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과건강

SK엔카 중고차 시세표

모터르로라 2020. 12. 28. 14:32

SK엔카 중고차 시세표

 

예전에 중고차를 구매할 때에 SK엔카를 이용하였던 기억이 납니다. 정말 자주 방문했었는데요. 그 이후로는 그닥 이용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중고차 시세를 확인하거나 차량 종류 등을 확인할때 이용하면 좋습니다. 처음에 중고차를 살 적에 레조 LPG 차량 2003년식 LS 등급 저렴한 모델을 700만원에 구입하였던 기억이 납니다. 벌써 16년전 일이네요. 2004년 말에 타고 다니는 기아 록스타 찦차를 다음까페 동호회에서 30만원인가 40만원에 팔고 레조 LPG 차량을 샀었네요. 아버지가 장애 4급 이셔서 아버지 명의로 샀습니다. 코로나 19로 자박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지하철이나 버스를 타기 보다는 중고차라도 있다면 좀 더 안전하게 여행을 국내여행을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타고 있는 차가 오래되어 새로운 중고차를 구매 하고 싶다면 SK 엔카 같은 사이트에서 중고차 시세표를 열심히 확인하고 중고차 매장도 방문해보고 발품 도 많이 팔아 보면서 중고차를 구입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SK엔카 중고차 시세표 보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크게 2가지로 나뉘어 모바일 어플 이용하는 방법과 pc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 가지 방법 으로 SK 엔카 홈페이지와 SK 엔카 어플을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먼저 SK엔카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구글 플레이 사이트에서 SK 엔카 어플 설치합니다. 아이폰 어플은 없으니 안드로이드 핸드폰에서만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어플 설치하고 검색창에 빈칸을 클릭해주면 차량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세 가지 항목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국산차인지 수입차인지 전기, 친환경 차량인지를 선택해줍니다. 제조사 모델과 연식에 주행거리 가격 차종 등 항목이 나옵니다. 모든 항목을 다 선택을 해도 되고 제조사와 모델 그리고 세부 모델만 선택해도 차량 검색이 가능합니다.

 

벤츠를 먼저 검색해 보았습니다. 제조사는 벤츠 선택하고 모델은 E 클래스 세부 모델을 선택해서 매물보기를 눌러서 검색해 보면 되겠습니다. 조건에 맞는 매물 차량 리스트가 나옵니다. 여기서 아래로 내려 가서 마음에 드는 차량을 선택하여 들어가면 세부 정보 가격 등을 볼 수 있습니다. PC 홈페이지에서 마찬가지로 안전진단결과 옵션정보 차량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모바일 앱을 이용한 SK 엔카 중고차 시세 확인 방법이었습니다. 다음에는 pc에서 알아 보는 방법 중고차시세 보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pc에서 중고차 시세 알아보는 방법

다음이나 네이버 검색창에서 SK 엔카라고 검색을 하고 엔카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메인 화면 쪽에 빨간 메뉴에서 시세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기본적으로 현대자동차 그랜저 금주 시세와 최근등록일순으로 매물정보가 나옵니다.

화면에 차량 검색에서 제조사 모델 세부모델 연식 연료등을 선택하면 찾아보려는 차량에 대한 시세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아반떼나 쏘나타 그랜저 등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해당 조건에 해당하는 매물이 나옵니다. 매물 받아 연식 주행거리 지역 시세 등이 나옵니다.

시세를 눌러서 들어가면 시세 대비 가격이 적당한지 판매 가능성이 많이 있는지 없는지 신뢰도가 높은지 낮은지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진단 마크가 되어 있는 차량은 눌러서 들어가보았습니다.

해당 차량의 사진과 추천 이유 엔카에서 진단 등급 옵션 안전진단결과 무사고 차량인지 아닌지가 그리고 동급매물 등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찾는 차량의 시세를 SK 엔카 홈페이지에서 알아 볼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은 메인 화면에 있는 엔카내차찾기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엔카에서 내차찾기 항목을 보면 국산차 수입차 화물트럭인지 특장차량인지 버스인지를 먼저 선택을 해 줍니다. 저는 쏘렌토 차량을 검색해보겠습니다. 국산 수입 선택한다음 제조사를 기아로 선택하고 쏘렌토 세부 모델을 올 뉴 쏘렌토로 선택하고 다음 검색을 눌러 줍니다. 검색 조건에 맞는 차량 조건이 나옵니다.

여기서 원하는 차량을 선택해서 들어가면 앞에서 알아본 방법과 같이 해당 차량을 추천하는 이유 선택된 옵션 엔카진단 등급 안전진단을 받은 결과 등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번개장터, 네이버 중고나라, 동호회 커뮤니티 벼룩시장, 당근마켓에서도 개인매물로 올라와 있는 중고차나 중고 오토바이를 많이 검색해서 볼 수 있습니다. SK 엔카 중고차 사이트 정말 많이 있습니다. K카 같은 또 새로 생긴 중고차매매사이트 매매 어플도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중고차 구매 하는 일도 정말 쉽지가 않습니다. 유튜브를 찾아 보시면 중고차대행업을 하시는 분도 있고 중고차를 실제 판매하고 있는 유튜버도 있는데요. 거기서 정보를 얻는 방법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유튜버 중고차 파괴자님, 그리고 내차찾기 전과장님 등의 유튜브 채널을 보고서 정보를 얻거나 중고차를 구매하거나 구매대행을 맡겨서 중고차를 구매를 하면 좀 더 좋은 성능의 상태가 좋은 중고차를 알맞은 가격에 구매하는 방법도 좋겠습니다. SK 엔카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가격이 그렇게 좋을지 정말 진단결과가 정확할지는 모르겠네요. 오늘은 SK엔카 중고차 시세표 보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방법을 잘 활용해서 괜찮은 중고차를 구매하면 좋겠습니다. 올해도 얼마 안 남았습니다. 내년에는 더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더 필요한 정보가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컨텐츠>

2020/12/22 - [수입자동차] - 내년 출시 앞둔 BMW 전기차 iX3 가격은 얼마

 

내년 출시 앞둔 BMW 전기차 iX3 가격은 얼마

내년 출시 앞둔 BMW 전기차 iX3 가격은 얼마 BMW가 2021년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X3 를 기반으로 하는 순수한 전기차 SUV ix3 가 유럽의 판매 가격을 공개하였습니다. BMW X3 BMW X5와 비슷하게 생

motorora.tistory.com

2020/12/22 - [수입자동차] - 테슬라 모델3 전기차 가격 보조금은 얼마?

2020/12/22 - [국산자동차] - 팰리세이드 가격 제원

2020/12/21 - [수입자동차] - BMW 7시리즈 가격, 제원, 특징

2020/12/21 - [수입자동차] -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 가격표 제원 연비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 가격표 제원 연비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 가격표 제원 연비 벤츠 C 클래스 강남에서 정말 많이 볼 수 있는 차량입니다. BMW 4시리즈 5시리즈와 함께 정말 많이 볼 수 있는 벤츠 C 클래스 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motorora.tistory.com

2020/12/18 - [수입자동차] - 볼보 XC60 가격 프로모션 6천만원대

2020/12/18 - [국산자동차] - 기아 쏘렌토 2020년 신형 가격 3천만원대

2020/12/18 - [수입자동차] - 신형 폭스바겐 파사트 GT 가격 제원

'생활과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트북 모니터 연결방법  (0) 2020.12.28
화장실 냄새 없애는 방법  (0) 2020.12.28
자동차 명의이전 방법 필요서류  (0) 2020.12.27
보복운전 신고방법 처벌기준  (0) 2020.12.27
표고버섯 효능  (0) 2020.1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