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일차 브랜드

어렸을 때 락음악, 헤비메탈 음악을 좋아했었는데 미국의 스래쉬 메탈도 좋아했지만 독일의 멜로딕 스피드 메탈을 특히 좋아하였습니다. 헬로윈, 감마레이, 블라인드 가디언 등의 헤비메탈도 좋아했고 크리에이터, 탱카드, 소돔, 디스트럭션 등의 스래쉬탈도 좋아했습니다. 헤비메탈 못지않게 독일의 수입차들은 우리나라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정말 많이 타는 자동차입니다.  3대 독일차 브랜드로 BMW 벤츠 아우디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독일차 브랜드에 대해 알아봅니다. 위의 3가지 브랜드 외에 포르쉐와 폭스바겐도 있습니다.

독일차 브랜드
독일차 브랜드

벤츠

 

원래 이름은 메르세데스 벤츠입니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대표적인 독일차를 넘어 자동차 역사 속에서 중요하게 나오는 자동차 브랜드 중 하나로 고틀리프 다임러 와 카를 벤츠라는 두 회사가 합쳐져서 1926년 탄생한 회사인 메르세데스-벤츠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자동차 브랜드입니다.

최고가 아니면 만들지 않는다라는 창업 정신으로 오늘날까지 최고급 자동차를 만들고 있습니다. 창업자 중 한 사람인 카를 벤츠는 최초의 내연기관 휘발유엔진 자동차를 만든 것으로 유명합니다. 벤츠는 자동차 역사가 되겠습니다. 벤츠는 동그라미 삼각별 엠블럼이 있습니다. 땅과 바다 ,하늘 3개 부분에서 최고가 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2차 세계대전 당시 벤츠는 자동차, 전차뿐만 아니라 비행선과 전투기, 배에 들어가는 엔진도 만들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벤츠 C클래스 E클래스 S클래스까지 인기가 매우 높습니다.

수입차 판매순위 에서 항상 상위권입니다. S클래스는 전세계 판매량 중에서 한국에서의 판매량이 전세계 5위 안에 들 정도의 많은 양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독일차 브랜드 중에서 한국인이 가장 잘 알려진 브랜드가 벤츠 인데요. 벤츠는 이제 한국에서 너무 자주 볼 수 있기 때문에 한국에 그랜저나 소나타와 같이 너무 흔합니다. 현재는 볼보가 생각보다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볼보 SUV나 세단 타시는 분들도 많아졌습니다. 재규어 보다는 볼보가 낫습니다. 스웨덴의 볼보나 프랑스의 차들이 조금씩 더 분발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BMW
BMW

BMW

 

Bayerische Motoren Werke 의 약자입니다. 이번에 처음 알았네요. 바이에른의 엔진공업사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913년 칼 프리드리히 라프가 뮌헨 지역의 항공기 제조업체인 라프 모토렌 베르제를 설립해 독일 공군에 엔진을 납품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하였습니다. 당시 회사경영에 문제를 겪고 있던 라프 모토렌 베르케는 오스트리아 엔지니어 프란츠요셉 퍼프와 박스 블리츠에게 인수되었습니다. 1917년 회사 이름을 바이에리셰 모토렌 베르케 로 바꾸었습니다. 이때 프로펠러를 연상시키는 BMW 로고가 탄생하였습니다.
항공기 프로펠러를 형상화했다는 bmw 로고에 관한 이야기는 추후에 지어진 것이고 당시 회사가 위치해있던 바이에른주의 문장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탄생한 회사인 BMW는 항공기 엔진을 만들어 독일 군대에 납품합니다. 1차 2차 세계대전의 전범기업이 된 BMW는 한동안 생산의 규제를 받았습니다. 독일이 전쟁에서 지고 1950년대 후반부터 부활하기 시작하여 오늘날의 BMW가 되었습니다.

한국에서 벤츠 다음으로 많이 팔리는 외제차는 BMW 3,4,5, 6GT 시리즈입니다. 물론 3시리즈 5시리즈와 함께 BMW SUV 차량 들도 정말 많이 판매가 되는데요. 특히 남성들에게 사랑받는 독일 차 브랜드입니다. BMW 특유의 스포츠성이 한몫합니다. BMW는 5시리즈가 많이 판매가 되는데 3시리즈와 4시리즈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5시리즈는 파생 모델이었지만 판매량은 5시리즈가 더 많습니다. 6시리즈 6GT도 정말 많이 판매가 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BMW SUV인 x5 x6 x7 도 꽤 많이 판매되는 거 같습니다.

아우디
아우디

아우디

 

아우디는 아우구스트 호르히 박사로 인하여 탄생되었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에서 근무하던 호르히 박사는 자동차 기술의 선구자 중 한 사람이었습니다. 호르히는 자동차 경주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지만 벤츠는 당시 자동차 경주에는 관심이 적었습니다. 호르히 박사는 메르세데스-벤츠를 떠나서 1899년 11월 14일 독일 퀼른 지방에서 호르히라는 자동차 회사를 세웠습니다.
1901년 첫 번째 자동차 모델을 만들었고 1904년 4기통 레이스용 자동차를 만들어 헤르코마 자동차 경주에서 벤츠를 물리치고 승승장구 하였습니다. 자동차경주에 너무 몰입한 나머지 회사 경영상태는 안 좋아졌고 자신이 만든 회사에서 짤리게 됩니다. 호르히 박사는 자신의 이름 호르히의 라틴어인 아우디를 설립하여 본격적으로 아우디 자동차 회사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아우디는 4개의 동그란 원이 그려진 엠블럼으로 유명합니다. 1932년 경제대공황 당시에 아우디가 합병한 호르히, 데카베, 반더라 이 3개의 회사와 아우디를 상징합니다. 현재에도 고급 승용차 대명사로 알려진 독일의 차량은 많은 나라에서 기술을 인정받았습니다. 사랑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아우디는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았습니다. 지금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아우디 a3, A4, A5, A6, A7를 타는 여성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최근에 A8L 시승을 잠깐 해보았는데 너무 멋있더라구요. 디자인도 과거 현대차의 헥사고날 그릴을 따라가면서 독창적인 아우디 디자인은 없어졌습니다. 아우디가 다른 독일차 브랜드와 조금 틀린 점은 전자 장치입니다. 벤츠 BMW 대비 선구적인 전자장비가 들어가서 자동차 업계에서는 애플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잔고장이 많아서 해당 모델에 잔고장을 잘 알아보시고 구매 하시면 좋겠습니다. 중고차로 구매하는게 더 나을 것 같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포르쉐
포르쉐

포르쉐

 

포르쉐는 어느 나라 자동차였는지 잘 몰랐다가 이번에 정리를 해 보면서 독일차 브랜드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고성능 스포츠카 업체이며 카이엔 같은 SUV도 나옵니다. 개그맨 지상렬씨가 포르쉐 카이엔을 타고 개그맨 김학래씨가 포르쉐 파나메라를 탑니다. 포르쉐는 스포츠카를 만들다가 세단인 파나메라를 개발하여 자동차업계에 충격을 주었는데요. 카이엔과 마칸 같은 SUV도 개발해서 스포츠성이 뛰어난 SUV를 만들어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모델은 포르쉐를 경영 악화에서 탈출 시켜준 좋은 판매량에 인기 모델입니다. 현재는 타이칸이라는 고성능 전기차로 전기차 시장을 주도해 나가려고 하는데요. 선구적인 전기차 역에 투자로 앞으로 기대가 되는 자동차 회사입니다.

 

폭스바겐
폭스바겐

 

폭스바겐

 

독일 서민차 폭스바겐이 되겠습니다. 옛날 영화를 보면은 폭스바겐의 딱정벌레 자동차 비틀이 인기가 많았는데요. 우리나라에서도 가끔 볼 수 있었고 풀체인지가 된 비틀 폭스바겐 차도 많이 볼 수 있었는데 요즘은 많이 볼 수 없습니다. 크라이슬러 차량도 1년에 1,2번 보는 정도네요. 제타, 파사트, 아테온, 티구안 같은 폭스바겐 차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제타의 가격이 엄청 저렴하게 나와서 가성비가 좋아서 충격이었는데요. 아반떼 보다도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상품성을 보여주었습니다. 독일차 브랜드 중 가장 저렴한 라인업이 되겠는데요.

폭스바겐 시초는 포르쉐라고 합니다. 비틀과 포르쉐 디자인 아이덴티티는 비슷한 면모를 보여주는데요. 처음에 한국에 들어왔을 때 고급화 정책과 디젤 문제로 문제가 많았지만 현재는 한국친화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독일차 브랜드는 우리가 흔히 접하는 자동차 브랜드입니다. 독일차가 브랜드가 없으면 안 되겠죠. 최근에 광고를 많이 하고 있는 폭스바겐 자동차입니다. 벤츠는 항상 1위이고 사장님들의 가장 많이 타는 자동차 입니다. 가수였던 김민우씨가 벤츠 자동차 딜러 일도 하고 있죠. BMW 는 항상 2인자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아우디도 그 사이에서 판매량도 좋은 편입니다.

그러나 잔고장이 좀 있는 편이라 중고차 감가율이 높다고 합니다. 얼마전 방송을 봤는데 BMW는 엔진 급발진으로 사고가 있었던 적도 있었고 5시리즈의 경우 1년 6개월전 자동차 엔진 화재로 문제도 있었지만 여전히 인기는 시들줄 모릅니다. 그래도 수입차가 이런 경우 수리비가 많이 들고 유지비가 많이 들기 때문에 국산차로 바꿔 타고 다니시는 사장님들도 있습니다. 제네시스나 그랜저가 좋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벤츠, BMW는 신형이 나오면 항상 관심이 쏠립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컨텐츠>

 

 

내년 출시 앞둔 BMW 전기차 iX3 가격은 얼마

내년 출시 앞둔 BMW 전기차 iX3 가격은 얼마 BMW가 2021년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X3 를 기반으로 하는 순수한 전기차 SUV ix3 가 유럽의 판매 가격을 공개하였습니다. BMW X3 BMW X5와 비슷하게 생

motorora.tistory.com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 가격표 제원 연비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 가격표 제원 연비 벤츠 C 클래스 강남에서 정말 많이 볼 수 있는 차량입니다. BMW 4시리즈 5시리즈와 함께 정말 많이 볼 수 있는 벤츠 C 클래스 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motorora.tistory.com

 

신형 폭스바겐 파사트 GT 가격 제원

신형 폭스바겐 파사트 GT 가격 제원 가성비가 좋아서인지 연비가 좋아서인지 폭스바겐 파사트 차량도 많이 볼 수 있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차의 창문 쪽에 프레임이 없고 벤츠처럼 그렇게

motoror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