 가지고 있는 시기가 3월부터 9월까지 인데요. 그 이후에 말린 표고버섯은 인터넷에서 쉽게 구할 수 있더라고요.

교체가 큰일은 보험이기 때문에 그때가 좋은 표고버섯 제철이라고 합니다. 필요한 시기를 이용해서 신선한 표고버섯으로 맛있는 전골이나 버섯전골 좋지요. 버섯볶음요리 반찬을 아셨죠 먹는다면 표고버섯 마리 가지고 있는 좋은 식당과 붙었을 때 향을 마음껏 느끼며 맛있는 식사 건강 식사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간단히 요약하여 표고버섯효능 줄 알아 보면 변비를 예방하고, 고혈압과 당뇨병에 좋습니다. 항암 효과가 있고 체중을 줄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정력을 좋게 하거나 빈혈예방에도 좋고 성장발육에도 좋은 표고버섯의 효능이 되겠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컨텐츠>

2020/12/27 - [생활과건강] - 핸드폰 사진 동영상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

2020/12/27 - [생활과건강] - 신용카드 분실후 재발급 방법

2020/12/27 - [생활과건강] - SNS 종류와 특징

2020/12/26 - [생활과건강] - 자동차 블루투스 연결법

2020/12/26 - [생활과건강] - KT 멤버쉽 포인트 사용방법

2020/12/26 - [생활과건강] - 경기도 드라이브 코스 추천

 

경기도 드라이브 코스 추천

경기도 드라이브 코스 추천 저는 서울 강북 쪽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경기도 드라이브 코스를 추천드려봅니다. 국내 드라이브코스로 서울에서 가까운 경기도에 드라이브 코스를 알려

motorora.tistory.com

2020/12/26 - [수입자동차] - 세계 자동차 판매순위

2020/12/26 - [생활과건강] - 베이킹소다 활용법

2020/12/25 - [생활과건강] - 정리정돈 잘하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