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산자동차

가성비 좋은 경차 레이 자동차

모터르로라 2020. 12. 3. 13:19

가성비 좋은 경차 레이 자동차 

오늘 알아볼 자동차는 경차, 소형 자동차인 기아의 레이가 되겠습니다. 초보운전자들이 많이 타기도 하고 여성운전자들이 많이 타기도 하고 또 가격대가 저렴해서 가성비가 좋은 레이 자동차가 되겠습니다. 레이 자동차는 꽤 매력적이고 가성비가 좋아서 활용하기 좋은 경치입니다. 기름값도 덜 들고 연비도 좋고 짐도 많이 넣을 수 있어서 사회초년생들이 많이 타기에 좋은데요. 먼저 레이의 외형디자인을 알아 보겠습니다.

레이디자인

레이의 디자인은 일본 자동차 큐브가 생각이 나기도 합니다. 일본 차 큐브는 운전석이 오른쪽에 있어서 적응하기 쉽지 않던데요. 기어봉이 벤츠처럼 되어 있더라구요. 카렌스, 큐브, 벤츠, 롤스로이스가 기어봉이 비슷하네요. ㅋㅋ 사각형이고 바퀴가 작고 오른쪽 측면 문을 많이 개방할 수 있어서 참 좋더라구요. 원룸에 사시는 분들이 이사갈때 활용하기도 좋고 그린카나 쏘카에서도 레이가 많이 있더라구요. 모던한 느낌이 강한 레이 자동차의 디자인입니다. 성인자전거도 실을 수 있고 어린이 자전거는 2개 이상도 실을 수 있을것 같아요. 당연히 전기자전거도 넣어볼 수 있어요. 예를들면 조금 무겁지만 사이즈가 아담한 모토벨로 전기자전거의 경우 레이 자동차 안에 실을 수 있겠더라구요. 발랄한 느낌이 강해서 사회초년생들과  젊은 분들도 물론 나이 드신 분들이 많이 타고 세컨카로 활용하기에도 좋은 레이 자동차 입니다. 새로움을 더하는 신규 요소들이 적재적소에 잘 배치되어 있습니다. 귀여운 인상을 담당하였던 호랑이코 라디에이터 그릴은 헤드램프 사이로 이동하였습니다. 여기에 차량 색상과 같은 벌집 모양의 허니컴패턴도 추가되어 있어서 전체적인 디자인은 일체감이 아주 높아졌습니다.

허니컴 패턴은 트렁크 가니쉬에도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십자형 뒤쪽에 콤비네이션 램프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져서 넓은 와이드한 뒷모습을 보여 줍니다. 커스터마이징된 패키지가 제공되어 외장에 색상으로 포인트를 줄 수가 있습니다. 차량 색상을 보면 순백색도 있고 밀키베이지도 있고 오로라블랙펄 색상도 있고 그렇습니다. 보통은 제일 많이 볼 수 있는 색상이 바로 밀키 베이지색상인 것 같아요. 대학생들도 많이 타기 좋고 배색이 된 세 가지 포인트 색상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색상은 총 4가지 입니다. 오렌지 블랙 핑크 옐로우 이 중 하나를 선택하면 허니컴패턴이 라디에이터그릴 루프 아웃사이드 미러 트렁크 가니쉬에 적용되어 레이만의 독특한 개성을 보여줍니다. 

레이 디자인은 호불호가 걸리지 않고 특히 여성분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실내와 외관 디자인인데요. 다음으로 성능을 알아봅니다. 레이의 전장의 길이는 3595 mm 이고 전폭은 1595 mm 이고  전고가 1650 정도 되는 줄 알았는데 1700mm네요. 보통 빌딩에 있는 기계식 주차장에 전고가 1600mm 이하라서 레이는 들어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계식 타워 주차장의 높이가 1,600 까지만 허용이 되는데요. 전고가 1700 mm 라서 스포티지나 투싼보다 좀 더 높이가 높은 소형차 레이가 되겠습니다. 키가 크신 분들이 타기에도 좋은 레이 소형차가 되겠습니다. 휠베이스는 2520mm이고 공차중량은 약 1톤이 조금 넘어 갑니다. 엔진은 가솔린입니다. 최대출력은 128 최대토크는 9.6 변속기는 자동 4단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자동 4단 자동변속기의 경우 기아차 상위 모델들은 6단 자동변속기가 탑재 되어 있어서 앞으로 나아져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엔진 역시 고속주행은 어렵다고 판단이 되지만 고속주행시 승차감과 주행성능이 조금은 떨어질 것 같습니다. 보통 아이 엄마들이 아이 태우고 다니기도 하니 굳이 고속주행은 하지 않고 60~80 킬로로만 다녀도 될 것 같아요. 오토바이든 자동차 이든 과속은 바로 사고위험이 높아지니깐요. 천천히 가면 교통사고도 줄일 수 있습니다. 

승차감까지 좋다면 풍절음도 없고 주행성능이 좋다면 정말 좋겠지만 그럼 가격이 올라가겠지요. 스포츠카 차량들은 차량의 전고가 납작하고 차고도 낮고 운전석도 정말 낮은데요. 레이는 그렇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레이는 경차이지만 차고가 높아서 매우 넓은 공간과 편의기능 등이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옵션을 선택할 때 8인치 스마트 내비게이션이 적용되어 있으며 전방충돌방지보조 기능, 운전자주의경고 기능, 차로이탈방지보조 기능 등 드라이브 옵션도 잘 갖추고 있어서 처음 차량 구매시 선택할 수가 있어서 좀 더 안전한 운전이 가능한 레이 차량이 되겠습니다.

레이 가격 알아보겠습니다.

1.0 가솔린 밴 차량은 배기량 998cc 최대출력 78 연비는 13 이고 가격은 1260에서 1345만 원입니다. 

1.0 가솔린은 배기량 998cc  최대출력은 78 연비는 12.7 ~ 13 입니다. 가격은 1,350~1570만 원 입니다.

 

레이 아쉬운 점을 알아보겠습니다.

레이는 아주 빠른 스피디안 고속주행은 어렵습니다. 주차공간을 적게해서 주차장 이용이 편한점은 장점인네요. 승차감이 좋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특히 오르막길을 오르거나 하는데 있어서 큰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엔진 출력이 낮으니깐요. 주행시 승차감이 조금 떨어지는 점은 아쉬운 점이긴 하고 코너링도 조금 불안한 감도 있기는 합니다.

 

 

 레이의 단점도 알아보았는데요. 레이의 가성비도 알아보았는데 가격이 저렴함으로 그만큼 성능이나 품질에서는 조금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레이 차량에 블랙박스도 설치 해 보고 많이 타보긴 하였는데요. 기아 모닝과 함께 사회초년생들이나 운전 초보분들이 처음에 차를 살때 가서입가 뛰어나서 좋은 소형차이자 경차가 되겠습니다. 차고가 높으니 시야확보도 잘 됩니다. 시승을 해보고서 구매시 꼼꼼하게 확인하고 구매하면 좋겠죠. 레이가 좀 부족하다면 그 윗 가격대의 소형 SUV나 중형 SUV를 쉐보레 자동차에서 찾아보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만약 SUV 나 중형세단을 타고 다니는 사람들은 그 차이를 크게 느낄 수 있겠습니다. 레이의 기어봉은 왠지 스타렉스나 카니발 구형과 비슷한 느낌이에요. 센터페시아가 특별히 없는 레이 차량이니깐요. 레이 가지고도 캠핑카로 개조해서 타시는 분들도 있던데요. 또 다양한 옵션을 추가하여 멋지게 타시는 분들도 있겠지요. 하지만 레이는 아기자기한 디자인과 실용성 높은 소영차여서 가성비가 아주 뛰어난 장점이 있답니다. 얼마 전에 레이 급발진 영상도 유튜브에서 볼 수가 있었는데요. 그러나 레이는 그래도 꽤 안전한 소형차라고 생각이 됩니다. 여성분들이나 초보운전자 분들에게 아주 좋은 자동차라고 생각이 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더 많은 정보를 보시고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도 남겨 주시고 공감도 눌러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여러분의 댓글이 포스팅에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사랑합니다. 꾸벅.~~

 

 

제네시스 GV70 가격표

제네시스 GV70 가격표 2020년도 이제 한달밖에 안남았습니다. 올해 연말 우리나라에 출시되는 차종 중에서 가장 관심을 많이 받고 있는 차량이라면 뭐가 있을가요? 바로 제네시스 GV70이 있습니다

motorora.tistory.com

 

 

K7 풀체인지 3종 파워트레인 하이브리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적용

K7 풀체인지 3종 파워트레인 하이브리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적용 2017년도 봄에 기아자동차의 올뉴 K7을 시승해본적 있었는데요. 차량이 긴편이고 앞쪽 그릴 모습이 볼보 자동차가 생각가

motorora.tistory.com

 

 

아이오닉5 출시일과 가격, 그리고 제원 정보 알아보기

아이오닉5 출시일과 가격, 그리고 제원 정보 알아보기 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여전한 상태입니다. 걱정이 되네요. 올 겨울이 최대 고비일 것 같습니다. 내년 2021년 4

motorora.tistory.com

 

 

2021 기아 K9 가격 제원 옵션

2021 기아 K9 가격 제원 옵션 우리나라에도 대형 고급세단이 참 좋은 차량들이 많죠. 현대자동차에서는 제네시스가 있고 기아자동차에는 K9이 있습니다. 처음 K9을 실물로 본 것이 2017년 초였던

motorora.tistory.com

2020/11/17 - [수입자동차] - 벤츠 E클래스 하이브리드 가격과 연비는 얼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