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과건강

새치 흰머리가 나는 이유

모터르로라 2020. 12. 14. 17:50

새치 흰머리가 나는 이유

 

새치 머리가 젊을 때부터 생기는 가장 큰 이유 중에 하나는 바로 스트레스 원인이 많습니다. 새치 흰머리가 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새치 흰머리가 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습니다. 사람이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노화 현상이 신체 곳곳에서 생겨납니다. 흰머리가 나오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요. 저도 어렸을 때 초등학교 때 10살 이었을까요? 어머니 머리에 있는 흰머리를 핀셋으로 뽑아 드렸던 기억이 납니다. 모두들 그런 기억이 있겠죠. 흰머리 뽑아드리고 10원씩 받았던 기억도 납니다. 결혼식 주례사 중에도 관련된 내용이 있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흰머리가 젊은 20대부터 생긴다면 대체 왜 이렇게 빨리 생긴다면 이만저만 신경이 쓰이지 않을 수 없습니다. 각종 염색약을 새치 흰머리 염색약을 알아보기도 할 텐데요. 정말 큰 스트레스가 아닐 수 없습니다. 새치 나는 이유를 비롯해서 혹시 내 몸에 이상이 있는 건 아닌지 체크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새치가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새치가 어린나이부터 나는 이유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100% 정확한 이유가 나온 것은 없습니다. 원인불명으로 내분비계 이상이 있거나 질병에 의한 것일 수 있다는 그런 정보는 있습니다. 무조건 어떤 이유 때문이다라고 명확히 밝히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과정 중에 하나라고 생각은 되겠습니다. 오늘날처럼 과학과 의학 기술이 발달된 현재에서도 어려운 것인데요. 그 많은 의견들이 존재합니다. 내용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사람마다 흰머리가 나는 것은 다양한 이유가 있겠습니다. 다양한 이유로 새치가 날 수도 있고 다른 이유로 생길 수도 있으므로 새치나는 이유에 대해서 체크해보아야 하겠습니다.

유전의 의한 이유

새치가 나는 이유로 유전적인 요인에 의한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치를 생성하는 유전자가 따로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본인이 현재 젊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새치가 많아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염색을 해야만 하고 고민거리가 된다면 가족 내력을 찾아봐야겠습니다. 탈모처럼 가족력이 전적으로 인한 새치가 많이 생길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부모님이 대체가 빨리 있었고 어릴 때부터 흰머리가 많이 있었다면 보니 어제 새치가 나올 확률이 꽤 많이 있겠습니다. 부모님의 새치유전자를 딸보다는 아들이 물려 받을 확률이 더 많다고 합니다. 그러나 남녀불문하고 새치가 나시는 분들은 다양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새치 나는 이유 스트레스

새치가 젊은 나이에 생기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스트레스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현대 사회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정말 감당하기 힘들 정도로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하루 하루를 살아가게 됩니다. 저도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타입이라서 2006년인가 2007년부터 새치가 더 많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검은색으로 갈색으로 염색을 많이 하고 있지만 또 2019년 당뇨에 걸리면서 흰머리가 더 많아지고 머리카락도 조금씩 빠지기 시작하였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샴푸체험단과 함께 염색약 체험도 많이 하여 그동안 제 새치염색약은 거의 업체로부터 무료로 제품을 제공받아서 사용해보았네요. 당뇨에 걸리면 그만큼 더 노화가 빨리 오는 것 같습니다. 인간관계에서 스트레스는  학업 직장 승진 취업 육아 결혼 경제적인 이유 등으로 또한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는 것도 다음으로부터 저품질에 걸리지 않기 위한 불안감과 스트레스등 정말 스트레스가 많이 극심하게 받습니다. 이렇게 사람이 어떤 이유에서든 않을 것이며 스트레스가 지속적으로 노출될 경우에 멜라닌 색소를 생성하는 세포들이 기능이 떨어져서 젊은 나이에도 흰머리가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인생을 살아가다보면 스트레스를 안 받을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너무 극심하게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기치료를 하고 도를 닦고 그러면 좀 스트레스를 피할 수 있을까요. 그런 너무 심하게 스트레스 받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돈 버는 것도 스트레스 이고  누구는 돈을 많이 벌고 돈을 적게 벌고 스트레스입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흰머리가 생기면 그거 또 다시 스트레스가 쌓이게 됩니다. 굉장한 악순환의 연속이 되겠습니다. 스트레스를 최대한 줄여야 하며 단 한 가지 색이 스트레스 해소법은 반드시 본인 스스로가 터득하여 만들어서 스트레스를 줄이고 해서 하는 것이 건강에 배치를 죽이는 것으로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전 미국 대통령이 어떤 오바마의 흰머리 관련된 내용도 재미있게 본 기억이 있습니다. 오바마 전 대통령 당선일 되고서 제초기 만하더라도 해치가 거의 없었는데 시간이 흘러서 보니 미국 대통령이 하는 정말 그 스트레스를 받게 되니 그러니 흰머리가 매우 많이 늘어난 꼭 드레스가 흰머리 주범이라는 내용의 글을 본 적이 기억이납니다. 스트레스를 최소화수록 흰머리는 줄일 수 있겠지요.

각종질병 의심

 

새치가 나는 이유로써 신체적으로 건강이 좋지 못해서 이런 질병이 성인병이 일주일 된 경우를 꼽을 수 있습니다 당뇨를 비롯하여 갑상선 관련 시설이나 빈혈 백반증 등 여러 가지 질환에 걸릴 경우에 대치 흰머리가 생기는데 1일입니다 저의 경우 당뇨 고지혈증 있어서 확실히 흰머리가 늘어나고 머리카락도 정신없이 빠지기 시작합니다 호르몬을 담당하는 갑상선학회 떨어지게 될 경우에 검은머리를 유지하는 멜라닌 색소를 만들어내는데 문제가 생겨 해치가 많이 나올 확률이 것입니다 즉 없었는데 갑자기 새치가 많이 나네 생긴다면 내 건강 상태를 비롯해 요양 상태라 식습관 생활습관까지 모두 다 확인해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특히 다이어트 하든지 너무 바빠서 내 끼니를 식사를 제대로 하지 못한다면 영양불균형으로 인해 해지뿐만 아니라 탈모까지도 올 수 있으므로 탄수화물 비타민 단백질 3대 영양소를 골고루 잘 섭취해주어야 하겠습니다.

새치를 뽑는 것이 좋을까요? 사람 중에 꼭 필요한 사람이 있습니다. 어찌 보면 상대방의 기분을 나쁘게 할 수 있는 행동입니다. 흰머리에 몇가닥의 흰머리 보고 보기 싫다고 본인이 뽑아 버리고 나서 조금 더 나은 사람이지만 대놓고 얘기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정말 무례한 행동입니다. 교체한다고 뽑는 행동 자체도 당사자에게 좋지 않습니다. 새치를 자꾸 뽑을 경우 탈모를 급속도로 앞당기게 된다고 합니다. 몰랐습니다. 탈모가 더 심해질 줄이야 뽑은 자리에 다시 흰머리가 나올 확률도 매우 크기 때문에 지금 당장 보기 싫다고 뽑는다 해서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되니 뽑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염색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보통 속설 중 하나가 새치를 뽑으면 다시 새치가 난다는 것인데요. 또는 두 개가 난다는 이야기도 있는데요. 이런 나쁜 이유로 흰 머리를 뽑아서 다시 머리 숱 만 없어지게 됩니다.

새치가 심하게 나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20대부터 새치가 정말 많이 나는 사람들이 있지요. 그 스트레스가 정말 좋은 날 일텐데요. 계속하여 한 달에 한 번씩 염색을 할 수도 있습니다. 염색약이 좋은 것도 정말 많이 나고 있지요. 두피는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고 인간성도 덜한 그런 새치 염색약 참 좋은 곳이 많이 있습니다. 화학반응이란 하는 것이라서 우리 몸에 좋지 않겠지만 그래서 정말 어린나이부터 염색을 계속한다면 두피가 민감해지기고 좋지 않아서 탈모가 빨리 올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정말 지금 많이 나고 스트레스 받는다 하더라도 염색을 너무 자주 하는 것은 좋지 못합니다. 흰머리가 많이 있더라도 당당하게 얘기하고 인정하고 주늑 들지 않고 자신감 있게 행동 하면 좋겠습니다. 내가 움츠러 들고 거기서 작아지고 의기소침 해지면 좋지 않습니다. 마인드 멘탈이 정말 중요합니다. 흰머리 좀 있으면 어떤 귀가 하는 생각으로 당당하게 사는게 중요합니다. 젊을 때 그렇게 살기는 쉽지 않겠지요. 그래도 자신감 있게 의리로써 나 스스로가 그렇게 인정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컨텐츠>

2020/12/14 - [생활과건강] - 액취증 원인 진단 증상

2020/12/11 - [생활과건강] - 꿀마늘 만드는법과 꿀마늘 효능

2020/12/11 - [생활과건강] - 프로폴리스 효능과 부작용

2020/12/10 - [국산자동차] - 차박하기 좋은 차 차박 차량 추천 베스트 10

2020/12/09 - [생활과건강] - 강원도 차박하기 좋은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