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과건강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방법

모터르로라 2021. 1. 8. 17:00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방법 

 

최근 폭설이 내려 출퇴근시 자동차를 타고 출퇴근 하시는 분들은 엄청 오랜 시간 차 안에 갇혀서 개 고생하였습니다. 기름이 떨어져서 차를 밀고 가는 분도 계시고 스노우 체인을 준비 하지 못해 엄청난 교통체증을 일으키기도 하였습니다. 제설작업은 정말 중요합니다. 서울에는 정체가 너무 너무 많습니다. 이런 눈이 많이 내린 상황에서는 JEEP 차량이나 사륜구동 차량들은 그나마 덜 고생했을 것 같습니다.

자동차도 기능이 좋아져서 스마트 기능과 접목되어 편의기능도 엄청 좋아졌습니다. 자동차 안에 여러 부품과 기능들을 시간이 흐르고 시대가 바뀌면서 없어질 것은 없어지고 새로 생긴 것으로 생기면서 좋게 변화되어 왔습니다. 기술력이 정말 정말 금세 금세 좋아집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냥 깡통차 하겠죠 물론 스마트키가 없는 아주 오래된 올드클래식 차를 타고 다니는 사람도 있습니다 유튜브를 보면 예뻐 슬리피 해 자동차가 그렇습니다.

자동차는 운전뿐만 아니라 많은 부분이 컴퓨터화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눈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자동차 키에 대한 기능입니다. 이전에 자동차는 열쇠로 문 옆에 있는 홈에 넣어서 돌려서 문을 열고 잠그고 하였지만 이젠 스마트키를 이용하여 리모컨처럼 버튼만을 눌러 문을 열고 잠글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근에 보면 스마트교차로 주차 시키기도 하고 스마트폰 어플로 멀리서도 창문을 열고 닦기도 하더라고요. 놀라운 기능이 아닐 수 없습니다.

 

최근에 스마트키가 자동차에서 멀어지게 되면 별도의 조작없이 문이 자동으로 잠기고 가까이 다가가면 문이 열리는데 음식물을 통하여 문을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도난을 방지하고 안전을 높이기 위한 기능이 좋아지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된 스마트 기능 배터리를 넣어 사용하게 됩니다. 배터리는 납작한 수은전지가 될 것 같습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배터리가 다 선물 되겠지요. 배터리 교환을 해줘야겠죠.

그렇지 않으면 스마트키가 제대로 작동이 되지 않아 불편함을 겪습니다. 문을 열고 잠그는 것을 할 수 없구나 정도 걸리지 않게 됩니다. 시동은 스/마/트/키로 수정 버튼을 누르면 시동 안 걸릴 수 있겠지만 창문을 잠글 수 없으니 낭패가 아닐수 없습니다. 차를 새로 구입하신 분들이라면 스마트키 배터리를 교체해 하늘이 거의 없기 때문에 교체 방법을 모르는 분도 있을 것입니다. 저의 경우 스/마/트/키를 쓰는 재료 의하지 않고 있게 저는 배터리를 교체해 본 적이 없습니다.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를 위해서는 스마트/키와 수은 건전지 일자드라이버를 준비합니다. 준비물을 준비했으면 스마트키에서 열쇠를 분리하는 버튼을 눌러 열쇠와 스마트/키를 분리합니다. 스마트 기기에서 분리된 열쇠는 보통 스마트/키 배터리가 다 되었을 경우 비상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키 배터리교체 알맞게 해 준다면 거의 쓸 일은 없습니다.

이렇게 분리된 스마트/키를 보면 열쇠가 들어가는 구멍 말고 일자로 홈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홈에다가 일자드라이버를 넣고 살짝 돌려주면 스마트/키가 두 개로 분리가 됩니다. 한 면은 스마트/키를 조작할 수 있는 부품이 연결되어 있고 다른 한 면에 건전지를 넣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 건전지를 수은 건전지를 넣고 다시 거꾸로 조립을 해 주면 되겠습니다.

최근에 스마트키가 카드 형식으로 되어 보다 편리하게 보관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삼성 SM5 스마트/키가 카드 형식으로 되어 있지요. 스마트 카드 끼는 상단 또는 하단에 뚜껑 형식으로 된 것을 잡고 당기면 건전지를 넣을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삼성자동차 SM5 QM3가 보통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부분에 새 건전지를 끼워 넣은 뒤 다시 스마트카드키 결합하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심플하게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방법으로 스마트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시기는 보통 2년에서 3년 주기입니다. 스마트카드키 배터리 교체 시키는 모터 2년에서 3년 정도 주기입니다. 배터리를 10분 후 미리 준비해 주고 배터리가 다 소모되기 전에 교체해 주는 것도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키 배터리가 다 되었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다이소에서 좋은 건전지 CR2032 구입을 해 주고 일자드라이버를 구해서 인터넷 블로그나 티스토리블로그 유튜브를 보시고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을 따라 하시면 되실 것 같습니다. 어렵지 않니 누구나 수 있으니 잘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컨텐츠>

 

 

내년 출시 앞둔 BMW 전기차 iX3 가격은 얼마

내년 출시 앞둔 BMW 전기차 iX3 가격은 얼마 BMW가 2021년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X3 를 기반으로 하는 순수한 전기차 SUV ix3 가 유럽의 판매 가격을 공개하였습니다. BMW X3 BMW X5와 비슷하게 생

motorora.tistory.com

 

 

신형 폭스바겐 파사트 GT 가격 제원

신형 폭스바겐 파사트 GT 가격 제원 가성비가 좋아서인지 연비가 좋아서인지 폭스바겐 파사트 차량도 많이 볼 수 있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차의 창문 쪽에 프레임이 없고 벤츠처럼 그렇게

motorora.tistory.com

 

'생활과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윤스테이 촬영지 위치 가격  (1) 2021.01.09
블랙박스 영상보는법 3가지  (0) 2021.01.08
전동킥보드 안전기준, 위반시 범칙금  (0) 2021.01.08
식후2시간 정상 혈당 당뇨병관리  (0) 2021.01.08
MRI 비용  (0) 2021.0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