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50대 주부 취미생활 추천 10가지 추천

인생은 정말 빠릅니다. 50대가 되면 갱년기도 오고 시간이 정말 빠르게 가는데 건강 관리도 잘하면서 취미생활을 통해 여유있는 생활을 즐기면 좋겠습니다. 서점에 가면 50대에 읽어볼만한 자기계발 도서도 많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50대 주부 취미생활을 알아봅니다. 

 

 자전거 타기

제가 사는 곳에 우이천이 있는데 걷기, 뛰기 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자전거를 타시는 분들도 꽤 많습니다. 자전거 타기의 좋은점으로는 근육과 관절을 강하게 할 수 있고, 체중을 줄일 수 있으며 심페지구력을 강하게 할 수 있습니다. 산책이나 걷기와 마찬가지로 경치도 즐기기에 좋고 스트레스를 해소하기에 좋은 취미생활이 되겠습니다. 요즘에는 전기자전거도 많이 나와 있어서 스로틀 방식과 PAS 방식으로 즐기는 전기자전거 라이딩도 좋은 운동도 되고 재미도 많이 있답니다. 

자전거타기
자전거타기

https://youtu.be/bu_r_svBDcI

 

 음악들으며 산책하기

집 주변에는 공원이 많이 있습니다. 산책을 하면 몸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고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에도 아주 좋습니다. 걸으면서 산책하면서 경치도 구경하고 스트레스를 풀기에 좋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노래를 들으면서 걸으면 시간이 금새 갑니다. 요즘은 좋은 블루투스 헤드폰이나 블루투스 이어폰도 많이 나와 있습니다. 선이 없고 귀에 착용감도 편하고 음질도 좋아서 스마트폰과 연결후 라디오를 듣거나 음악을 들으며 산책하는 것도 아주 좋은 취미가 되겠습니다.

블루투스-헤드폰
산책
산책

 

 여행다니기

집에만 있으면 건강에 좋지가 않을 듯 합니다. 우물안 개구리 보다는 넓은 세상에서 많은 경험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여행유튜버도 꽤 많아졌습니다. 남쌩놈, 곽튜브, 빠니보틀, 홍고고, 원지의 하루, 채코제, 코이티비 등 많고 저도 매일 시청하고 있답니다. 여행을 다니면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되고 시야를 많이 넓힐 수 있습니다. 새로운 인연도 만들 수 있고 여행 다니며 사진 찍기도 좋고 좋은 추억도 많이 남기고 각 지역의 맛있는 음식도 많이 먹어볼 수 있습니다. 

 

여행
여행

 

 외국어 공부하기

독서도 좋은 취미이지만 외국어 공부를 해보는 것도 좋은 취미가 되겠습니다. 여행영어나 다른 외국어를 공부해두면 해외여행시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외국 드라마나 영화를 감상할 때에 더 작품을 이해하기에도 좋습니다.

아래 사진은 파주 헤이리 영어마을 사진입니다. 

파주-헤이리-영어마을
파주-헤이리-영어마을

 

 댄스 배우기

최근 스우파 때문에 댄스를 배우려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전문 댄서 아이키님은 광고에 엄청 나오고 있습니다. 춤은 에너지 소비를 많이 하게 됩니다. 체중을 줄이고 몸매를 가꾸는데 좋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함께 어울리면서 사교성을 기르는데에도 참 좋습니다.

 

댄스
댄스

 

 바리스타

바리스타는 공부하여 자격증을 딸 수도 있고 취미로 공부하여 가정에서 지인이나 손님을 위하여 커피도 대접하기에 좋은 취미생활이 될 수도 있습니다. 취미생활을 넘어서 커피숍을 창업하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바리스타
바리스타

 

 사진 촬영하기

그림 그리는 취미도 좋지만 카메라를 하나 장만하여 사진을 찍는 취미도 아주 좋습니다. 스마트폰으로도 찍을 수 있지만 DSLR 카메라나 미러리스 카메라를 사서 배워서 찍고 인화하여 집에 걸어두면 인테리어 효과도 좋습니다. 또한 추억을 오래 남길 수 있어서 좋습니다. 사진의 가장 큰 좋은점으로는 사진을 찍을 때의 모습이 변함없이 그대로 기록이 되어 남는 다는 것 입니다. 요즘은 고프로10이나 DJI 오즈모 포켓2 등의 카메라로 동영상을 촬영하여 영상 편집을 하고 유튜브에 올리는 것도 좋은 취미가 될 수 있습니다. 

오즈모포켓2정보보기
미러리스-카메라
미러리스-카메라

 

 캠핑 떠나기

차박 캠핑도 많이 하고 캠핑을 떠나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외국여행을 하기 어려우므로 국내 여행, 제주도 여행, 울릉도 여행도 많이 하고 그렇습니다. 캠핑을 가게 되면 멋진 자연의 경치도 즐기기에 좋고 공기도 맑아서 좋고 밤하늘의 별보기도 좋고 그렇습니다. 캠핑은 전국에 어떠한 장소든 갈 수 있어서 전국을 돌아다니면서 추억을 남기기에 좋은 취미가 되고 캠핑 용품도 사모으면서 캠핑 가서 고기를 구워먹는 것도 참 재미있는 취미가 됩니다. 

캠핑-불멍
캠핑-불멍

 

 

 악기 연주 배우기

악기를 배우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좋고 한곡을 다 연주하게 되면 성취감도 느끼게 됩니다. 정신적으로 스트레스 해소와 함께 안정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악보를 외우고 연주하려면 뇌의 인지 기능도 활성화시킬 수 있어서 좋습니다.

통기타, 우클레레, 바이올린, 첼로, 피아노, 리코더, 드럼 등의 악기 연주를 배워보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피아노
피아노

 

 요리배우기

하루에 3끼를 먹어야 하는데 저의 와이프는 주로 배달음식을 주말마다 먹는 편입니다. 본도시락이나 집근처 중국집에서 삼성짬뽕을 많이 먹고 있습니다. 요리 잘하는 와이프가 있는 남편들은 아주 좋을 것 입니다. 또는 요리사 남편과 결혼한 와이프도 좋을 것 입니다. 서점에 가면 집밥 만들기 관련 요리책들이 아주 많이 나와 있습니다. 백종원님의 방송을 본다면 좋겠습니다. 요리를 배워두면 가족들과 좋은 시간을 많이 만들 수 있고 인스턴트 음식이나 배달 음식보다는 건강에도 아주 좋을 것 입니다.

요리
요리

여기까지 50대 주부 취미생활 10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취미가 너무 많아도 좋지는 않겠지만 적당한 취미 생활은 인생에 활력을 가져옵니다. 위에 포스팅하지는 않았지만 영화보기, 드라마 보기, 독서, 글쓰기, 블로그 운영하기, 유튜브 채널 운영하기 등의 취미도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추천글

알뜰폰 요금제 조회사이트(+가격비교 사이트) 이용해보세요

 

알뜰폰 요금제 조회사이트(+가격비교 사이트) 이용해보세요

알뜰폰 요금제 조회사이트(+가격비교 사이트) 이용해보세요 2019년 5월에 LG V50 스마트폰을 1년간 체험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는 LG텔레콤 무한요금제도 체험하여서 5G도 체험해보고 1년 뒤에

motorora.tistory.com

차박하기 좋은곳 베스트10

 

차박하기 좋은곳 베스트10

차박하기 좋은곳 베스트10 요즘 겨울이지만 차박하는 분들 많으시죠. 유튜브를 보면 차박을 하시는 분들의 영상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하기가 어려우니 차박을 즐기는 분들이 더

motorora.tistory.com

블랙박스 영상보는법 3가지

 

블랙박스 영상보는법 3가지

블랙박스 영상보는법 3가지 예전에 블랙박스 많이 사용해 보았습니다. 네비인사이드라는 사이트에서 블랙/박스 체험단도 많이 하였고 네이버 카페 중에 블랙/박스 카페에서 다양한 블랙/박스

motorora.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