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과건강

생리가 늦어지는 이유 체크

모터르로라 2020. 12. 15. 21:49

생리가 늦어지는 이유 체크

 

생리가 늦어지는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리불순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것은 생리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뜻합니다. 생리가 규칙적이던 여성이 갑자기 규칙적이지 않은 형태로 변화가 되면 불안감이 생기고 일상생활에 지장을 지장이 생기게됩니다. 대부분 생리가 늦어지는이유를 생각할 때 임신을 생각할 수가 있고 몸에 무슨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생각을 하게 됩니다. 사실 병원에서도 생리가 늦어지는 이유는 다양하다고 말합니다. 만약 관계를 하고 2주까지 생리를 하지 않으면 임신테스트는 해 봐야 하겠습니다. 하지만 거의 임신확률은 적다고 합니다. 도대체 생리가 늦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스트레스

스트레스가 있습니다. 만병의 근원이 스트레스 입니다. 스트레스를 꾸준히 갖게 되는 사람과 달리 너무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스스로 제어하지 못하고 결국 폭발하게 됩니다. 직장에서의 스트레스는 학교 시험 등 여러가지 부분에서 스트레스를 받으므로 언제 어디서 일어날지 모릅니다.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계속 생리는 계속 불규칙한 리듬을 보일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심하게 생기면 호르몬 균형이 깨져 생리가 늦어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스트레스 해소하기엔 방법을 찾아서 도움을 받아야 하겠습니다. 꼭 전문적이지 않더라도 책을 읽거나 음악을 듣거나 친한 지인을 만나거나 하여 스트레스를 꼭 풀어야 하겠습니다.

 체중 변화

다이어트를 여성들이 많이 하는데요. 이럴 때 몸무게가 고무줄처럼 왔다 갔다 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상태로 계속 유지 하게 되면 몸이 정상적인 리듬을 찾을 수 없게 되어 생리가 늦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가 궁금하다면 자신의 체중이 최근들어 급격하게 변화된 것은 아닌지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수면 부족

잠을 평상시 오래 못 자는 분들은 체내의 면역체계가 줄어들어 각종 잔병 치레를 할 수도 있습니다. 호르몬 균형도 깨집니다. 몸의 방어력도 약해집니다. 생리가 이럴 때 늦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생활을 잘 취해야 몸이 건강할 텐데요. 그렇지 않다면 수면이 적으면 난자가 원활하게 배출되지 않아 생리를 안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항상 일정한 시간에 잠을 취해서 건강하게 면역력도 유지 해야 할 텐데요. 너무 늦게 자거나 오래자는 습관도 안 좋다고 합니다.

 

무리한운동

다이어트를 하겠다고 갑자기 무리하게 운동을 많이 하게 되면 살을 빼겠다고 무리하게 운동을 하게 되면 몸에 리듬이  깨지지 됩니다. 생리통을 없애겠다고 날씬한 체형을 유지하고 싶다고 운동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너무 무리 할 경우 생리주기가 변화되면서 생리를 안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운동선수들에게 많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선수 중에는 생리를 아예 안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무리한 운동을 오랫동안 할 경우에 발생한다고 하니 주의하겠습니다.

 

자궁에 문제가 있는 경우와 비만시에 생리가 늦어지는 이유가 생길 수 있는데요. 생리가 늦어지는이유 중에 가장 위험한 것이 자궁질환입니다. 가볍게 여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자궁근종, 선근중, 다낭성 난소증후군 같은 자궁질환을 겪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호르몬 장애 스트레스와 같은 여러 원인에 따라서 발생을 하며 생리통이나 생리불순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만을 의심할 수 있는데요. 생리가늦어지는이유 중에 해당이 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체중이 많거나 몸이 비만일 경우 생리불순이 자연스럽게 따라온다고 하기도 한답니다. 비만이면 자궁질환에 더욱 쉽게 노출될 수 있어 경각심을 가지고 운동을 해야만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환경 변화가 있습니다. 주변 환경이 바뀐 경우인데요. 예를 들면 새 집으로 이사를 한 경우 이러한 환경적인 요소가 발생한다면 생리를 안 할 수도 있습니다. 신경이 예민한 상태가 된다는 것을 말합니다. 계속 불안정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면 생리도 늦어지고 직장에서의 정상적인 업무도 보기가 매우 힘들어집니다. 만약 새로운 환경 되었다면 자신의 마음이나 정신건강부터 챙기는 것이 우선이 되겠습니다.

2020/12/14 - [생활과건강] - 새치 흰머리가 나는 이유

2020/12/14 - [생활과건강] - 액취증 원인 진단 증상

2020/12/11 - [생활과건강] - 꿀마늘 만드는법과 꿀마늘 효능

2020/12/11 - [생활과건강] - 프로폴리스 효능과 부작용

2020/12/09 - [생활과건강] - 강원도 차박하기 좋은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