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로또 당첨지역 최다 당첨된 곳 3군데 서울지역

모든 사람들의 꿈 중에 로또 1등 당첨이 있습니다. 닉네임으로 로일남(?) 이라는 닉네임을 쓰는 분도 보았습니다. 저 역시 언젠가는 로또가 당첨이 되면 너무 좋겠습니다. 

제 와이프는 약간 신기가 있는지 해외 여행중에 현지 로컬 로또를 구매하여서 번호 2개나 번호 3개를 맞춰서 최소 5천원에서 최대 10만원대까지 당첨금을 탄 적이 있습니다. 

 

https://youtube.com/shorts/LeeTqtRjmIg?feature=share 

로또 복권에 당첨되면 뭐하지? 하며 행복한 상상을 하고는 합니다. 저라면 아마 유럽 여행을 시작으로 전세계 여행을 할 것 같습니다. 미혼남녀 3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이 중 88.5%가 복권을 구매해본 경험이 있고 정기적으로 로또를 구매하고 있는 사람들의 비율도 19.9%로 5명중 1명 꼴이었습니다. 

 

로또는 미혼남녀 뿐만 아니라 가정이 있는 분들도 많이 구매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조사들을 본다면 우리나라 사람들 중 보통 90% 이상 로또를 구매해 본 적이 있으며 꾸준하게 구매하는 분들도 많을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알아보는 로또. 여러분은 로또가 잘 뽑히는 명당이라는 간판을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외국에서 특히 동남아시아에도 로또 복권이 있지만 우리나라 처럼 복권방이 많지는 않고 주로 사람이 가지고 다니면서 몇장씩 판매하는 방식을 베트남에서 많이 보았습니다. 

 

사람의 심리라는 것이 참 신기합니다. 로또를 어디서 사든 자동으로 하든지 수동으로 하든지 확률은 다 똑같은데 그래도 왠지 당첨이 더 잘 되는 번호가 있을 것 같고 또 왠지 1등과 2등이 많이 나온 곳에서 사면 확률이 높을 것 같은 기대 심리가 생깁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로또 통계를 살펴보고 서울지역에서 어느 판매점이 명당인지 로또 당첨지역과 로또 행운의 숫자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로또란?

로또는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6개의 번호를 맞추면 거액의 상금을 받게 되는 최고 당첨 금액의 제한이 없는 복권을 말합니다. 

이 로또의 판매시간은 매일 6시부터 24시까지 판매이고 추첨일과 시간은 매주 토요일 저녁 8시 35분 MBC 방송국에서 추첨을 합니다. 

추첨일에는 오후 8시에 판매 마감입니다. 추첨일 오후 8시 부터 다음날 일요일 오전 6시까지 판매를 정지합니다. 

 

지급기한은 개시일로부터 1년입니다. 당첨 지급 장소는 1등은 농협은행 본점이고 2,3등은 농협은행 전국지점 4,5등은 로또 판매지점에서 수령이 가능합니다.

농협은행 본점은 서울 충정로에 있습니다. 지하철 5호선 서대문역에서 내리면 됩니다. 

 

 로또 당첨 지역

1. 상계동 스파

상계동스파-로또판매점
상계동스파-로또판매점

먼저 서울에서 로또가 제일 많이 팔린 곳은 어디일까요? 바로 서울 노원구 상계동에 위치한 스파 입니다. 

이곳 스파는 서울 뿐만 아니라 전국구 로또명당인 스파 입니다. 구매자 수가 압도적으로 많아서 다른 판매점들은 넘사벽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1등은 48명, 2등은 185명이 나왔습니다. 

명당이라고 소문이 날 수 밖에 없는 것이 1등이 48명이나 나왔기 때문 입니다. 스파에서 로또를 사려면 30분 정도 넘게 기다려야 살 수 있다고 합니다. 

당첨자 수를 보면 괜히 사람들이 줄서서 기다리는 것이 아닐 것 같습니다. 그런데 또 생각해보면 이렇게 많이 판매가 되니 그만큼 확률이 높은 것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여기 가서 산다고 4등이나 5등이 맨날 당첨된다고도 할 수 없습니다. 

 

2. 잠실 매점

로또판매점-잠실역8번출구-매점
로또판매점-잠실역8번출구-매점

두번째는 서울 로또명당으로 잠실역 2호선 8번출구 앞에 있는 매점입니다. 1등은 16명, 2등은 68명이 나왔고 저도 여기서 10만원어치 넘게 구매를 했던 것 같습니다. 4등은 2번 5등도 2번은 당첨되었으나 2022년 여름이후에는 번호 2개만 맞고 더이상 5등도 잘 당첨이 되지를 않았습니다. 

세번째는 영등포구에 있는 로또킹으로 1등이 16번 나왔습니다. 1등 중에서 최고 금액이 61억 이라고 합니다. 

 

 로또 행운의 숫자

여기서 추가로 로또 번호 중 제일 많이 나온 행운의 당첨 번호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제일 많이 나온 번호는 43번, 34번, 27번, 13번, 17번, 1번 입니다. 

이렇게 6자리로 당첨이 되면 정말 좋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이렇게 로또 당첨지역 서울지역 3군데와 로또 행운의 숫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우리에게는 매우 달콤한 꿈을 주는 로또이지만 반대로 헛된 꿈에 중독을 시킬수도 있는 위험한 것이므로 신중하게 그리고 재미로만 즐겨주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롯데백화점 상품권 사용처 알아보기

백종원 양파요리 양파 효능

음주운전 벌급조회 해보기

KTX 할인받는 방법 할인권 정보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