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냄새 없애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장실 냄새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냄새의 원인에 차 가지고 이거를 해서 가면 되겠는데요. 간단하게는 탈취제를 쓰면 좋겠죠. 그쪽은 탈취제를 매번 쓰게 되면 돈이 들어가므로 더 좋은 청소방법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화장실 청소를 매번 하지만 냄새는 없어지지 않습니다. 환풍기를 돌리지만 그렇게 냄새가 잘 빠지지 않는 것 같고요. 뛰어 함께 없어지지 않는 화장실 냄새 하루에도 여러 번 전화 되는 곳 인데요. 화장실 냄새가 더 신경 쓰이게 때문에 최근에 방향제나 탈취제를 쓰고는 있는데 화장실 냄새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냄새의 원인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냥 화장실 냄새 없애는 방법 확실하게 알아봅니다. 화장실에서 나는 불쾌한 냄새의 원인으로 가장 먼저 볼 것은 소변이 튀는 것을 봐야 합니다. 특히 남성들이 서서 볼일을 보므로 변기 주변이나 바닥으로 소변이 튀어서 세균번식이 지린내가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곳곳에 쌓인 먼지가 화장실 냄새 원인이 될 수도 있는데요.
먼지 곰팡이도 세균번식을 하기 때문에 겉으로 보이는 건 적어보여도 꼼꼼하게 잘 청소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타일 사이에 특히 물 때가 많이 끼고 곰팡이도 잘 생기는데요. 매일 청소 하기 힘들다면 일주일에 한두 번 정해놓고 청소를 해 주면 좋겠습니다.
화장실은 특히 곰팡이로 인해서 냄새가 발생합니다. 화장실 냄새 없애는 방법으로 곰팡이 부터 깔끔하게 처리하면 좋은데요. 개인적으로 곰팡이 처리하는 방법을 시도해 봤는데 시간이 지나면 또 생깁니다. 락스를 많이 이용하기도 했었고 그 외에 곰팡이 제거제를 이용하여 청소했었는데요. 늘 물기와 습도가 높은 상태라서 겨울철에는 온수로 샤워를 많이 하기 때문에 습도가 높아서 곰팡이가 번식하기 쉽고 그냥 방치하게 되면 검은 곰팡이가 많이 생깁니다. 하수구에서 올라오는 악취가 화장실 냄새의 원인일 수도 있는데요. 하수구 배관 시간은 각종 세균과 곰팡이 악취를 유발하는 원인이므로 건강이 안 좋기 때문에 빨리 없애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장 먼저 좌변기 주변에 소변으로 인해 생기는 냄새를 없애는 것이 좋겠습니다. 화장실에서 암모니아 냄새가 많이 나는 것은 소변이 곳곳에 묻어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저는 일곱 살 아들을 키우기 때문에 아들녀석이 샤워를 하면서 그냥 소변을 하수구에 보기도합니다. 일반세제만으로 제거 하기 어려울 수 있는데요. 소변으로 인한 화장실 냄새 없애는 방법으로 산성세제를 사용해야 합니다. 소변에 의한 얼룩은 알칼리성 얼룩이기 때문에 산성 세제로 청소하면 좋습니다.
예를 들어 구연산과 물을 섞어서 스프레이 통에 담아 사용하면 좋습니다. 집에 구연산 가루가 있으니 스프레이 통에 담아서 물과 섞어서 뿌려 주면 좋을 것 같네요. 천연세제 나서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연산 꼭 사용을 해야 하겠습니다.
위 그림에서는 탈취제를 사용해 보는 모습입니다. 변기 주변에 뿌려주어 세균을 줄여주고 냄새를 줄여주는 제품인데 매번 뿌려주기는 어렵겠더라구요. 빈 스프레이통에 물 200ml 구연산 1스푼을 녹여서 사용하면은 좋은데요.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함께 사용해도 소변얼룩을 지우는데 좋습니다. 베이킹 소다는 특히 세면대나 좌변기 물때를 제거하기에도 좋습니다. 좌변기 주변에 소변이 틴 곳이 많이 있기 때문에 스프레이를 뿌려가며 꼼꼼하게 청소를 해 줍니다. 소변이 튀어서 생기는 암모니아 냄새는 미리 예방하여 없애는 것이 좋은데요. 앉아서 볼일 보고 물 내릴 때는 뚜껑을 덮는 것이 좋겠습니다. 좌변기 안쪽에서 냄새가 많이 나니깐요.
화장실에 곰팡이가 많지요. 곰팡이로 생기는 악취 없애는 방법으로 환기를 자주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철에는 환기 자주 못 해 주는데요. 곰팡이는 습하고 기온이 높은 여름에 발생하기 쉽고 겨울철에도 많이 발생합니다. 겨울에도 가습기 사용과 환기 부족으로 인해 곰팡이가 많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곰팡이는 공기 중에 돌아다니며 천식, 폐렴 등을 유발할 수 있어서 특히 깔끔하게 제거를 해야 합니다. 화장실 곰팡이 청소를 할 때 베이킹소다를 활용할 수 있겠지만 곰팡이를 빠르게 없애는법으로 락스가 효과적입니다. 물 500ml 에 락스를 50ml 섞어서 닦아주거나 키친타월에 묻혀서 곰팡이 핀 곳에 붙여두면 금새 제거가 됩니다. 근데 문제는 시간이 지나면 또 생기더라고요.
락스로 사용할 때에는 반드시 환기를 해줍니다. 고무장갑과 마스크를 착용하고 합니다. 피부에 닿지 않도록 긴팔을 입고 하면 좋습니다. 묻어도 되는 그런 낡은 옷으로 갈아입고 하면 좋습니다. 주의해야 할 점이 베이킹소다와 락스를 함께 사용하면 인체에 해로운 상태가 되므로 락스와 베이킹소다와 그리고 락스와 구연산을 함게 섞어서 쓰지 않도록 합니다
하수구에서도 악취가 나기 싫습니다 각종 물때와 또 머리카락도 엉켜있고 또 하수구 쪽에 소변도 볼 때도 많기 때문이지요. 화장실 하수구 냄새 없애는 방법으로 물과 식초를 섞어서 얼음 투게더 올리고 올리는 과정에서 냉동실에 그래도 없앨 수 있는데요 식초 얼음을 하수구 위에 올려두면 서서히 녹음해서 세균번식의 낚시를 잡을 수 있습니다 올리는 이유는 찬 공기가 아래로 내려가는 성질이 있기 때문인데요 그 외에 하수구 배수구 청소 세제 있으므로 그거를 정기적으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는 베이킹소다를 이용하여 화장실하수구 없애는 냄새 없애는 방법이 있습니다 베이킹소다를 충분히 뿌려주고 식초를 부으면 모임하고 생기면서 찌든때도 없애고 살균도 되고 냄새도 없애 길자 집에 과탄산소다가 있다면 과탄산소다를 환급받고 뜨거운 물을 천천히 부어 줘도 됩니다 이렇게 화장실 냄새 없애는 방법이 꽤 많습니다 처지라 사용하는 분들도 계실테고 직접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밑에 베이킹소다 두 분을 넣어 잘 흔들어서 화장실 냄새가 신경쓰이는 곳에 뿌려줍니다..
좋아하는 아로마오일을 뿌려주는 것도 좋습니다. 좋은 향기를 오래 유지할 수 있죠. 베이킹소다 물은 카펫이나 소파 냄새 신발 냄새 없애는 방법 에 사용해도 좋습니다. 한번 만들어 두면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겨울이 되면 환기를 자주 못 하기 때문에 실내에서 나는 냄새에 민감해 질 수 밖에 없는데요. 곰팡이를 최대한 예방하고 화장실 냄새를 없애는 방법을 잘 활용하여 실내를 깨끗하게 건강하게 유지하는 습관을 오래 유지하면 좋겠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컨텐츠>
2020/12/27 - [생활과건강] - 표고버섯 효능
2020/12/27 - [생활과건강] - 핸드폰 사진 동영상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
2020/12/27 - [생활과건강] - 신용카드 분실후 재발급 방법
2020/12/27 - [생활과건강] - SNS 종류와 특징
2020/12/26 - [생활과건강] - 자동차 블루투스 연결법
2020/12/26 - [생활과건강] - KT 멤버쉽 포인트 사용방법
2020/12/26 - [생활과건강] - 경기도 드라이브 코스 추천
2020/12/26 - [수입자동차] - 세계 자동차 판매순위
'생활과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집거미 퇴치 방법 (0) | 2020.12.30 |
---|---|
노트북 모니터 연결방법 (0) | 2020.12.28 |
SK엔카 중고차 시세표 (0) | 2020.12.28 |
자동차 명의이전 방법 필요서류 (0) | 2020.12.27 |
보복운전 신고방법 처벌기준 (0) | 2020.1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