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오닉5 현대 신형 전기차 사전계약, 제원, 가격은? 

 

현대자동차에서 전기 자동차 전용 브랜드 아시나요? 바로 아이오닉입니다. 아이오닉 첫 번째 전기자동차 모델인 아이오닉 5의 스펙 공개되고 사전 계약이 시작되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아이오닉 5는 2021년 1월 말까지 아이오닉5 퍼스트 에디션을 사전 계약을 한다고 합니다. 디자인과 함께 제원 정보도 공개를 하였습니다. 포니와 포니쿠페에서 영감을 받은 현대 45 콘셉트를 이어가는 디자인으로 각종 스파이샷부터 예상도까지 나와 있어서 디자인은 예상이 됩니다.

아이오닉5 모델은 테슬라 전기차처럼 외부를 보면 심플하면서 소형화하는 느낌을 강조하면서 라인 대신에 각을 선택하는 디자인 요소를 선택하였습니다. 미래지향적이죠. 슬림하게 다듬어진 헤드램프와 전기자동차에서 필요 없는 그릴은 없어지고 심플하면서 높은 완성도를 지닌 미래지향적인 자동차로 탄생하였습니다. 램프에 파라메트릭 픽셀 디자인이 탑재되어 지금껏 본 적이 없는 독특한 램프입니다. 사각사각 그런 램프가 독특해 보이긴 합니다. 싫증만 안나면 되지요.

아이오닉5 모델은 현대자동차 그룹에서 전기 자동차 전용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는 이지앰피 플랫폼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e-gmp 플랫폼은 전기자동차의 최적화된 차체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배터리를 포함한 모터 등이 적용 가능하게 만든 플랫폼입니다. 이지앰피 플랫폼을 통해서 3단 및 SUV 모델까지 하나의 플랫폼을 통해 생산 가능합니다. 고성능과 효율이 높은 모델까지 자동차의 종류를 많이 커버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되겠습니다.

 

아이오닉5 제원을 살펴보면 차에 길이는 464 cm, 전폭은 189cm, 전고는 160cm, 휠베이스는 300cm로 소숫점 이하로 떨어지는 숫자는 없어서 좋네요. 그래서 센치미터로 하기가 참 편해요. 전장은 현대 투싼과 비슷한데 휠베이스는 팰리세이드 보다 10cm가 더 기네요. 직접 봐야 알지 숫자로는 감이 잘 안옵니다. 엔진이 없으므로 대시보드 앞으로 더 길어진 전기차 만에 플랫한 바닥면이 인상적이어서 마치 편안한 느낌의 여유 있는 실내 공간을 보여줍니다. 
차체 중앙에 배터리를 배치 하게 되면 기존 내연기관 플랫폼 전기 자동차와는 다르게 바닥을 평평하게 만들 수 있고 기존의 엔진 및 변속기 그리고 연료탱크 등이 있어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공간이 작아져서 실내공간도 더 넓어 지겠죠. 길어진 휠베이스를 가지고 있는 장점이 있어서 실내 공간활용성이 기대가 됩니다.  여행용으로 가기에도 좋은 아이오닉 5가 되겠습니다.

소비자의 요구에 따라 실내 구성을 바꾸는 시스템으로 아이오닉 5에서 어느 정도 실현이 될지 기대가 됩니다. 아이오닉5 첫번째 편집차량의 경우 사전 계약 150대 한정으로 판매가 됩니다. 독특함이 살아있는 아이오닉 퍼스트에디션을 구입하려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기어봉이 컬럼 식입니다. 편하지요. 조수석과 운전석 사이의 센터 콘솔을 없애서 공간활용이 더 좋습니다. 운전석과 조수석을 넘어다니기가 편합니다.

남녀가 데이트시 손잡고 가기 좋은 공간일 것 같습니다. 여성이 남자쪽으로 기대거나 가까이하기 해도 좋은 센터콘솔이  없어서 좋은 점입니다.

한정판 모델답게 2021 대만 만든다고 하니 놀라운 자신감 인데요. 사전 예약에서 눈길을 끄는 것은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부분이 공개가 되었기 때문에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오닉5 모델의 경우 중형 cuv 모델로 크로스오버 유틸리티 비히클 입니다. 기존 현대자동차 쏘나타 하이브리드 모델에 적용이 된 태양광 배터리 충전 방식인 선루프가 적용되어 전기 효율성을 극대화 시킬 예정입니다.

아이오닉5 퍼스트에디션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이 230으로 약 313마력의 강력한 힘을 가집니다. 제로백은 5.2 라는 엄청난 빠르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기차 모델이어서 배터리 용량도 중요한데 58 킬로와트수에 배터리 용량입니다. 한번 충전해서 약 450킬로미터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기존보다 업그레이드된 배터리팩을 적용할 경우 최대 550km 까지 주행이 가능해요. 놀라운데요. 이런 주행거리라면 서울에서 부산까지 아주 여유 있게 여행하고 경주와 포항까지 여행하기에 좋은 주행거리가 되겠습니다. 아이오닉5 타고 서울에서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찍고 오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충전시간은 800볼트 급속충전을 이용해서 10%에서 70%까지 충전시간이 17분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엄청난 고속 충전이 되고 아무리 차가 좋고 가격이 알맞다고 해도 충전 시간이 오래 걸리면 정말 타기 싫은데 충전시간이 과연 2년 3년 지나서까지 잘 적용이 될지 유지가 될지는 직접 타봐야 알겠죠. 배터리도 뽑기라면..글쎄요..요즘 배터리 성능이 우수하여 전기차도 5년 이상 타고 다니기 좋지만 꼭 1년에 몇대는 배터리 화재가 발생하더라구요..ㅜㅜ 고객이 차를 받을 수 있는 시기는 2021년 7월 8월 정도에 고객의 운전대를 잡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시간이 좀 많이 걸리네요.

성격 급한 한국인들에게 이렇게 오래 걸리면 테슬라로 가지 않을가요? 현대자동차 2025년까지 전기 자동차를 더 많이 15대 이상 출시할 예정입니다.

현대 전기자동차는 판매량 45만대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수치라면 2020년 전기자동차 총생산량 23%가 넘는 것이라고 합니다. 엄청 발전하고 있는 전기자동차의 퓨쳐 인데요.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브랜드 자동차가 국내 수출에 큰 힘이 되어 주면 좋겠습니다. 해외에서도 잘 판매가 되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현대자동차 전기자동차 브랜드로 승승장구하고 있는 아이오닉 전기차 모델의 제원과 사전계약 디자인 가격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이오닉 신형전기차 가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에서 더 찾아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컨텐츠>

2020/12/22 - [수입자동차] - 내년 출시 앞둔 BMW 전기차 iX3 가격은 얼마

 

내년 출시 앞둔 BMW 전기차 iX3 가격은 얼마

내년 출시 앞둔 BMW 전기차 iX3 가격은 얼마 BMW가 2021년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X3 를 기반으로 하는 순수한 전기차 SUV ix3 가 유럽의 판매 가격을 공개하였습니다. BMW X3 BMW X5와 비슷하게 생

motorora.tistory.com

2020/12/22 - [수입자동차] - 테슬라 모델3 전기차 가격 보조금은 얼마?

2020/12/22 - [국산자동차] - 팰리세이드 가격 제원

2020/12/21 - [수입자동차] - BMW 7시리즈 가격, 제원, 특징

2020/12/21 - [수입자동차] -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 가격표 제원 연비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 가격표 제원 연비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 가격표 제원 연비 벤츠 C 클래스 강남에서 정말 많이 볼 수 있는 차량입니다. BMW 4시리즈 5시리즈와 함께 정말 많이 볼 수 있는 벤츠 C 클래스 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motorora.tistory.com

2020/12/18 - [수입자동차] - 볼보 XC60 가격 프로모션 6천만원대

2020/12/18 - [국산자동차] - 기아 쏘렌토 2020년 신형 가격 3천만원대

2020/12/18 - [수입자동차] - 신형 폭스바겐 파사트 GT 가격 제원