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산자동차

소형 SUV 차량 인기순위

모터르로라 2020. 12. 29. 17:52

소형 SUV 차량 인기순위

 

2020년도 얼마 안 남았습니다. 시간이 정말 자동차 제로백마냥 무척 허벌라게 빠르게 갑니다. 소형 SUV 차량 인기순위 알아보려 합니다. 2021년이 내일모레 입니다.올해 SUV 특히 소형 suv의 인기가 매우 높았습니다. 제가 사는 다세대주택 빌라 옆집에서 최근에 트레일블레이저 신차를 뽑았더라구요. 20대 후반의 젊은 부부인데 트레일블레이저 신차를 뽑았네요.  특히 캠핑이나 차박 유행과 함께 더욱 인기가 높아진 소형 SUV 시장이었습니다. 이 중에서 크게 판매량을 기록한 차량이 있습니다. 또는 반대로 판매량이 적은 차량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형 SUV 인기 순위 11월 판매량 기준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소형 SUV 인기순위 판매량 순위로 알아보는데요. 11월달 한 달간의 판매량을 기준으로 알아본 것입니다 .


소형 suv 차량 인기순위 1위 셀토스

 

2wd 트렌디 오토는 1934 만 원입니다. 가장 저렴한 모델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판매량은 3547 대입니다 .기아자동차 셀토스가 1등입니다. 처음 나왔을 때부터 디자인이 정말 좋았는데요. 인기 가장 큰 이유는 디자인입니다. 여기에 가격도 괜찮고 상품성도 괜찮아서 아주 잘 판매가 되었습니다. 지난달 보다 좀더 판매량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다만 전년 대비 수는 조금 떨어진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기어를 보면 재규어나 렌지로버, 랜드로버 처럼 다이얼을 돌리는 형식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외국 수입차 느낌도 나고 실내인테리어는요. 외부 디자인은 기아자동차를 대표하기에 알맞은 아주 대박 디자인입니다. 차체가 커 보이지는 않지만 가족들과 여행을 떠나기에 좋은 차가 아닐 수 없습니다.

소형 suv 차량 인기순위 1위 xm3

넓적하고 납작해보이는 애매한 디자인의 QM3 보다는 디자인이 더욱 대박인 xm3가 인기 순위 1위입니다. 가장 저렴한 애니오토 모델은 2136만 원이고 판매량은 2295 대입니다. 르노삼성에서 베스트셀링카를 만들어내었습니다. 잘팔리는 소형 SUV 차량입니다. 디자인이 아주 독보적입니다. 차고 전고가 높지 않아서 매우 안정적으로 보입니다. 해외 고급 브랜드에서 볼법한 쿠페형 SUV로 BMW X6 의 축소판 느낌도 들고 그런 차량이 생각나기도 한데요. 상품성도 좋고 가격도 좋아서 인기가 많았습니다. xm3 결함 관련해서 뉴스도 나왔지만 잘 대응을 하여 지금은 괜찮아진 것 같습니다. 판매량이 현재 보다 높은 것에 큰 의의가 있으며 한 달 동안 2295대가 판매가 되었습니다.

소형 suv 차량 인기순위 3위 더 뉴 코나

가장 저렴한 스마트 2wd 오토모델이 2031만원이고 판매량은 2217 대입니다. 아직 더 뉴코나 차량은 자주 보지를 못 했는데요. 일반 코나 모델은 자주 볼 수 있었습니다. 피나이티비 유튜브를 보면 와이프 현지 씨를 위해서 피나이 아빠가 최근에 코나 가솔린 모델을 중고로 1800만원에 구입을 했습니다. 후방카메라 후방센서 후방카메라 이후 광센서를 사제로 중국제를 설치한 영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지난달보다 가장 많은 판매대수가 오른 차입니다. 르노삼성 xm3를 바짝 쫓고있는데요. 페이스리프트가 되면서 더 미래적인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나온지도 오래되었지만 풀체인지 얘기도 나오는 차량으로 길거리에서 아직 많이 보지는 못했지만 한번 시승을 해보고 싶은 차가 아닐 수 없습니다.

 

소형 suv 차량 인기순위 4위 니로

가장 저렴한 럭셔리 오토 모델이 2421만 원이 되겠습니다. 판매량은 1888 대입니다. 디자인만 빼면은 괜찮은 차입니다. 풀체인지 돈이 얼마 안 남았습니다. 판매 수량은 4위로 초기 반응은 좀 미지근하게 있지만 성능적인 면이나 가성비 면에서 좋다는 입소문이 많이 나고 있습니다. 한번 페이스리프트 되어 있는데도 불구하고 풀체인지 디자인을 기대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마지막까지 꽤 높은 판매량을 기록해 주고 있는 니로입니다. SUV 치고는 전고도 낮고 하이브리드라서 연비도 매우 좋은 SUV라서 가격대는 다른 소형 SUV보다 조금 높아 보입니다.

소형 SUV 차량 인기순위 티볼리

가장 저렴한 2wd v1 오토가 1683 만 원이고 판매량은 1783 대입니다. 쌍용 티볼리 소형 SUV로 인기가 높습니다. 많이 볼 수 있는 소형 SUV 티볼리 인데요. 디자인은 무난하고 이런저런 옵션도 좋아서 소형 SUV로 판매량이 좋은 편입니다. 쌍용자동차에 막내 자동차이면서도 그냥 판매량이 괜찮은 차량인데요. 쌍용자동차가 현대적 차라고 하는데 우리나라가 물론 세계적으로 많이 판매가 되면 좋겠습니다. 뷰티풀코란도가 판매량이 저조해서 안타까운데요. 쌍용자동차 힘을 내겠지요.계속 다양한 좋은 차를 많이 내주는 브랜드 쌍용이 되겠습니다.

 

소형 suv 차량 인기순위 6위 트레일블레이저

가장 저렴한 LS 오토는 1959만원입니다. 판매량은 1325 대가 되었네요. 쉐보레에서 인기있는 차량을 가지고 왔습니다. 제가 사는 빌라에 옆집에서 최근에 트레일블레이저를 뽑았습니다. 차체가 남성적이어서 그런지 소형 SUV 같아 보이지 않고 차가 좀 커 보입니다. 미국에서 인기 있는 차량이라 그런지 미국 느낌의 차라 그런지 좀 커 보이는 SUV인데 소형 SUV로 판매순위 인기 순위 6위입니다. 현대기아로 상품성 쪽으로 소형 SUV가 많이 포진되어 있어서 소형 SUV 시장이 정말 전쟁터입니다. 실제로 보면 디자인이 정말 예쁩니다. 쉐보레 특유의 각지고 남성적인 디자인이 좋은데요. 소형 SUV 치고는 판매량이 늘었는데 유일하게 11월달에 좀 떨어졌지만 앞으로 조금씩 늘어날 것 같습니다.

소형 suv 차량 인기순위 7위 베뉴

 

현대자동차에는 특이한 차가 있죠. 대형세단 아슬란이 있고 소형 SUV 베뉴가 있습니다. 이거 타시는 분 많지 않지요. 중고장터에 보니 2020년식이 천만 원도 안 되는 900만원대에 올라와 있는 중고차 베뉴가 있더라고요. 가장 저렴한 스마트 오토가 1662만원입니다.
판매량은 1189 대입니다. 베뉴를 보면 전면부 모습이 왠지 아우디 Q3, Q4 느낌도 난다고 느껴지는데요. 그릴이 독특해서요.독일 수입차 느낌도 조금 나기는 하지만 특이한 소형 SUV로 싱글 라이프 스타일을 지향한다면 괜찮을 것 같기도 한데요. 약간 너무 소형차 느낌도 나서 사람들에게 큰 인생을 주지는 못하는 차량입니다. 소형 SUV 치고는 좀 작은 느낌이라서 큰 차를 선호하는 우리나라에서 그게 선전 하지는 못 하는데요.


그래도 돈이 좀 부족하다 하면 타고 다닐 만 할 것 같기도 합니다. 저라면 중고차로 알아봐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소형 suv 차량 인기순위 8위 티볼리 에어
가장 저렴한 모델이 1898 만 원입니다.  1,800만 원 대라서 정말 저렴해 보이는 소형 SUV입니다. 판매량 979대의 티볼리에어는 뷰티풀 코란도 시장을 잠식할 수 있어서 단종 시켰는데 다시 부활 되었네요. 뷰티풀 코란도에 판매량이 많지 않아서 티볼리에어를 다시 구입한 것입니다. 시장의 반응은 나쁘지 않습니다. 좀 오래된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979 대나 판매가 되었습니다. 티볼리 에어 저렴한 SUV 차량으로 추천드려봅니다.

소형 suv 차량 인기 순위 9위는 트랙스 입니다. 저렴한 모델이 1827만원이고 판매량은 632 대입니다. 트랙스 쉐보레 오래된 모델인데요. 페이스리프트 전 모델의 경우 10년은 된 모델입니다. 아직까지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최근에 환경규제 문제 때문에 디젤엔진 차량은 단종시키고 새로운 엔진을 넣어서 판매한다고 하는데요. 오래 되었으니 저렴하게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인기는 많지 않지만 그래도 타고 다니시는 분들이 많이 있지요. 중고차라도 사서 타고 다니면 괜찮은 트랙스가 되겠습니다.

소형 SUV 차량 인기순위 10위 스토닉

가장 저렴한 모델이 1914만원이고 판매량은 341 대입니다. 기아자동차에서 야심차게 내놓았습니다. 그러나 판매량은 많지는 않습니다. 단종이 예정된 모델인데 가장 큰 이유는 역시 판매량이 저조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 젊은 층이나 사회초년생들에게 가격이 좀 비싸더라도 기본기가 탄탄한 차량보다는 옵션이 풍부한 차량을 선호하는 데 이점을 간과한 것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코나 비슷하게 출시되었지만 코나는 잘 나가는데 스토닉은 단종된다는 것이 조금 씁쓸합니다. 이름도 이뻤지만 디자인도 나쁘지 않았지만 기아 셀토스가 워낙 잘 판매가 되므로 손익은 인기가 많지는 못합니다. 판매량을 떠나 마음에 든는 소형 SUV가 있다면 잘 알아보시고 구매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외국 suv 차량은 좋은게 많지만 가격이 좀 부담 되지요. 국산 SUV 괜찮은 차량이 많으므로 한번 알아보시고 구매해서 여행도 많이 다니고 가족 여행도 많이 다니고 차박도 하며 즐거운 2011년이 되면 좋겠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컨텐츠>

2020/12/22 - [수입자동차] - 내년 출시 앞둔 BMW 전기차 iX3 가격은 얼마

 

내년 출시 앞둔 BMW 전기차 iX3 가격은 얼마

내년 출시 앞둔 BMW 전기차 iX3 가격은 얼마 BMW가 2021년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X3 를 기반으로 하는 순수한 전기차 SUV ix3 가 유럽의 판매 가격을 공개하였습니다. BMW X3 BMW X5와 비슷하게 생

motorora.tistory.com

2020/12/22 - [수입자동차] - 테슬라 모델3 전기차 가격 보조금은 얼마?

2020/12/22 - [국산자동차] - 팰리세이드 가격 제원

2020/12/21 - [수입자동차] - BMW 7시리즈 가격, 제원, 특징

2020/12/21 - [수입자동차] -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 가격표 제원 연비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 가격표 제원 연비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 가격표 제원 연비 벤츠 C 클래스 강남에서 정말 많이 볼 수 있는 차량입니다. BMW 4시리즈 5시리즈와 함께 정말 많이 볼 수 있는 벤츠 C 클래스 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motorora.tistory.com

2020/12/18 - [수입자동차] - 볼보 XC60 가격 프로모션 6천만원대

2020/12/18 - [국산자동차] - 기아 쏘렌토 2020년 신형 가격 3천만원대

2020/12/18 - [수입자동차] - 신형 폭스바겐 파사트 GT 가격 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