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국차 브랜드 지프, 캐딜락, 포드, 쉐보레, 테슬라

 

미국차 브랜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의 기술은 많이 발전되고 있어서 최근에 전기차도 많이 나오고 있고 자율 주행도 조금씩 나아지고 있습니다. 가장 중심에 있는 자동차 브랜드가 미국 차입니다. 미국차 브랜드는 친환경적이면서 성능은 점점 좋아지고 다양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기술력 환경적인 측면에서 뛰어난 차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미국차 브랜드 자동차 종류를 알아보겠습니다.

지프
지프

지프

 

지프가 저는 처음에 이탈리아 브랜드인 줄 아는데 미국 브랜드였습니다. 지프는 우리나라에서 캠핑 하시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최근에 가수 비가 홍보모델로 나오고 있습니다. 다양한 분들이 선호하는데요. 현대적 의미의 suv 로 오프로드도 잘 달릴 수 있는 차로 좋습니다.

사건 사고가 많은 최민수 씨도 지프 차량을 타는 것 같은데요. 자연인 이라면 지프차가 정말 잘 어울리죠. 초기에는 군용으로 많이 사용되어 세계대전과 함께 다양한 전쟁에서 사용 되다 보니 자연스럽게 오프로드를 달리는 것이 특화된 차량입니다. 지프차는 4륜구동으로 바퀴가 움직이면서 지나가는 길에 따라서 주행 방법을 바꿀 수 있는 셀렉트 레인지 시스템이 적용되어 오프로드 운전하는 분들에게 정말 매력적인 차가 아닐 수 없습니다.

지프의 핸들링은 묵직 하여 빠르게 운전을 해도 안정감이 좋고 차량 전체적으로 내부공간도 넓어서 수납 공간을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랭글러 레니게이드 체로키 등 다양한 종류로 나오고 있습니다. 지프는 지프차는 고유명사로 유명하죠. 트렁크에 뒷바퀴가 달린 SUV라는 뜻이 되겠습니다. 지프에서 나오는 차들은 대부분 SUV인데 한국에서는 판매 순위가 30위부터 시작합니다. 한국에서 많이 팔리는 레니게이드 같은 경우 한 달에 150대 정도 이상의 판매가 됩니다. 지프는  크라이슬러의 자동차 브랜드이며 시초는 2차 세계대전의 군용 차입니다. 군용차에서 시작되었기에 승차감은 안락감과는 거리가 있지만 눈이 많이 내리는 겨울철에는 괜찮을 것 같습니다.

테슬라
테슬라

테슬라

테슬라는 전기차뿐만 아니라 자동차 소프트웨어 에너지 저장 장치를 만드는 미국의 기업입니다. 최근의 자동차 배출가스를 줄이려고 전기차를 지속하여 발전하는 추세에 따라 전기차를 만들어서 좋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성능도 좋고 친환경적인 전기차로 혁신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자율 주행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지만 아직은 완전 하진 않지만 앞으로 조금씩 나아질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미국차 브랜드가 현재는 테슬라죠. 테슬라가 미국 차 중에서 가장 많이 팔리고 있습니다. 전기차 보조금과  오토파일럿 슈퍼차저가 큰 이유이기도 합니다. 테슬라에서 모델 s 모델3 모델X 모델Y 등이 나오고 있는데 한국에는 모델 Y가 아직 출시가 안되었습니다. 또한 싸이버트럭이 출시가 된다고 하네요. 테슬라는 한국에서 가장 잘 팔리는 미국차 브랜드로 오토파일럿 기능은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테슬라 구매는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캐딜락
캐딜락

캐딜락

캐딜락은 미국 gm의 브랜드로 미국을 대표하는 브랜드입니다. 1902년 헨리 릴런드가 설립하여 세단 쿠페 크로스오버 SUV 등의 차를 만들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역대 대통령과 정치가 외교관들, 부와 명예를 가진 사람들이 많이 타고 다니며 성공을 상징합니다. 캐딜락 엠블럼은 110년 전통을 자랑으로 독특한 엠블럼을 가지고 있습니다.

캐딜락 차량을 몇 번 타 봤는데 기어가 버튼식으로 되어 있어서 신기했고 디자인이 약간 각이진 매우 미국스러운 외관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차가 일당 겉으로 보기에도 튼튼해서 문짝도 두툼하고 차도 훨씬 중량이 나가 보입니다.

쉐보레
쉐보레

쉐보레

 

쉐보레는 제너럴모터스사 의 자동차브랜드로 우리나라의 대우자동차 승용차 부분이 제너럴 모터스에 매각되었습니다. GM 대우 마티즈 후속으로 스파크, 라세티 후속으로 크루즈 등 국내에서 많이 판매되고 있어요. 쉐보레 엠블렘은 나비넥타이를 상징화 하였습니다.보타이라고 불립니다. 쉐보레는 미국 gm 브랜드 중에서 가장 대중적인데요. 미국 국내시장에서 픽업트럭인 실버라도의 인기가 높습니다. 한국에서는 GM이 대우자동차를 인수합병해서 GM 대우 만들었고 현재 한국지엠주식회사로 사명을 바꾸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쉐보레와 캐딜락 만 취급하는 미국 차 브랜드입니다.

포드
포드

포드

마지막 미국차 브랜드 포드입니다.  포드모터 컴퍼니 헨리 포드가 창업하여 포드 아래 럭셔리 브랜드로 링컨을 가지고 있습니다. 링컨 차량도 인기가 많죠. 미국내에서는 다양한 차량의 종류가 상위를 차지하고 있고 유럽에서도 판매량이 높습니다. 국내에서는 높은 완성도와 함께 비교적 좋은 가격으로 판매량을 높이고 있습니다. 특히 영국에서 자동차 업계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포드는 과거부터 제조업의 신화로 불리우는 기업입니다.

미국에서 포드 입지는 항상 1등을 유지합니다. 미국에서 일본 차가 많이 팔려도 포드에는 미치지 못합니다. 보통 미국 브랜드 순위는 포드 도요타 쉐보레 혼다 순서 입니다. 이러한 미국내 미국차 브랜드의 좋은 성과는 미국의 픽업트럭 사랑에서 시작을 합니다. 미국에서 많이 팔리는 모델을 알아보면 모두 픽업트럭이 1, 2, 3위를 차지 합니다. 미국의 픽업트럭 사랑은 엄청나네요. 한국에서 잘 팔리는 포드자동차 모델은 익스플로러입니다. 한국에서 픽업트럭 인기는 좋지 않기 때문인데요. 동남아시아에서도 포드자동차가 꽤 많이 팔리더라구요. 필리핀도 그렇고 베트남도 그렇고 일본 자동차 도요타 다음으로 포드자동차가 꽤 많이 판매가 된 것 같습니다. 필리핀이나 베트남 등의 동남아시아에서 부자들은 포드를 많이 구입해서 타고 다니는 것 같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컨텐츠>

 

내년 출시 앞둔 BMW 전기차 iX3 가격은 얼마

내년 출시 앞둔 BMW 전기차 iX3 가격은 얼마 BMW가 2021년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X3 를 기반으로 하는 순수한 전기차 SUV ix3 가 유럽의 판매 가격을 공개하였습니다. BMW X3 BMW X5와 비슷하게 생

motorora.tistory.com

 

테슬라 모델3 전기차 가격 보조금은 얼마?

테슬라 모델3 전기차 가격 보조금은 얼마? 테슬라 모델 3 요즘 꽤 많이 볼 수 있는 전기차입니다. 전기차 중에서 인기가 가장 많은 테슬라 모델 3입니다. 테슬라 모델 3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2

motorora.tistory.com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 가격표 제원 연비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 가격표 제원 연비 벤츠 C 클래스 강남에서 정말 많이 볼 수 있는 차량입니다. BMW 4시리즈 5시리즈와 함께 정말 많이 볼 수 있는 벤츠 C 클래스 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motorora.tistory.com

 

 

누누티비 noonoo tv 드라마 영화 예능 무료보기

누누티비 noonoo tv 드라마 영화 예능 무료보기 집에서는 케이블 지역 방송으로 TV를 보고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상 생활이 바쁘다보니 TV는 자주 안보지만 뉴스나 예능 정도만 보는 편이

karkas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